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의 이해 - 가격탄력도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가격탄력성
사람의 사고가 얼마나 유연한지를 판단하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물질의 유연성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물질이 탄력적이면 유연한 것이고 비탄력적이면 덜 유연한 것이고 완전히 비탄력적이면 경직된 것이다. 일정한 길이의 물체 한쪽을 위쪽에 고정시키고 아래쪽을 잡아당겨 일정 간격의 나란한 선 안에 들어오도록 오른쪽으로 밀어 보자. 나무나 쇠 같은 고체는 아무리 늘려도 늘어나지 않으므로 수직 상태를 그대로 유지한다. 그러나 천 같은 물건은 잡아당기면 약간 수직에서 벗어나 오른 쪽으로 약간 늘어난다. 탄력이 좋은 고무줄은 쉽게 늘어나 옆으로 돌리면 상당히 오른 쪽으로 길게 늘어진다. 옆으로 길게 당겨지는 것은 탄력적이고 덜 당겨지는 것은 비탄력적이다. 즉 어떠한 물체에 잡아당기는 힘을 가했을 때 그 물체가 늘어나는 반응의 정도가 바로 그 물체의 신축성 또는 탄력성을 보여준다. 아래 그림 1에서 물체 A는 완전히 비탄력적이고, B는 약하게 탄력적이고, C는 매우 탄력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