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리더십의 21가지 불변의 법칙
◈ 저 자 : 존 맥스웰
◈ 출판년도 : 1999년
◈ 출판사 : 청우
이 책의 저자 맥스웰은 리더십을 기르기 위한 요건으로서 능력을 중시하지만 더불어 개인의 생활습관과 태도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어떠한 법칙이라고 하기에는 새삼스러워 보이지 않고, 오히려 누구나 평소에 한번쯤은 생각해 본 것쯤으로 여겨지지만, 실상 그는 아주 체계적으로 항목을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마케팅 문화 마케팅 연구 A+ Ⅰ. 문화마케팅 7가지 성공의 법칙1. 제품과 기술을 결합하라 -(주)한화2. 열성고객을 확보하라 -싸이월드3. 내부고객을 만족시켜라 -우림기업4.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라 -현대백화점5. 브랜드를 창조하라 - (주)쌈지6. 장기적 관점으로 차별화하라 -하나은행7. 문화 CEO가 되라 -삼성테스코Ⅱ. 예술에서 배우는 마케팅1. 돈없다고 탓하지 마라 -덕수궁 미술관2. 최초라는 수식어를 만드는 힘 -부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3
가지 습관 관리능력은 삶의 질과 둘째 번 창조물의 존재까지도 결정한다. 관리란 문제를 분해하고, 분석하고, 순서를 정하고, 나아가 구체적인 적용 방법을 다루고, 또 시간의 제약을 받는 효과적인 자기지배를 하기 위한 왼쪽 뇌의 활동이다. 효과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우리들의 신조는 다음과 같다. 왼쪽 뇌로 관리하고, 오른쪽 뇌로 리드하라. Stephen R. Covey,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효과적 관리란 소중한 것을 먼저 하는 것이다. 리더십은 소
을 많이 벌수 있는 장사나 어느 개인이나 회사를 위하여 최선을다하며 일하는 것도 나름대로 보람을 찾을 수 있으나 어디까지나 영리추구의한계를 벗어나지 못합니다. 저의 모든 능력을 공익을 위하여 헌신하면서 좀 더가치 있는 인간이 되어보고 싶고 제가 가야 할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제가 공무원이 된다면, 제 나름대로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발전을 위하여 작은 힘이나마 밑거름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답변2에
을 말씀드린 후에 상사와의 의견 조율을 해보고 그래도 결론이 다르다면 제가 잘못되었을 수도 있으므로 불법적인 일이 아니라면 따를 것입니다.☞ 상급자는 면접자의 간접 표출 이다. 그래서 답변 시 상급자와 주장과 다를 때 설득 시킨다 또는 이유 없이 따르지 않는다고 한다면 감정을 상할 수 있다. 과거에는 상사께서 부당한 명령을 내리셔도 당연히명령을 먼저 따르고 나중에 말씀드려야 한다. 가 정답 이었다. 그러나젊은 5,7급 출신 및 기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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