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경영학] 삼성테스코의 기업 분석
삼성 테스코를 위한 제언(International Business 1st131. 문제점 및 해결 방안SSM 지역상권 장악과 규제 법안위생 문제심각한 위생 문제와 미온적 대응→ 위생도구 마련 및 위생 관련 적극 홍보, 인식 제고지분율 문제테스코 홀딩스의 94% 지분 장악 (초기 50:50)→ 점진적인 분리 필요, 홈플러스 이미지 각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지역상권 침투와 법 규제화 움직임→ 기존 점포 통한 차별화 및 영세상인과 상생 방안 마련Ⅳ. 신바람 삼성 테스코를 위한 제
-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삼성물산][아웃소싱]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업무내용,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계약조건,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사례,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고려사항 분석
삼성물산 수출입 물류 업무는 손 하나 까딱 하지 않고도 따놓은 수주였지만, 여기서 머물 순 없다. 해외 거점 확보가 안되면 살아남기 힘들다. 삼성물산은 로지텍을 독립시켜 놓고 모른 척하지는 않았다. 홀로서기에 성공할 수 있도록 3년동안 본사 물량을 보장해 준다. 사무실도 무상으로 임대중이다. 최소한 사업 초기에 기댈 언덕은 제공한 격이다.로지텍의 성공 여부를 점치기는 아직 어렵다. 현재까지는 친정 회사 수주량이 90%를 넘는다. 용역 수수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삼성물산의 타워팰리스나 현대건설의 하이페리온 등은 아파트 자체가 철근-콘크리트 재질이 아닌 유리로 되어 있어서 현대식 건물같이 느껴진다. 이와 같은 신개념 아파트는 한 건물에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기능면에서도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수영장, 헬스클럽, 독서실, 대형 세탁소, 회의실 등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입주자들에게만 멤버쉽으로 제공된다. 일종의 원스톱 문제해결 기능을 갖춘 주거형태인 것이다. 이는 다양한
- 대림산업 기업분석
삼성물산 래미안(36.4%)대림산업 e-편한세상(19.1.%) 대림산업 e-편한세상(29.1%)삼성물산 건설부문 래미안(14.7%) GS건설 자이(26.7%)롯데건설 캐슬(7.1%)GS건설(매출 5조 6,308억 원) 업계 1위- 기업이미지통합(CI) 작업- GS 공동마케팅을 비롯한 GS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대대적인 홍보, 광고활동5.1.2. 대주주의 낮은 지분율 부분대림코퍼레이션과 명예회장 이준용의 친인척의 지분을 모두 합쳐도 24%가 되지 않아 경영권 분쟁이 일어날 수 있고 대주주 지분율이 낮
-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를 활용한 Total Energy Management 사업
건물(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원으로 생산한 전력을 에너지로 사용하고 고성능 창호단열재 등으로 에너지효율을 극대화한 주택, 생산소비하는 에너지를 매순간 모니터링하고 이를 통해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돕는 똑똑한 건물) 관련 기술- 고효율 창호시스템, 고성능 외단열 시스템 제조 기술, 레고형 그린빌딩 리트로핏 랩, 에너지측정관리시스템(BEB) 개발⓷ BEMS 기술 동향최근에 삼성물산 본사 건물에 일본의 기술을 전수받아 BEMS가 구축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