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DF모델을 이용한 렌더링기법과 구현 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론
Lambertian model (Diffuse model)
사람이 인지하는 물체의 색은 실질적으로 물체가 반사하는 빛이다. 이러한 빛의 여러 가지 성질 중에 Diffuse Reflection에 대하여 고려한 것이 바로 Lambert’s Law이다. Johann Heinrich Lambert는 물체의 고유한 색을 관찰자의 위치(Viewer Direction)와는 상관없이 빛의 방향(Light Direction)과 표면의 방향(Normal Vector)의 관계로만 정의했다. 그림 1은 빛의 방향과 표면 방향의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Lambert는 아래의 수식에서 보이는 것처럼 물체의 색을 빛의 방향과 표면 방향이 이루는 각도 θ로 표현하였다.즉, 물체의 색이 빛의 방향과 표면 방향이 이루는 각이 작아질수록 물체는 더 밝게 보이고, 커질수록 어둡게 보인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1. KellyDempski and Emmanuel Viale, ”Advanced Lighting and Materials with shaders”, Wordware Publishing,2004.
2. Tomas Akenine-Moller, Eric haines, “REAL TIME RENDERING 2nd ed”, 정보문화사, 2003, pp. 230-242.
3. http://en.wikipedia.org/wiki/Lambertian_reflectance#References
4. http://en.wikipedia.org/wiki/Phong_reflection_model
5. http://en.wikipedia.org/wiki/Blinn%E2%80%93Phong_reflection_mode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시대의영상예술] 인터렉티브 아트(interactive art) 특성에 관한 연구
  • C++ 과 자바버전이 있고 다이렉트X를 사용하고 있어 속도는 빠른 편이다. 월드뷰(Worldview) -인터비스타 소프트웨어(지원 플랫폼: Mac, Win 95,Win NT)URL : www.intervista.com파이오니어 프로(Pioneer pro) -캘거리 사(지원 플랫폼: Win 95,Win NT)URL : www.caligari.com파이오니어 프로로 VRML을 제작하면 적은 시간으로 오브젝트를 모델링 할 수 있다. 파이오니어 프로의 가장 큰 강점은 역시 모델링 부분이다. 트루 모형에서의 강력한 모델링 기능을 그대로 이용 2D 모형에서 3D로

  •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의 종류와 기능
  • 모델을 제공하고, 한글 자료에 대한 내용 기반 정보 검색을 제공하며, 다수 사용자 접근을 지원하고, 정지 화상, 음성,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자료의 저장 관리를 위하여 BLOB 자료형태를 지원하며, 원문 정보 색인 및 검색을 지원한다. 전자신문, 전자잡지 등 네트워크를 통한 멀티미디어 정보 서비스와 문헌 정보, 법률 정보 및 인물 정보 검색 등 멀티미디어 정보 검색이 필요한 응용 분야에 효율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 바다-III는 바다-III/C++ 클라이언트

  • [졸업][컴퓨터공학] Microsoft Visual Basic 6.0과 Visual Basic .NET의 호환성 분석
  • C++ .NET Programming Bible삼양미디어(2002) / 박광우, 강우경, 진용철 공저MSDN Onlinehttp://www.microsoft.com/korea/msdnMicrosoft .NET Framework SDK 설명서Microsoft / MSDN Library - October 2001Microsoft / Visual Basic 6.0 사용설명서1. 서론 12. .NET이란? 12.1. .NET Framework 12.2. 공용 언어 런타임(CLR; Common Language Runtime) 22.3. FCL(Framework Class Library) 23. 통합 개발 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44. 문법 54.1. 자료형 54.1.1. 값 형식과 참조 형식 64.1.2. 기본 자료형 64.1.2.1. 정

  • 온라인게임에 대해서
  • 이용하고 있으며, 이 기반을 바탕으로 수많은 닷컴 회사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게임 문화의 확산에 PC방이 미친 기여는 자연스런 게임 동호회 문화를 만들어 냈고, 오늘날 프로리그로 대표되는 게임대회 및 게임리그를 만들어냈으며, 게임과 인터넷 문화를 대중화 시켰다는 점등으로 제시될 수 있다.5장 온라인 게임 - 순기능1) 사회적 관계 형성흔히들 게임 통해 사회성이 단절되고 대인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한다고 평가한다. 그러나 역으로 생

  •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정의, 환경, 속성과 멀티미디어의 영향력, 응용 및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멀티미디어 문화 심층 분석
  • 구현 등 단어를 합성한 것이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융합과 관련기기들의 통합을 통해 AVTV컴퓨터텔레미디어 등이 하나로 작동하고 통신기기와 전자기기, 컴퓨터와 텔레비전의 일체화 역시 기존의 통념을 완전히 바꾸어 놓을 변수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향후 개인의 지출은 하드웨어 보다 소프트웨어에 편중될 것으로 관측된다. 또한 통신 이용료의 부담도 상당한 수준에 달할 게 분명하다. 이 경우 또 다른 의미의 ‘정보 부익부 빈익빈’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