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오페라 감상문] 푸치니의 `라보엠`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푸치니의 3대 오페라 중 하나인 ‘라보엠’을 감상하게 되었다. 오페라 수업을 듣는 사람들과 같이 보는 두 번째 오페라였다. 장소는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이었다. 예술의 전당은 집에서 가까운 편이여서 이따금 우면산 쪽으로 산책을 가거나 광장에서 하는 분수쇼를 보러 간적이 있었다. 하지만 오페라 공연을 보러 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여서 적잖은 기대감이 들었다. 예술의 전당 오페라 하우스를 보고 느낀 점은 건물의 단아함이었다. 갓 모양을 한 지붕에 원 모양으로 세워진 공연장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심플하여 보기 좋았다. 4층에서 바라본 오페라 극장 내부는 참 예뻤다. 내부 자재가 목재로 되어있어 따뜻한 느낌을 줬고 붉은색 의자와 공연장 양 옆에 있는 발코니가 어우러져 가수와 관객이 공연에 집중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라 느꼈다. 자리에 앉아 오늘 감상할 라보엠에 대해 생각해봤다. 지난 수업 시간을 통해 이미 라보엠을 처음부터 끝까지 감상했기 때문에 오늘은 노래에 좀 더 집중하리라 마음을 먹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오페라 라보엠 줄거리2. 감상문Ⅲ. 결론Ⅳ. 참고자료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Ⅰ. 서론이탈리아 음악가 푸치니가 작곡하고 자코사가 대본을 쓴 오페라 라보엠은 세계 4대 오페라 중 하나로 그 명성이 높다 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연말에는 홍대를

  • [음악회 감상문]푸치니의 오페라 `토스카` 감상문
  • 오페라를 본 경험이 많지 않다는 점 때문이기도 하지만, 유난히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과 유명한 아리아가 많은 푸치니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오페라 ‘토스카’의 공연소식에 무척이나 기대가 되었다. 나비부인의 ‘어떤 개인 날’, 라보엠의 ‘그대의 찬 손’, 투란도트의 ‘공주는 잠 못 들고’ 등은 클래식에 관심을 갖고 CD모음집으로 클래식을 듣기 시작했던 몇 년 전부터 익히 들어 알고 있던 아리아들이다. 하지만 오페라를 볼 기회가 많지는 않

  • 감상문_오페라 라보엠 1부와 2부를 감상하고, 2매 분량의 감상문 한 편을 작
  • 오페라단의 을 보고나서 제일 처음 들었던 생각은 가장 최근에 공연된 을 보고 싶다는 것이었다. 특히 현대적 배경과 시선으로 재해석된 버전의 을 보고 싶다. 100여 년 전의 청춘들의 예술과 사랑, 그들의 슬픔과 아픔이 2021년도에는 어떤 식으로 재해석할 수 있을지가 많이 궁금하고 보고 싶다. 그리고 오페라 에 나오는 푸치니의 곡들만 따로 들어봐야겠다는 생각도 한다. 공연으로가 아닌 ‘곡’ 자체로 만났을 때의

  • 4대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
  • 음악과 생활4대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1. 서론, 푸치니가 작곡한 4막의 오페라 이며, 앙리 뮈르제에서 보헤미안의 생활을 즐기면서 대본을 완성하게 되었다. 1896년 토리노의 극장에서 토스카니니의 지휘로 활동 하였으며 다양한 나라에서 지휘하고 음반을 발매하였다. 푸치니의 명작이자 제일 인기가 많다고 볼 수 있는 라보엠은 현재까지도 일반 오페라에서 많이 상연되는 오

  •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동영상을 보고 작성하는 것도 무방함
  • 남아 있어 를 선택하게 되었지만, 오페라의 범위를 고전이 아니라 현대적 오페라를 그 범주로 잡았으면 어땠을까 생각이 든다. 물론 고전이 주는 감동적인 요소들이 있으며, 그를 읽어낼 만한 역량이 출중했다면 어려움이 없었겠지만, 고전에 대한 새로운 해석들로 더 풍성한 이야기들로 꾸려내는 사례들이 적지 않았다는 점에서 위와 같은 아쉬움을 느낀다.참고자료김문자 외 4명, 들으며 배우는 서양음악사 본문2, 서울, 심설당, 199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