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독후감 - ‘교실 대화’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에서 교사가 학생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교실수업이고,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소통이라고 말하듯이 교사와 학생간의 의사소통 방식은 교사의 교수법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학교에서의 의사소통은 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여 대답을 유도하는 것, 수업 방식의 획일적이게 하지 않는 것 즉, 책을 읽히고 중요한 부분에 대해 설명하고 필기하는 식이 아닌 야외 수업, 토론발표, 조발표등 가끔씩 수업 방식을 바꾸어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하는 방식이다. 마지막으로는 매 수업 후에 쪽지에 수업에 대한 평가를 적어 내기 등을 통해 피드백 효과를 준다는 것이다. 안 좋은 의견들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수정해서 학생들에게 교사에 대한 신뢰를 쌓아 주는 것이다. 예비교사, 현직교사, 학생들 모두 원만한 의사소통 기술 습득과 인성함양을 위해 노력하여야 함은 주어진 역할 수행에서 당연한 과제라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2011 개정 교육과정-읽기 교육과정 분석
  • 교육학 개론 제3판, 노명환 외 p.280①읽기의 기반을 이루는 것으로 정신적 능력, 언어 능력, 성숙 등이 포함된다.- 읽기를 가르칠 때 기초적인 능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야한다.②학생의 직접경험과 간접경험은 읽기를 구성하는 요소가 된다.- 경험이 부족하면 기초적인 능력이 있어도 글을 읽고 나서 그 의미를 이해하기 어렵다.③단어 인지와 글의 이해는 읽기를 이루는 중요한 두 요소가 된다.- 읽기가 글을 읽고 이해하는 것이라고 할 때 이 두

  • [국어교육학] 고교문학을 통한 독서지도법 연구- 염상섭의 소설 삼대를 중심으로 -
  • 교실, 서울 ; 내일을 여는 책, 1998한국현대문학연구회, 한국 근대 장편 소설 연구, 모음사, 1992한철수, 독서교육 연구 및 독서방안 탐색, 구인환서생 기념 문집, 1990.AbstractThe research which it sees problem point of reading education of existing which is like this will illuminate the objection system of the other mountain district three making reading maps from the time when it is various and it will reach and to lead the reading map it could be applied from field study the new objection system it takes a triangular position and and the o

  • 문학교육 레포트
  • 교육학개론』, 최현섭 외 6명, 삼지원9. 문학교육의 평가1) 문학교육에서 평가가 어려운 이유 (문학영역의 특수성) ① 특정 문학작품에 대해 학습자의 동일한 반응을 기대하기 어렵다. - 동일한 작품을 읽고서도 독자 개개인의 조건에 따라 개별적으로 다양한 반응.② 독자들이 보이는 문학적 반응이나 표현을 위계화 하기 어렵다. - 문학교육의 평가는 독자의 정서적 반응을 평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 2) 문학교육의 평가 : 문학교육의 본질

  • 교수 학습 평가
  • 교육과정 해설서』, 대한 교과서, 2001.박수근 편,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원미사, 1999.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국어교육학 사전』, 대교출판, 1999.신헌재 외, 『학습자 중심의 국어교육-그 원리와 방법』, 서광학술자료원, 1994.이돈희, 『창의력 신장을 돕는 중학교 국어과 학습 평가 방법 연구』, 한국 교육개발원, 1997.천경록, 『국어과 수행평가와 포트폴리오』, 교육과학사, 2001.최현섭 외. 『국어교육학개론』, 삼지원, 2002.

  • [국어교육론] 문학교육과 문학교사
  • 문학교육(3) 새로운 교육과정의 지향과 문학교육(4) 다매체 환경과 교섭하는 문학교육(5) 문학교육의 윤리성과 책무성 7. 결론※ 참고 문헌김대행(1987), 『문학이란 무엇인가』, 문학사상사노명완․박영목․권경안(1998), 『국어과교육론』, 갑을출판사박인기(1996), 『문학교육과정의 구조와 이론』, 서울대학교 출판부우한용 외(199), 『문학교육과정론』, 사지원최운식 외(1987), 『문학교육론』, 집문당최현섭 외(1999), 『국어교육학개론』, 三知阮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