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과서]EBS 다큐프라임 - 동과 서 제1편 `명사로 세상을 보는 서양인, 동사로 세상을 보는 동양인`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어학원을 다니면서 선생님으로부터 한글은 동사를 많이 사용하지만, 영어는 명사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한글로 된 글을 보면 한 문장에 동사를 많이 사용하는데 그 문장을 영어로 번역을 할 때는 동사의 수를 줄이고, 표현들을 되도록 명사로 바꾸어 주어야 한다고 배웠다. 한글을 영어로 번역해보고, 영어로 된 글을 한글로 번역해보는 연습을 하면서 한글에서 영어로, 영어에서 한글로 번역하는 것은 문장구조를 뜯어내어 재구성해야만 하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서 한글과 영어가 많은 차이점을 가진 언어라는 생각을 하였다. 그런데 ‘EBS 다큐프라임 동과 서 제1편 명사로 세상을 보는 서양인, 동사로 세상을 보는 동양인’을 보면서 서양인의 언어 사용과 동양인의 언어 사용이 다른 이유가 그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의 차이로부터 기인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동양과 서양의 언어 사용의 차이는 동양인과 서양인의 근원적인 사고방식의 차이로부터 기인하고 있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양(한국, 중국, 일본) 커뮤니케이션 사상 비교
  • 동서양 커뮤니케이션 비교1. 기氣와 장場의 vs. 분석적 사고 2. 고맥락적 문화 vs. 저맥락적 문화3. 아웃사이더 관점 vs. 인사이더 관점4. 동양의 집단주의 vs 서양의 개인주의 5. 동서양 커뮤니케이션 차이가 가지는 함의Ⅲ. 한국, 중국, 일본 커뮤니케이션 비교1. 한국 커뮤니케이션의 특징2. 중국 커뮤니케이션의 특징3. 일본 커뮤니케이션의 특징Ⅰ. 동양의 커뮤니케이션 사상여기 사각형과 원이 있다고 하자. 이것에 대해 서양인과 동양인은 생각의

  • 동양의 생명철학
  • 동양의 생명철학목차 :1. 들어가며2. 동양의 자연관1)불교2)도가 3. 동양의 생명철학의 한계 및 비판(서양의 생태담론의 시각으로)1)유학사상은 생태적인가?2)동양의 생명철학은 기생이론?3)동양의 생명철학은 실천적인가?4. 나가며1. 들어가며 – EBS다큐멘터리 동과서 에서는 동양인의 의식, 서양의 의식을 비교하고 있다. 그림을 볼 때, 사물들의 관계를 엮을 때, 서양인은 대상을 분리하고 분석하는 특성과 동시에 세상은 독립된 무수한 개체로 이

  • 도덕성과 실천성(배려윤리)
  • 도덕성과 실천성Ⅰ. 서론 1.문제제기 Ⅱ. 본론1. 사례 EBS 다큐프라임 아이의 사생활 도덕성①사회적 표정 실험 ②사진 찢기 실험 2. 배려윤리①배려윤리의 의미와 특징②배려윤리의 맥락성③자연적 배려와 윤리적 배려의 구분④정의 윤리와 배려 윤리 비교Ⅲ. 결론 1. 배려윤리 교육 Ⅰ. 서론1. 문제제기사회는 여전히 범죄와 비도덕적인 인간의 행위가 끊이지 않고 일어나고 있다. 도덕교육을 행하고 있는 학교 내에서도 폭력, 왕따, 도

  • EBS 다큐프라임 감상문 피타고라스의 정리 3부작 피타고라스의 정리
  • 서 재어 지구의 전체 둘레를 구했다.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 그가 잰 지구의 둘레는 정말 거의 비슷하다고 한다. 고대 그리스 시대에 이미 그림자로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알아낸 사람이 있었고, 심지어 지구의 둘레를 구했다는 사실은 나에게 정말 놀라운 일이였다.이 수학 다큐멘터리 3부작을 보는 동안 나에게는 정말 놀라운 것들뿐이었다. 인류는 위대하다고 또 한 번 생각하게 해주었다. 이 시대에 어떻게 사람의 머리로 여기까지 발전하게 되었는

  • EBS 다큐 감상문 진로교육 나는 꿈꾸고 싶다
  • 서 뉴질랜드의 학교 정책이 더 없이 부럽게 여겨지고 우리나라 학교들이 이를 롤모델로 삼았으면 하는 바람이다.결론적으로 진로를 선택하는데 있어 주체는 자녀이고 부모는 이를 함께 이야기 나누고 고민하는 동반자이자 조력자이다.부모는 아이의 미래를 단순히 자신의 경험이나 욕망에 의해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직업과 자녀가 할 수 있는 것들의 다양성에 대하여 배워야 한다.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제각기 똑같은 개성이나 취미, 특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