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의 설계 및 제조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원재료 공급
우선 원재료를 공급하는 것에서부터 제조공정이 시작된다. 원재료로는 주로 제철사에서 제조한 열간용 BAR 재료나 선재를 이용한다. 열간이란 금속 따위를 재결정 온도보다 높은 온도로 달구어서 조작하는 조건을 말하고 그 반대의 개념이 냉간이다. 볼트의 용도에 따라 다른 선재를 이용한다. 보통 냉간압조용 선재를 이용하지만 고강도의 볼트제조가 요구될 때는 Cr, Ni, Mo 등의 합금원소가 첨가된 고강도 제품인 기계구조용 합금강 선재등의 특수강의 원재료를 이용한다.

<삼진금속 볼트류의 주원료>
1.SCM440-QT : Cr-Mo 합금 특수강
2.ASTM A453 Gr.660 :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레스강과 유사한 고온 볼트재(ASTM-미국재료시험협회)
3.INCONEL718 : 니켈을 주체로 하여 15%의 크로뮴, 6∼7%의 철, 2.5%의 타이타늄, 1% 이하의 알루미늄·망가니즈·규소를 첨가한 내열합금. 내열성이 좋고, 900℃ 이상의 산화기류 속에서도 산화하지 않고, 황을 함유한 대기에도 침식되지 않는다.

이 외 B5F5B31, ASTM A193등등

2)원재료 검사

참고문헌
<참고문헌>
1)http://blog.daum.net/richard/13870001
2)http://blog.daum.net/boltnara
3)http://blog.naver.com/leeegun?Redirect=Log&logNo=80006877032
4)http://www.poscoss.co.kr/
5)http://www.samjinmetal.com/
6)삼진금속 브로슈어
7)송성우, “볼트류 제품에 관한 공정설계 및 금형설계 자동화 시스템”, 석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2002)
8) Shigley, Mischke, Budynas , Mechanical Engineering Design , McGraw-Hill(2005)
9)http://blog.naver.com/shiba153?Redirect=Log&logNo=30041466159
10)http://100.naver.com/100.nhn?docid=12976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대학면접 반도체공학과, 반도체시스템공학과 35가지 질문 + 답변
  • 과정에서 생각하지 못한 어려움을 접하기도 했지만 어떤 일이든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Tip ○ 본인의 강점을 대변하는 경험을 설명하고 그 경험을 통해 느낀점으로 마무리○ 개인 신상에 대한 정리 필요(자기소개, 장단점, 좌우명, 읽은 책 등)○ 전 답변에 이후 나올 수 있는 추가질문 정리와 관련 사례 정리 필요2. 우리 학교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답변예시00대학은 특색 있는

  • 한국의 전투기와 세계적 발전 추세
  • 및 시간의 비행이 가능하며, 방향전환을 빠르게 할 수 있다.7.1.3. 무인 전투기의 전망과 미래무인전투기 시대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려면 아직도 넘어야 할 산들이 남아 있다. 우선 적군의 전파방해 등 통신장애 환경에서도 데이터 링크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또 무인전투기를 효율적으로 운용하려면 미리 입력된 비행경로 외에 무인전투기 스스로 상황변화에 대응해 비행경로를 변경하는 자율항법 능력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생존성을 높이기

  • 항공법규(기말)한사평
  • 설계․제작과정 및 완성후의 상태② 수리개조 장비품의 경우 : 수리개조 과정 및 완료후의 상태③ 예비품증명을 받고 항공기에 장착된 장비품으로서 계속 사용이 가능한 장비품을 항공기에서 떼어낸 경우 : 떼어낼 당시의 상태 3) 예비품증명 생략의 경우① 제조․수리․개조에 관한 성능검사 및 품질검사를 받은 장비품 (항공우주산업개발촉진법 제10조)② 외국정부가 인정한 항공기의 수리사업자가 감항성이 있다고 인정한 장비품으로서 당해

  • [공정설계 및 금형설계] 볼트의 설계 및 제조공정
  • 볼트라는 녀석의 탄생과정 및 여러 공정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게 되어 얻는 것이 많은 과제였다. 이제 틈틈이 실무적인 분야에 대한 지식도 쌓아야겠다.1)http://blog.daum.net/richard/138700012)http://blog.daum.net/boltnara3)http://blog.naver.com/leeegun?Redirect=Log&logNo=800068770324)http://www.poscoss.co.kr/5)http://www.samjinmetal.com/6)삼진금속 브로슈어7)송성우, “볼트류 제품에 관한 공정설계 및 금형설계 자동화 시스템”, 석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2002)8) Shigley, M

  • 시험 보고서 - 콘크리트 압축강도 시험
  • 및 양생 몰드는 공시체를 성형하고 24~48시간 경과 후에 공시체가 상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제거한다. 공시체는 수조에서 수중양생하며 양생온도는 18~24℃로 한다.5. 콘크리트 압축 강도시험28일간 수중양생한 공시체를 사용한다. 이때 28일 양생한 공시체를 사용하는 이유는 실제의 구조물에 있어서는 표준양생을 한 공시체의 재령 28일의 압축강도에 비하여 그 콘크리트의 강도를 크게 증가시킬 수 있을 정도의 양생을 기대할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