[아동발달] 현재까지 자신의 생애주기에 따른 주요과업과 문제에 대해 서술하고(자신의 발달과정에서의 경험을 제시) 인간행동이해를 위한 이론에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영유아기
1) 나의 영유아기
2) 영유아기까지의 인지발달 단계의 특성
2. 아동기
1) 나의 아동기
2) 아동기의 특성
3. 청소년기
1) 나의 청소년기
2) 청소년기의 특성
4. 성인기
1) 나의 성인기
2) 성인기의 특성
5. 중년기
1) 나의 중년기
2) 중년기의 특성
6. 에릭슨의 발달단계 이론 - 인간행동 이해를 위한 이론에 적응
1) 1단계: 기본적 신뢰감 대 기본적 불신감
2) 2단계: 자율성 대 수치심(1세~3세)
3) 3단계: 주도성 대 죄책감(3세~6세)
4) 4단계: 근면성 대 열등감(7세~12세)
5) 5단계: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
6) 6단계: 친밀감대 고립감(성인기)
7) 7단계: 생산성 대 침체성(중년기)
8) 8단계: 통합성 대 절망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영유아기

1) 나의 영유아기
나는 1900년 00에서 농사를 지으시는 부모님 밑에서 0남0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형편 이었지만 항상 밝으시고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을 보며 자랐다. 부모님은 항상 농사일로 새벽에 나가셔서 초저녁이 되어야 들어오셨던 기억이 난다. 나의 영유아기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간보다 혼자 무언가을 가지고 노는 시간이 많았던 것 같다. 치마마루에 앉아 보이는 모든 것을 감상하며, 바닥의 벌레들과 윙윙 날아다니는 날파리들 나의 영유아기에는 이 모든 것들이 나의 장난감이자 나의 친구였던 것 같은 기억들이 난다. 윗 어른들의 말씀에 따르면 혼자서도 잘 놀고 투정부리지 않는 아이였다고 한다.
부모와 떨어져 있어도 결코 애착하지 않고 스스로가 무언가를 찾아 항상 호기심과 관심으로 사물을 대하는 아이였으며 이러한 생활습관은 항상 좋은 환경의 덕이라고 생각을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조복희. (2002). 아동발달. 서울: 교육과학사.
이순형, 서봉연. (1998). 발달심리학.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송인섭 외. (2000). 교육심리학. 서울: 양서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예시글이라 할 수 있고 구매하고 살 정도의 수준은 미흡하다고 듬
  • 188024***
    (2022.12.07 22:42:2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이 되었습니다.
  • 108618***
    (2022.02.27 19:13:54)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