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다빈치 커피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서론>
Ⅰ. 다빈치 커피전문점 선정동기....................................................2

Ⅱ. 다빈치 소개
1. 다빈치 연혁......................................................................................................2
2. 기업의 이념 및 목표..........................................................................................3

<본론>
Ⅲ.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3
2. 내부환경분석.....................................................................................................4

Ⅳ. SWOT분석............................................................................5

Ⅴ. 경쟁전략
1. 저렴한 가격.....................................................................................................5
2. 수요가 많은 곳에서의 입지선정..........................................................................5
3. 다양한 메뉴 및 신메뉴 개발...............................................................................5
4.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충성도(명성).....................................................................6
5. 여러 가지 이벤트..............................................................................................6

<결론>
Ⅵ. 개선방안..............................................................................6

Ⅶ. 레포트를 마치면서(우리들의 소감)...........................................8

* 참고문헌 및 자료 ..........................................................................9

본문내용
<서론>

Ⅰ. 다빈치 커피전문점 선정동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최근 가장 인기를 끈 아이템을 꼽는다면 테이크아웃형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을 들 수 있다. 자고나면 한 지역 내에 몇 개씩 생겨날 정도이다. 기존의 인스턴트 자판기 커피, 다방, 커피숍의 일반 원두커피에서 에스프레소로 커피풍속도가 바뀌어 가고 있는 것은 향과 맛이 찐한 에스프레소 커피가 한국인의 입맛에 맞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로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은 일반상가, 쇼핑몰, 백화점은 물론이고 오피스타운, 은행, 병원에까지 전국에 2천여 개 점포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향후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은 동네 슈퍼만큼 많아질 전망이다. 그 가운데 대구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다빈치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은 최근 급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는 커피전문점 중 하나로, 1997년 작은 테이크 아웃 매장에서 시작을 해서 현재 75개의 가맹점을 내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 조는 우리주위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조원 중의 한명이 다빈치에서 일하고 있는 점을 활용해서 다빈치 커피전문점의 성공 배경에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있었는지와 더 발전하기 위해서 필요한 개선방안을 조사해보았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자료

1.「전략경영과 경쟁우위」신진교, 권구혁 옮김, 시그마프레스, 2005/06/10
2. http://www.edavinci.co.kr
3. 다빈치- 과장: 허남호 edavinci@intizen.com
4. 다빈치 경대병원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다빈치커피의 마케팅 및 핵심전략
  • 커피 전문점입니다. 다빈치의 경영이념은 감동과 인연을 바탕으로 사람에 충실한 신감각 경영으로, 기업 목표는 ’ 하나, 최고급 커피를! 둘, 언제 어디서나! 셋, 저렴한 가격으로! 넷, 그 누구에게나! 다섯, 최상의 서비스로! 다빈치 커피의 대중화를 완성한다.’는 것입니다.3)마케팅전략(1)목표고객다빈치는 다양한 타겟층을 공략한다스타벅스시애틀의 잠못이루는 밤Production 전략대표상품 개발전략새로운 맛의 개발전략Price 전략프리미엄 가격

  • [커피][커피 종류][커피 성분][커피 장점][커피전문점][다빈치커피][스타벅스][던킨도너츠]커피의 종류, 커피의 성분, 커피의 장점, 커피전문점 다빈치커피,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커피전문점 던킨도너츠 분석
  • 커피(Vienna coffee)3. 카페 로망(Cafe Roman)4. 커피 스노우볼(Coffee Snow Ball)5. 트로피칼 커피(Tropical Coffee)6. 아이스커피(Ice Coffee)7. 콜드 모카 쟈와(Cold Mocha Jawa)8. 카페 칼루아(Cafe Kahlua)9. 버터커피(Butter Coffee)Ⅲ. 커피의 성분Ⅳ. 커피의 장점1. 위암예방 효과2. 간암예방 효과3. 혈압강화 효과4. 계산력 향상 효과5. 다이어트 효과6. 음주 후 숙취방지와 해소7. 입냄새의 예방Ⅴ. 커피전문점 다빈치커피1. 회사 소개1) 경영이념2) 기업목표3) 경영목표2. 회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경제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전략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국제간 기술이전의 대부분은 선진국간에 이루어지는 것이고, 선진국에서 개발도상국으로의 기술이전은 거의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그 원인은 우선 특정한 재화 생산을 위한 기술은 보다 더 일반적인 생산에 관한 지식, 더 나아가서는 일정한 교육수준이나 사고방식을 전제로 하는 것으로, 국가간에 일반적 지식수준의 격차가 클 경우, 생산에 관한 기

  • [마케팅] 환경분석을 통한 다빈치커피의 STP, 4P전략수립
  • ☯목차☯☪서론☪-한국의 커피시장과 다빈치-☪본론☪Ⅰ-환경분석◆인구통계적 환경분석◆◆경제적 상황◆◆정치, 법률적 상황분석◆◆사회 문화적 환경분석◆◆경쟁자 분석◆◆고객 분석◆◆설문조사분석◆◆SWOT분석◆Ⅱ-STP 전략Ⅲ-마케팅 믹스(4P)☪결론☪-다빈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일지 및 에피소드☪☪서론☪커피 열매의 끓인 물을 처음 맛본 한국인은 고종 황제로 알려져 있다. 1985년 을미사변으로 러시아 공사관에 피신해

  • 다빈치 커피 마케팅전략
  • 커피는 그 종류와 맛 또한 다양해 져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그중에서 대학생들 특히 여대생들이 열광하고 있는 테이크아웃 커피는 단연 커피 중에 단연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조의 주제인 다빈치 커피는 테이크 아웃커피점이 만연한 가운데에 대구에서 기반을 잡고 있으면서 학교 도서관에도 위치하고 있어서 익숙한 점이 크게 작용했으며 학교안과 밖의 다빈치 커피점의 경영방법이 차이 나는 것 같아서 흥미가 생긴 점도 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