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VVT[Variable Valve Timing, 가변 밸브 타이밍]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VVT의 개요
(1) VVT의 정의
(2) 밸브개폐시기와 속도에 따른 엔진성능의 비교
(3) 밸브오버랩
(4) 내부 EGR

2. VVT의 장점
(1) 성능과의 관계
(2) 연비와의 관계
(3) 배기가스와의 관계

3. VVT 작동원리에 따른 종류
(1) Cam – Changing VVT
(2) Cam – Phasing VVT
(3) Cam – Changing과 Cam – Phasing을 조합한 VVT

4. Q & A
본문내용
1. VVT의 개요

(1) VVT ( Variable Valve Timing)의 정의

4행정 엔진에서 사용하는 기술 용어

자동차 운행 중 회전대역에 따라
흡·배기 밸브의 타이밍을 바꿀 수 있게
한 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bmw기업분석
  • VALVETRONIC system혁신적인 VALVETRONIC system으로 BMW 그룹은 내연기관의 역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VALVETRONIC은 VVT(variable valve timing system)이다. 즉 가변밸브 리프트를 조절하고 정상적인 운동모드에서 전통적인 트로틀 모드를 대체한다. 이것은 낮은 연료 소비와 배기가스의 절감으로 전체적으로 약 10%의 에너지 소비 절감을 하게 된다. ▪ 가변 파워트레인 가변 파워트레인 분야에서, BMW 그룹은 미래의 엔진 개념으로 수소 연소엔진(hydrogen combustion engine)에

  • 기업의 환경경영
  • 대해서는 정부기관 뿐만이 아니라 기업체 스스로도 가감 없이 밝혀야 할 것이다. 포스코 광양 제철소는 년 간 황산화물 배출량 2만 7천여톤, 질소산화물 배출량 2만 4천여톤으로 광양시 전체 배출량의 80~90%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2003년 2월부터 6월까지 4개월 동안 배출허용기준치 이상의 독극물 시안이 함유된 폐수 11만톤을 불법 배출한 사례가 있다. 시안함유 폐수 유출사고가 1년이 지난 후에야 세상에 알려 졌고, 이번 소각로 다

  •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원리 및 기술개발 전망
  • 내연기관 자동차를 대체하기 시작해 2035년경 신규차량 전량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7년 현재 생산된 자동차 7천300만대 중 하이브리드차는 0.55%(40만대) 정도를 점유하고 있지만, 2025년을 넘어서면 5천만대가 넘어설 것이라는 추산이다. 현재 세계 각 기업들은 클린 디젤차, 하이브리드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연료전지차, 전기차 등 다양한 종류의 그린카를 앞다퉈 개발중이다. 예컨대, 하이브리드차의 경우 일본의 도요타가 시장을 주도하고

  • [자동차공학] 자동차 구조에 대해서ok
  • 기관으로 사용이 증가되고 있으나 진동소음이 크다. 이밖에 실린더 배열에 따라 직렬형V형수평대향형(水平對向型) 등으로 나눌 수 있고, 대체 연료에 따라 알코올 기관, 수소 가스 기관, 천연 가스 기관, 가스 터빈 기관 등으로 나눌 수 있다.기관 본체의 주요부는 실린더 헤드(cylinder head), 실린더 블록(cylinder block), 피스톤(piston), 커넥팅 로드(connecting rod), 크랭크 축(crank shaft), 플라이 휠(fly wheel), 기관 베어링(engine bearing), 기관 밸브(engine valve) 등으로

  • [자동차분석] Y세대가 선호하는 준중형 자동차비교분석
  • 가변밸브타이밍(VVT) 방식이 적용됐다. 엔진 실린더의 밸브를 여닫는 타이밍을 최적화시켜 엔진효율을 극대화했다는 엔진이다. 그 만큼 엔진이 우수해졌다. 아반떼는 이미 준중형차의 지존임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모델이다. 월 판매 1만대를 넘보는 차다. 스펙트라, 라세티, SM3 등 경쟁차종의 월 판매규모와 비교하면 대단한 성적이다. 그 형에 그 동생인가. 쏘나타의 신화를 아반떼가 이어가는 형국이다. 뉴 아반떼XD 1.5 VVT 엔진의 4도어를 시승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