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프로그램개발 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접근법을 코왈스키는 5가지로 구분했는데, 각각의 접근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차이점을 서술하시요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_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접근법을 코왈스키는 5가지로 구
-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접근법을 코왈스키는 5가지로 구분했는데, 각각의 접근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2020년 2학기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3) 평생교육이 필요한 대상을 본인이 임의로 선정-노인평생교육프로그램-하고 필요한내용선택하여 독창적인 프로그램개발해 보십시오0K
- 본문내용
-
Ⅰ. 서론
프로그램 개발 접근법은 프로그램 개발자가 어떤 식으로 작업을 펼쳐가야 할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학자들에 따라 혹은 프로그램의 목적에 따라서 각각 다른 접근법이 선호되었다.
프로그램이 무엇이고, 그 정의에 따라 어떻게 현장에서 인식될 수 있는 가를 알아본 후, 프로그램 개발모델을 설계하고 나면, 프로그램 개발에 접근하는 방법을 알 수 있어야 한다. 프로그램을 처음 개발할 때와 유사한 프로그램을 여러 번 개발한 경우는 개발과정이 달라지게 된다. 기존의 프로그램을 그대로 모방해서 만들 수도 있고, 완전히 새롭게 시작해야 할 경우도 있다. 프로그램이 어떤 경우에,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 것인가를 알아보는 것이 프로그램 개발 접근법이라고 할 수 있다.
프로그램 개발 접근법은 조직의 특성이나 프로그램의 성격에 따라 결정된다.일반적으로 체제분석 접근법과 선형접근법, 비통합적 접근법, 비선형 접근법이 사용되고 있고,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권이종 외. 평생교육 –실제편-. 서울: 교육과학사, 2001
기영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서울:학지사, 2001
한준상. Lifelong Education. 서울:학지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낙태에 대한 찬반입장과 나의 생각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 사정, 평가 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정신분석이론의 특징
- 사회과학 3대 패러다임 실증주의 해석주의 비판적사회과학에 대한 정의와 특징을 정리하고 비교하시오
- 이론적 관점에서 본 자아개념(자기개념) - 정신분석학적 관점, 인지발달론적 관점, 행동주의관점, 사회학습이론의 관점, 인본주의관점에서의 자아개념(자기개념)
- 치매의 종류,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에 대해 서술하세요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중국의 교육제도와 교육문제
- 토론글_사회복지조사론_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이러한 제3의 변수에 해당할지 그 가능성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를 요약하시오. 나아가,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에서 사회복지행정에 대한 수요가 촉발된 요인과 최근 사회복지행정 분야의 발전 현황을 알 수 있는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