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상관분석과 회기분석의 차이점, 요인분석과 군집분석의 유사점과 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상관분석
같은 실험단위에서 관찰한 두 변수 사이에 원인과 결과의 관계가 있으면 회귀방정식을 구하여 그 인과관계를 설명하고, 한 변수의 변화에 따른 다른 변수의 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 이때 두 변수 사이의 관계가 얼마나 강한지, 또 회귀방정식이 얼마나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지를 상관분석에 의해 알 수 있다. 상관분석은 두 변수의 공분산으로부터 상관계수를 구하고 유의성을 검정한다. 상관계수는 단위가 없어 두 변수 사이에 상관 정도만을 나타낸다. 상관계수(-1≤r≤1)가 -1이나 +1에 가까울수록 상관은 강하고 0에 가까울수록 상관은 약하다. 상관분석을 하는 두 변수는 모두 독립변수이다. 따라서 두 변수 간에 인과관계가 있다면 반드시 상관이 있지만, 상관이 있다고 해서 언제나 인과관계가 성립하는 것은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LG전자 디오스 마케팅조사
  • 보 고 서 제목 : 탐 색 조 사조명 : V3 Research Cor.목 차Ⅰ. 서 론ⅰ. 마케팅 조사의 정의ⅱ. 마케팅 조사의 영역Ⅱ. 본 론 1ⅰ. 기업 및 제품의 선정ⅱ. 기업소개ⅲ. 조사 계획서ⅳ. 탐색조사ⅴ. 2차 자료 수집 및 분석Ⅲ. 본 론 2ⅰ. 설문지 문항에 대한 분석과 결과분석1)빈도분석 2)교차분석 3)T-test 4)상관분석 5)신뢰도 분석 6)회귀분석 Ⅳ. 결 론ⅰ. 1,2차 자료분석 결과의 요약ⅱ. 발전 방안의 제시Ⅰ. 서 론ⅰ. 마케팅 조사의 정의마케팅 조사라

  • [CS][고객만족][고객만족과 불만족요인][고객만족과 서비스요인][고객만족과 제품요인]CS(고객만족)과 구성요인, CS(고객만족)과 불만족요인, CS(고객만족)과 서비스요인, CS(고객만족)과 제품요인 분석
  • 요인분석의 결과에 따르면 품질에 대한 Tukey통계량이 1.64로 나타나고 있어 1.64제곱한 값을 활용하여 새로운 변량을 구성하고 있어야 하지만 이 값은 1.00을 제곱한 값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아 본 연구에서는 단순한 산술 통계량을 활용하여 새로운 변량을 구한다. 나머지 변수들의 경우에도 큰 차이점은 나타나지 않는다.우선 기존의 서비스 품질요소로 인정되고 있는 요인들과 새롭게 추가 가능성이 있는 서비스 회복노력간의 피어슨 상관관계를

  • [생태디자인] 지속가능한 생태디자인을 위한 프로세스 및 실천방법 제안
  • 분석결과 디자인 윤리 혹은 생태디자인 관련 교과목을 갖고 있는 학교는 4개 대학이었다. 평균적으로 50 여개의 교과목이 있으며, 이중 1개 혹은 2개의 디자인 윤리 혹은 생태디자인 관련 디자인관련 교과목으로 편성되어있다. 조사 대상 학교 수가 많지 않으며 교육의 세부적 과정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내용에 대한 파악은 제외되어 있다는 조사의 한계가 있지만, 소위 ‘주요대학’에 대한 자료이며 교과목의 명칭과 개요가 교육의 주요 초점을 말해줌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 마케팅 전략분석제 1 절 PEST 분석5.1.1 PEST 분석이란?거시적 환경요인분석의 도구를 말한다. 정치/제도적(Politics), 경제적(Economy), 사회문화적(Society-Cultural), 기술적(Technology)환경의 앞 글자를 모은 용어이다. ‘거시적 환경요인분석(Macro-environmental Analysis)라는 용어 그대로 마케팅 대상이 되는 하나의 큰 집단을 정하고, 그것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문화적, 기술적 환경요인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에 그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1) 정치 / 제도적 환경

  • [시장조사론] 새로운 남성화장품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한 분석
  • Marketing Research새로운 남성 화장품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한 분석시장조사론IntroductionMarket analysisMethod조사대상의 선정조사설계표본조사Analysis and Results요인분석(Factor analysis)분산분석(ANOVA)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군집분석(Cluster analysis)ConclusionContentsIntroduction화장품에 대한 인식 변화멋 부리는 남자의 등장화장이 더 이상 여자의 영역 아님사회에서도 깨끗한 피부를 가진남성을 선호하는 추세면도용 제품소비 상대적 감소로션, 스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