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전략 - 진에어(JinAir)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 론 2

Ⅱ. 경영전략
1. 정 의 2
2. 사명과 비전, 그리고 목표 3
1) 사명 (mission) 3
2) 비전 (vision) 3
3) 목표 (objective) 3
3. 전 략 4
1) 정 의 4
2) 기업경영전략 4
3) 중요성 5
4) 전략개발의 절차 5

Ⅲ. 사 례 - 진에어 (JinAir)
1. 기업 현황 5
1) 소 개 5
2) 기업 개요 6
3) 기업 비전 7
2. 경영전략 8
1) 차별화 전략 8
2) 마케팅 전략 9
3) 국제선 취항 10
4) 성 과 12
3. 경쟁 기업 12
1) 한성항공 13
2) 제주항공 13
3) 영남에어 14
4) 에어부산 14
4. SWOT 분석 15
1) 강 점 15
2) 약 점 15
3) 기 회 15
4) 위 협 15

Ⅳ. 결 론 15

본문내용
Ⅰ. 서 론

기업은 오늘날 매우 빠른 속도로 복잡하게 변화하고 있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경영전략을 수립한다. 즉,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경영전략의 수립이 필수적이다. 기업의 사명과 비전, 목표의 설정은 이러한 경영전략 수립의 방향을 제시해준다. 사명과 비전, 목표는 서로 비슷하면서도 확연히 구분되는 개념으로, 그 기업의 모습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이다. 오늘날 다양하고 독특한 사명과 비전의 설정으로 주목받는 기업들 또한 많다. 특히 서비스 관광기업을 포함한 서비스기업의 사명과 비전의 설정은 고객에게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할 수 있다.
한편, 요즘 국내의 관광업계에서는 저가항공사의 출현이 이어지고 있으며, 그로 인한 경쟁 또한 치열한 추세이다. 저가항공사는 불필요한 서비스를 과감하게 버리고, 복잡한 수속이나 규정을 간소화하여, 고객들에게 합리적이고 저렴한 항공요금을 제시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Ⅴ. 참고 자료

관광경영전략, John Trive, 한올출판사, 2005

진에어, http://www.jinair.com/
한성항공, http://www.gohansung.com/
제주항공, http://www.jejuair.net/
영남에어, http://www.ynair.co.kr/
에어부산, http://flyairbusan.com/AB/airbusan/

『한』가족, http://www.hansfamily.kr/550
여행전문가 되기, http://cafe.naver.com/tourmanual
저가항공, 지역항공, 코스타항공 이야기, http://blog.naver.com/ceo119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C%A7%84%EC%97%90%EC%96%B4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10750

http://blog.naver.com/bizfit?Redirect=Log&logNo=80055071752
http://blog.daum.net/gray-angel/16502812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52026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전략] 항공사의 내,외부환경분석을 통한 사업부 전략 방안 연구-진에어(Jin Air) 항공사 사례
  • JinAir2) 자료 수집 및 인터뷰 대상, 시간° 자료 수집 방법 : 인터뷰를 통한 기업의 사업부 전략 심층 분석° 인터뷰 대상 : 진에어 제주지점(신여객청사) 김성근 차장님° 인터뷰 시간 : 2011년 5월 13일 13:00~13:40 (약 40분)3) 사업부 전략 현황(1) 진에어 설립 목적 및 경영 전략진에어는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항공사, 합리적인 소비자가 선택하는 실용적 항공사가 목적이다. 또한 Global Standard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하며, 효율적인 저원

  • [전략경영] 저가항공사 진에어 경영분석 및 전략제안
  • 경영전략 수립방향>2. 미시적 외부환경 분석(1)대체제의 위협(2)구매자의 교섭력Ⅲ. 내부환경 분석1. JINAIR의 IFE MATRIX2. JINAIR의 가치사슬분석3. JINAIR의 핵심역량평가Ⅳ. 최종전략 제안 및 결론Ⅴ. 전략우선 순위 분석 Ⅰ.기업분석1. 기업소개(1) JINAIR 란?▶ 대한항공에서 100% 출자한 자회사로서 대한민국 프리미엄 실용 항공사 이다. 진실을 뜻하는 진(眞)과 청바지의 진(Jean)을 함께 의미한다. 그래서 진에어의 승무원들은 간편한 청바지와 티셔츠를

  • [전략경영] 저가항공사 진에어 경영분석 및 전략제안
  • JINAIR의 ATL마케팅은 TV광고에 중점을 두었다. 모든 광고에서 볼 수 있듯이 진에어의 주색상인 그린, 블루, 퍼플을 기본으로 하고 서브칼라로 은색 등 보조 색을 사용하여 기업이미지를 뚜렷하게 드러내주고 있다. 4.JINAIR ATL 마케팅 분석경쟁전략분석저가 가격 유지젊은 세대 이상의 고객층 확대관광 노선 확충고객 곁으로 한걸음 더 가까이아시아 제일의 프리미엄 실용 항공사5.JINAIR 경영전략 분석외부환경분석거시적 외부환경 분석 기회요인

  • 여행업(여행사&항공사)에서의 마케팅 전략
  • 관광 증가로 인해, 여행사 이용빈도 급감설문조사 응답 “여행사 이용 경험 없음”이 다수특정 기업이 개인의 개성적, 획기적 마케팅 전개보다비슷하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맞춰가는 추세SWOT 분석3-1SWOT 분석 내항사 StrengthWeeknessThreatOpportunity다수의 충성고객 확보높은 국내 인지도정시 운항차별화된 서비스 - 진에어편안한 이미지 - 진에어스카이팀 제휴 - 대한항공항공기 보유 우위 확보친환경 항공기 도입저조한 안전도값비싼 항공료

  • 진에어 마케팅전략 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SWOT,STP,4P중심으로)
  • 진에어가 추구하는 Fly, better fly JinAir의 젊은 정신이다.Mission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대중적 항공사.합리적인 소비자가 선택하는 실용적 항공사.Global Standard 수준의 안전성 제공.효율적인 저 원가 구조 확립.↳ 진에어의 기업 비전2. Jin Air 경영전략분석(1)SWOT 분석StrengthWeakness•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청바지 캐주얼 승무원 유니폼-ZONE 배정:구역내에서 선착순 원칙에 입각하여, 선호 좌석을 선택해 여행•항공기 정비수준-국내저가항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