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과 글쓰기] 독후감 - 페터 뷔르거의 `아방가르드의 이론`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예술은 어렵다. 적어도 나에게는 그렇다. 예술을 떠올려보면 무언가 나와는 다른 세계의 이야기처럼 느껴지고 고대 예술가의 이미지만 남아 진부하다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 이런 예술이 나에게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나는 어떤 대답을 할 수 있을까. 딸이 예술가가 되기를 꿈꾸던 나의 엄마는 내 어린 시절의 절반을 예술과 보내도록 만들었다. 엄마는 나에게 피아노와 플루트의 교향곡을 가르쳤으며 베르나르의 소설을 읽게 했고, 앤드워홀의 작품을 이해시켰다. 엄마는 적어도 나에게 예술이라는 고상한 취미를 갖게 하려고 했음이 분명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술사회학] 뷔르거- 아방가르드와 서구시민사회
  • 아방가르드와 서구시민사회시민사회 예술의 자기비판으로서의 아방가르드0.「아방가르드와 서구 시민사회」에 들어가며이 논문은 우리의 전체 수업에 있어서 하버마스의 논문과 더불어 큰 맥락에 대한 소개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뷔르거의 논문은 아방가르드 이론의 역사적 위치에 대해 평가하고 이것의 잘못된 지양인 네오아방가르드 그리고 상품미학과 오락미학을 소개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우리 수업의 다음 논문들에 대한 방향제시격의 글

  • [아방가르드] 아방가르드의 특성과 작품분석
  • 아방가르드 미술의 태동3. 아방가르드 예술의 특성1) 확장성2) 양면성3) 신비성4) 역사성4. 아방가르드와 모더니즘의 차이점5. 아방가르드 예술 이론1) 피터 뷔르거(Peter Bürger)의 이론2) 레나토 포지올리(Renato Poggioli)의 이론6. 아방가르드 미술작품참고자료1. 아방가르드란?아방가르드 본래의 의미는 프랑스 뱅가르드로부터 뽑아낸 하나의 군대 은유였으며 표현법, 형태, 주제문제의 현저한 혁신(보통 자의식)을 보여주는 새로운 글쓰기에 적용한

  • [독서교육]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1,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2,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3,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4,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5,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6,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7 분석
  • 창작동화 듣기4. 누가 누가 나오나5. 독서 감상화 그리기6. 제목 바꾸어 써 보기7. 간단히 줄거리 쓰기8. 주인공에게 하고 싶은 말 편지로 쓰기9. 글을 읽고 난 후 나의 느낌 적기①10. 글을 읽고 난 후 나의 느낌 적기(이야기를 듣고 나서)②11. 다양한 독서 후 활동으로 얻게 된 것들참고문헌Ⅰ.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11. 독서 역할극1) 독서 역할극이란독서 역할극은 작품 속에 등장하는 인물의 배역을 아동들이 직접 연출해 보는 활동으로 읽은

  • 국어교과서 수록 근대소설 교육의 실제 현진건의 운수좋은 날 을 중심으로
  • 을 했다. (2) 금지된 창작 교육 창작 교육에 대해서는 지금부터 한참 거슬러 올라간 시점부터 생각할 필요가 있다. 국어 교육에서 창작 교육은 그동안 푸대접을 받아온 것이 사실이다. 제4차 국어과교육과정에서는 창작의 경우 따로 재능을 가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교육임을 명시해놨고, 제5차 교육과정에서는 창작 교육에 대해 아예 아무런 언급이 없고, 제6차 교육과정에서는 고등학교 ‘작문’과목의 내용 항목으로 ‘문학적 글쓰기’를 넣었

  • [문학교육론 수업지도안] Ⅲ. 문학의 수용과 창작
  • 을 수용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말 할 수 있다.∘텍스트의 수용과정에 대해 설명 할 수 있다.(2) 문학의 창조적 재구성∘문학작품을 재구성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제시할 수 있다.∘원작이어쓰기 활동을 통해서 작품을 재구성 할 수 있다.(3) 문학의 창작∘문학 창작의 과정에 대해 말할 수 있다.∘창작 과정에 따라 작품을 창작할 수 있다.2. 자아의 발견과 성장(1) 자화상(2) 수레바퀴 아래서∘자화상을 읽고 시적 화자와 자신의 삶의 태도를 비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