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경영전략 - 이지젯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지젯 소개 및 연혁
(1) 소개
(2) 연혁

2) 이지젯의 이념
3) 이지젯의 경영전략
(1) 가격차별화
(2) 유통구조의 개선
(3) 기내서비스의 최소화
(4) 루튼공항을 베이스로 이용
(5) 비행기의 회전율을 높인다
(6) Travel Agent Free Airline 운영
(7) 차별화전략

4) 이지젯을 성공적으로 이끈 외부 환경적 요인
(1) EU의 규제 철페
(2) 비교 열위 경쟁자
5) 이지젯이 직면한 문제들
(1) 바쁜 운항 스케쥴로 인한 안전문제
(2) 공항까지의 접근성
(3) 시장 경쟁 심화
6)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2001년 10월 Swiss Air 파산, 11월 벨기에 제 2의 항공사 국영 Sabena 항공 파산 등 9.11 테러 이후 세계의 항공시장은 침체되었고 대형항공사들의 수입이 급감하였다. 각 나라는 자국 항공사 지원에 발 벗고 나섰으며 항공업계도 인원 감축 등 구조 조정에 들어갔다.
그러나 이런 항공 업계의 위기속에서도 오히려 매출이 증가하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항공사가 있다. 이 항공사는 영국에서 런던까지 가는데 단돈 13,000에 갈 수 있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항공권을 제시한다. 런던시내 지하철 1구간 요금은 1.6파운드(3,000원) 가장 먼 거리인 6구간의 거리는 3.7파운드(7,000원)에 비하면 이 가격은 지하철 6구간 왕복요금보다 적다는 이야기다. 지하철요금보다 더 저렴하고 하루의 식사비용으로 여행을 갈 수 있는 항공사, 이 항공사는 바로 이지젯이다. ‘가장 저렴한 가격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는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초저가 전략으로 유럽의 항공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이지젯은 `easy`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저가전략의 마케팅을 펼쳐 유럽 내에서 렌터카 사업, 피씨방 사업, 호텔 사업 및 기타 다양한 사업에 진출한다. 이에 따라 저가가격 임에도 불구하고 유럽시장에서 성공한 이지젯에 대한 기업분석과. 이지젯은 가격중심전략을 실천한 전형적인 예이다. 이지젯의 전략적 분석, 선택 그리고 전략실행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이지젯의 대형항공사들과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효율적인 전략을 통해 앞으로 우리항공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등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이지젯 홈페이지 www.easyjet.com
- http://www.kbs.co.kr KBS1TV 신세계견문록 제10회 (2003. 8.29.금요일 방영)
- http://www.advertising.co.kr 광고정보센터
- www.emars.co.kr 마케팅 트랜드 센터
- 각종 포털사이트의 신문기사들
노컷 뉴스 http://www.nocutnews.co.kr
서울 신문 http://www.seoul.co.kr/
한국 경제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사업론] 저가항공사의 경쟁력과 향후 방향
  • 국제운송에 있어서 ‘오픈스카이’란 하늘의 자유 또는 하늘의 개방이란 의미로 사용된다. 그리고 오픈스카이 정책이란 규범적으로 여러 형태의 운송권을 타 국가에 허용하는 개방정책이나 국제항공에 있어서 자유경쟁정책을 의미한다. 4) 세계화와 전략적 제휴 강화외관상으로 볼 때 전략적 제휴는 기존 항공사들이 규제완화 이후 네트워크의 확대나 M&A로 인한 항공사 규모의 대형화에 따른 이점을 비용절감과 경영합리화를 위한 경쟁력 제고에 목

  • 이지젯의 경영전략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이지젯 소개 및 연혁(1) 소개(2) 연혁2) 이지젯의 이념 3) 이지젯의 경영전략(1) 가격차별화 (2) 유통구조의 개선 (3) 기내서비스의 최소화 (4) 루튼공항을 베이스로 이용 (5) 비행기의 회전율을 높인다 (6) Travel Agent Free Airline 운영(7) 차별화전략 4) 이지젯을 성공적으로 이끈 외부 환경적 요인 (1) EU의 규제 철페(2) 비교 열위 경쟁자 5) 이지젯이 직면한 문제들 (1) 바쁜 운항 스케쥴로 인한 안전문제(2) 공항까지의 접근성 (3

  • [고객만족서비스마케팅]아시아나 항공사 마케팅분석과 고객만족 분석
  • 국제적 인지도 부족 동맹체 구성 미약 계열사에 대한 부담 한국인 출국자 수 증가 외국인 입국자 수 증가 교역량의 증가 인천 국제 신공항의 개항 정부의 적극적 관광진흥 정책 연이은 국제행사 개최 외국 항공사 복항 경쟁사의 운항제재 기간 만료 고유가, 고환율의 영향OpportunityThreat2)아시아나 항공의 전략1. 고용증대를 통한 사회기여와 합리성에 기반한 경영2. 목표 시장은 세계의 모든 고객이며, 고객의 만족을 통하여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이지젯(Easy Jet)을 들 수 있고, 미국에는 사우스웨스트(Southwest), 젯블루(Jet Blue)가 있다. 아시아에서는 에어아시아(Air asia)가 대표적이며, 한국에는 제주항공과 한성항공이 있다.저가항공사는 기존 항공사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다양한 운영전략을 구사한다. 특히 신생저가항공사들이 운임을 낮추기 위한 방안은 다방면에 걸쳐 실현되고 있으며, 제 3세대 항공사를 표방한 피플젯 에어라인즈는 서비스 질은 높이되 가격은 낮추

  • Airasia 에어아시아 성공요인분석과 에어아시아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에어아시아 마케팅조사분석
  • 전략Ⅱ. 에어아시아 환경분석과 경영전략1. 외부환경분석① 고객분석② 산업분석③ 경쟁분석④ 일반환경분석2. 에어아시아 SWOT 분석➀ Strengths ➁ Weaknesses➂ Opportunities➃ Threats3.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1) 에어아시아 STP전략➀ Segmentation➁ Targeting➂ Positioning(2) 에어아시아 마케팅믹스 4P전략➀ Product➁ Price➂ Place➃ PromotionⅢ. 에어아시아 마케팅조사 이론적 배경Ⅳ. 마케팅조사 연구설계1. 연구모형2. 가설설정Ⅴ. 결론1. 가설검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