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Dell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역량은 판매자와 구매자의 직거래, 최종구매자에서 시작되어 만들어진 주문(BTO)체계, 최종구매자에서 시작되고 형성된 주문(CTO)체계, 대량, 진보되고 경험 있는 구매자들 - 거의 독점적인 대형 회사들, 지속적으로 가장 최근의 기술로 가능한 한 단시간 내 시장으로의 접근, 회사의 전체 제조와 물류체계에 흩어져 있는 자원의 최소화, 외부 파트너에의 높은 의존 - Intel과 Microsoft의 상부 제3운송 회사와 서비스 공급자와 하부 파트너들이다
Dell의 전략적 성공은 세 가지 차원에서 설명된다.
첫째는 효과적인 정보 기술의 활용
둘째는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셋째는 개인화된 고객지원 전략이다.
본 글에서는 CRM 차원에서 고객지원 전략을 중심으로 성공사례를 다루었고, 현 상황에 서 기업이 CRM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고려해야 할 점을 간단하게 서술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델컴퓨터사의 핵심역량과 성공요인
  • Dells 경쟁력-본론 21. Dells 핵심역량과 특징 2. Dells 경영전략과 핵심역량과의 관계3. Dells SWOT 분석4. Dells 산업구조 분석-본론 31. Dell computer의 문제점2. 델이 해결해야 할 비즈니스 이슈3. 개선점 및 해결방안-결 론1. 높은 목표의 설정2. 신속한 대응3. 하이테크와 하이터치를 결합하라들어가며이번 다국적 기업론 기업분석에서 우리 팀은 델 컴퓨터에 대

  • [경영혁신] 경영혁신과 기업사례
  • 론 계열 협력사와 관련 부서간 원활한 유대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조직문화를 육성하고 있다. 특히 포스코는 인재양성 목적이 기업 전략에 부응해야 한다는 신념을 갖고 있는데 이를 위해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리더십교육에 투자를 크게 확대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육성을 위해 매년 책임직위자급 25명을 대상으로 ‘e-러닝 아카데미’를 포항공대와 연계해 ‘테크노-MBA과정’을 마련했다. 현장직원 전문역량 향상을 위해 국가기술자격 취득과

  • [다국적기업론] hp(Hewlett Packard, 휴렛팩커드)의 핵심역량 분석
  • 경영패러다임의 변화, 안영진, 박영사 25p3)강력한 물류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는 시기 적절한 과학적 마케팅 전략 구사자문판매(Consultative sailing)기법 → 전략판매(Strategic Sailing)기법 → 캐즘 뛰어넘 기(Crossing the Chasm) → 토네이도 이론(Inside the Tornado) http://www.brandcareer.com/index.asp①자문판매(Consultative sailing)기법컴퓨터 시장에 진출키로 한 HP는 성공적인 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되 HP의 핵심역량을 쉽게 이전시킬 수 있는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삼

  • [다국적기업론] Dell 델컴퓨터의 경쟁력 및 원천에 대하여
  • 서 론1984년 마이클 델이 컴퓨터조립 판매업으로 시작했던 Dell은 전화나 팩스 등을 통한 맞춤식 통신판매를 통해 성장하였다. 창업 당시에도 대리점 등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고객 조립형 컴퓨터를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독특한 전략을 폈다. 90년대 초반 매출규모를 늘리기 위해 기존의 통신판매 이외에 소매점을 통한 판매 전략을 병행하였다. 93년 최초로 적자 결산이 되자 매출위주의 전략을 과감히 버리고 고객위주의 전략으로 전환하였

  • [국제경영전략] HP 경영전략
  • 목 차Ⅰ. 서론 11.1 기업선정사유 11.2 기업개요 1Ⅱ. HP 22.1 주요연혁 22.2 기업목표 22.3 산업구조분석 42.4 내부여건분석 52.5 SWOT 분석 6Ⅲ. 경영전략 73.1 전략적 제휴와 합작 73.2 인수합병과 기업분사 93.3 성공과 실패 12Ⅳ. 결론 13Ⅰ.서 론1. 기업선정 사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자주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많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