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전략론 - Disneyland[디즈니랜드]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디즈니랜드’란 단어를 떠올리면 나타나는 머릿속 그림은 꿈과 환상의 세계, 미키마우스와 여자친구 미니가 그려집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가본 적은 없고 여행을 다녀 온 주위 사람들의 말과 여러 가지 영상 정보를 통해 조금은 어떤 곳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팝콘을 가득 담아 먹을 수 있는 ‘디즈니랜드’특유의 팝콘통, 미키마우스 모양을 한 햄버거는 그 곳을 다녀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한번쯤은 이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예쁜 것을 좋아하기에 ‘디즈니랜드’에 가게 된다면 미키마우스 모양을 한 햄버거를 꼭 먹어 볼 것입니다. 그리고 팝콘통도 사서 극장갈 때도 이용해야겠습니다. (목에 걸 수 있도록 편리하게 만들었다고 들었습니다.)

인터넷 자료라면 누구나 찾아서 잘라 붙여 올 것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대형서점을 다녀봤는데 정말 의외로 ‘디즈니랜드’에 대한 자료가 풍부한 책은 없었습니다. 가끔 있는 것은 ‘디즈니랜드’에 대한 성공철학 마케팅 책과 도쿄나 미국 여행 책에 담긴 조그마한 자료들 뿐 이었습니다. 세계적인 브랜드, 누구라면 알만한 테마공원인 ‘디즈니랜드’에 대한 상세한 자료를 담은 책이 없다는 점에 놀랐습니다. 전문적인 책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참고문헌
* (테마파크의 비밀) 이토마사미 지음, 박석희 옮김 , 일신사 , 2002
* (디즈니 순수함과 거짓말) 헨리 지루 지음, 성기완 옮김,
아침이슬, 2001
* (경영의 신화 디즈니) 아리마 케츠오 지음, 박영난 옮김,
북스토리, 2002
* (우량 기업의 조건) 톰 피터스, 로버크 워터먼 공저, 이동현 옮김,
더난출판, 2005
* (디즈니 꿈의 경영) 빌 캐포더글리, 린 잭슨 공저, 아호재, 이정 옮김, 21세기 북스, 2000

<경영전략-디즈니>
<테마파크 개발 시 접근 방향에 관한 연구>
<영상 문화단지개발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테마파크 홍보에 관한 연구>

http://disney.go.com/investors/
http://disneyland.disney.go.com/
http://www.korea.disney.com/
http://www.temansa.com/
http://www.everland.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기업조사] 온라인 여행기능을 추가시킨 `디즈니랜드` 사례분석
  • 온라인 여행기능을 추가시킨“디즈니랜드” 사례분석*발표일자; 2005. 05. 26(목)****************************목차***************************Ⅰ. 디즈니랜드 소개 Ⅱ. 디즈니의 마케팅 방향Ⅲ. 디즈니랜드의 전략 및 특징1. 디즈니랜드의 고객 연구2. 종업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3.비인간적 접촉의 형태Ⅳ.디즈니랜드 홈페이지 소개1.메인 홈 페이지2.Park3.Hotels4.More magic 5.Experience6.My vacation7.Tickets&Reservations8.Tools9.Help10.other disneyland sites11.디즈니랜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목차1. About Disneyland 디즈니랜드 소개 및 연혁CEO 소개기업문화 & 경영원칙2. Marketing of Disneyland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분석마케팅 전략분석( SWOT & 4P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실패사례3. Disneyland VS Everland에버랜드 소개및 연혁에버랜드 마케팅 전략( SWOT & 4P )에버랜드와 디즈니랜드 비교디즈니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About DisneylandYou Tube - Disneyland Commercial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규모 오락

  • [관광사업론] 도쿄 디즈니랜드(Tokyo Disneyland)와 에버랜드(Everland) 비교 분석
  • 전략6-2. Tokyo Disneyland & Everland의 SWOT분석 & 4P분석(1) Tokyo Disneyland의 SWOT분석 & 4P분석 (2) Everland의 SWOT분석 & 4P분석 6-3. Tokyo Disneyland & Everland 문제점과 해결방안 (1) Tokyo Disneyland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2) Everland의 문제점과 해결방안7. Tokyo Disneyland & Everland 관련기사(1) Tokyo Disneyland 관련기사(2) Everland 관련기사1. Tokyo Disneyland, Everland 의 선정이유테마파크 중 가장 많은 이들이 알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도쿄디즈니랜드는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

  • [관광사업론] 도쿄 디즈니랜드(Tokyo Disneyland)와 에버랜드(Everland) 비교 분석
  • 랜드 경영원칙Part 4. 디즈니랜드 분석Tokyo Disneyland일본 지바 현 우라야스 시에 1983년 4월 15일 개장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건설된 첫 디즈니 공원약 25만평 부지에 7개의 테마와 음식점, 호텔 등을갖춘 복합 테마파크Tokyo Disneyland디즈니랜드 소개경쟁사 분석Part 5. 경쟁사와의 비교분석경영전략에버랜드 경영전략 고객 만족 마케팅레인(Rain) 마케팅오아시스경영내부 고객만족EVERLAND고객과의 접점에서 전화, 인사, 용모, 복장, 보행의 5대 항목

  • 디즈니 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국제 환경분석, 해외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디즈니가 프랑스로 기운 결정적 요인>①1994년 프랑스와 영국 사이의 해저터널 개통으로 파리가 유럽의 중심에 위치.②파리는 유럽에서 가장 관광객이 많은 도시.③프랑스인들은 디즈니 제품에 대한 유럽 제 1의 고객.이 놀이공원이 40,000여 명의 상시 일자리를 제공하고 엄청난 수의 관광객을 유치할 것으로 예측. 국내 경제 안정과 더불어 관광 수입으로 인한 이득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