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윤리 -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우선 가상현실이란,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인공적으로 만들어서, 사용자가 마치 실제주변 상황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인간 - 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 를 말합니다. 인간은 오감을 통하여 현실을 인식합니다. 컴퓨터로 인간의 오감을 통제하고 자극하여 컴퓨터가 만든 인공현실을 진짜 현실로 느끼도록 하는 것입니다. 가상현실을 가짜현실로 오해해서는 안됩니다. 가상현실은 가짜 현실이 아니라 진짜 현실인데, 다만 인공적으로 만들어 졌다 뿐입니다. 가상현실 보다는 인공 현실이 좀 더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의 현실과 유사한 공간적, 시간적 체험과 경험을 제공, 사용자는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조작이나 명령 등 가상현실 속에 구현된 것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예:비행 훈련 시물레이션, 세컨드라이프 등)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blog.naver.com/nanmokko?Redirect=Log&logNo=20013564711
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1101/e2011012316513770070.ht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92&aid=0000003478
http://newspr.kaist.ac.kr/boards/view/research/2245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6&docId=65722080&qb=6rCA7IOB7ZiE7IukIOykkeuPhSDtlbTqsrA=&enc=utf8§ion=kin&rank=2&search_sort=0&spq=0&pid=R5vAYF5Y7uZssb0S3ZRssc--372836&sid=UJDis6a@kFAAAESuzNQ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미래 유비쿼터스 컴퓨팅 사회를 논하시오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미래 일상생활 시나리오 미래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과제 학생의 생각 및 대처 방법 등
- 교육공학2019)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인터넷 세상 & 디지털 세상 -기술과 인간의 관계
- [세계의 역사]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10건 이상의 언론 기사들을 참조하여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기술하되, 위의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을 유념하시오,
- [가상공간, 가상현실] 가상공간(가상현실)의 개념, 배경, 특성과 가상공간(가상현실)의 현황, 문제점 및 향후 가상공간(가상현실)의 전망, 미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