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애플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마케팅전략

(1)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아이팟은 애플이라는 회사의 이미지를 거의 100% 담은 제품이다. 아이팟이 Made in Apple을 내 새우는 것은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 파워의 영향력은 ‘실제로 사람들이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차이를 분명히 느낄 수 있는 것인가.’ 에 대한 실험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를 마시게 하고 두 회사 중 어느 회사 제품인지 맞추는 실험을 한 결과 확률 50%의 선택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패 하였다고 한다. 이는 맛보다는 브랜드를 뇌에서 더욱 자극한다는 연구결과에 까지 확장 해석 할 수 있다. 곧, 소비자는 맛보다는 브랜드, 시각적 정보를 뇌에서 더 먼저 받아들인다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만큼 브랜드 파워가 미치는 영향력은 엄청난 것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아이팟 제품은 시각적으로 소비자가 애플의 제품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 애플의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apple.com/kr
www.applematters.com
www.club.cyworld.com/ipod
www.seri.org 
www.ilounge.com
www.kisdi.re.kr
www.withipod.net
www.kotra.or.kr
IDC, Credit Suisse(2006)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컬트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 리앤더카니, 미래의 창, 2006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2005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저. 민음사, 2005
정보통신정책 제18권16호 통권400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의 경영전략0k
  • 애플은 심지어 특허료를 내지 않고 무단으로 사용하려 한다는 의혹까지 받았다. 하지만 단지 너무 특허료가 비싸서 안줬을 뿐이며 낼 의향은 있다는 법정주장만 내놓았다. 이 장에서는 애플의 경영전략 분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1절. 애플의 역사와 로고및 철학1. 애플의 역사1970년대에 들어서자, 이전까지는 대기업이나 정부기관의 전유물이었던 컴퓨터가 일반 대중들에게까지 파고들기 시작했다. 다만, 컴퓨터를 구매하고자 하는 대

  • [이비즈니스] Apple(애플)의 기업 분석
  • 목차기업 선정 이유애플 소개기업재무분석비즈니스모델성공요인비전 및 전망기업 선정 이유10월 27일 자 日스마트폰시장, 애플 천하점유율 60% -아이뉴스 2410월 28일 자애플, 中에 온라인 매장오픈 - 한국경제10월 29일 자 MP3P 시장도 애플천하아이팟터치 1위 - 지디넷 코리아 애플, MS 제치고 IT 황제로 3분기 매출 40억달러 앞서 - 매일경제10월 30일 자애플, 세계 휴대전화 시장서 RIM 제치고 4위 - 아시아 경제10월 31일 자애플 아이폰, 시

  • 아마존닷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아마존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아마존닷컴 서비스전략과 해외진출사례분석 보고서
  • 아마존닷컴 마케팅전략< 목차 >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2. 아마존의 성공요인 분석(1) 최적의 입지선정(2) 저렴한가격(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3. 아마존닷컴의 경쟁자분석(1) Ebay 기업분석(2) 알리바바 기업분석(3) 애플 기업분석4. 아마존 SWOT분석(1) SWOT분석(2) SWOT분석 통한 마케팅 전략5. 아마존닷컴 마케팅전략(1)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1) 삼성전자 외부환경 분석16(2) 삼성전자 내부환경 분석18(3) 삼성전자 경쟁사 분석19(4) 삼성전자 내부적 성공요인.23III. 삼성전자 해외투자 분석1. 삼성전자

  • [경영,경제] 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 목 차 -Ⅰ. 서 론(1) 기업 소개(2) 기업의 연혁(3)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4) 기업 문화(5) 애플의 사업부문(6) 로고의 의미(7) CEO 소개- 스티븐 잡스Ⅱ. 본 문(1) 애플의 핵심역량(2) 애플의 산업구조분석(3) 애플의 SWOT 분석(4) 애플의 STP 분석(5) 애플의 4P 분석(6) 애플의 경쟁사 분석(7) 애플의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애플의 성공요인(2) 애플의 위기와 극복(3) 애플의 향후전략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Ⅰ. 서론(1) 기업소개1976년 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