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외식업 마케팅 7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제품(Product) 전략
2. 가격(Price) 전략
3. 장소(Place) 유통 전략
4. 촉진(Promotion) 전략
5. 생산과정(Process) 전략
6. 물리적환경(Physical Evidence) 전략
7. 사람(People) 전략
본문내용
1. 제품(Product) 전략
먼저 시장조사를 토대로 제품 및 메뉴를 결정하게 되는 데, 고객의 성향에 따라 메뉴를 선정하며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한다. 외식업소에서 메뉴, 음식, 서비스, 분위기 등 여러 가지를 말할 수 있겠지만 메뉴에 대해 관점을 가장 많이 두어야 한다. 메뉴 점검을 통해 우리 식당에서 잘 팔리는 메뉴는 무엇인지, 잘 팔리지 않는 메뉴는 무엇인지, 가장 이익을 많이 내는 메뉴와 가장 이익이 남지 않는 메뉴가 어느 것인지 분석해야 한다. 그리하여 가장 인기가 있으면서도 이익이 괜찮은 메뉴를 선택하여 모든 조리방법이나 서비스 등을 재정립하고 교육하여 영업활동에 들어가야 한다. 80:20 법칙을 기준에 두고 메뉴 20%가 매상의 80%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는 법칙이 성립되도록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한다.
고객의 성향은 지속적으로 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서비스 회복전략
  • 전략론』.이러한 사례연구의 특성을 이용하여 본 팀(조)은 그 대상을 아웃백이라는 외식업체로 설정하고 아웃백의 전반적인 경영현상을 분석하고 발견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과 전략을 제시하려고 하였다. 서비스나 서비스 품질 등과 같은 기본적인 경영이론에 관한 것은 「급식경영학(2008)」을 참조하였으며 아웃백이라는 외식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웃백 홈페이지(http://www.outback.co.kr)와 논문을 참조하였다. 더불어 전략과 해결책을 구하는 과

  • 서비스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erviceMarketing◈ 목 차 ◈Ⅰ. 의의 1) 서비스 마케팅 (Service Marketing) 32) 외식서비스마케팅전략 (Foodservice Marketing Strategy) - 53) 서비스 마케팅의 진화 및 분류 7Ⅱ. 외식산업 마케팅 전략 요소1) 시장 세분화 - 82) 외부 마케팅 - 103) 내부 마케팅 - 124) 아웃백의 독특한 내부 마케팅 사례 14 5) 권한위임 -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서비스 회복전략
  • 전략2. 미션을 통한 조직몰입도 높이기전략고객의 칭찬카드30장 이상 획득고객의 불만사항 발생 20건 이하매장 인센티브목표 달성 시 성취감, 보상종업원 간 단결 가능종업원 간 의사소통 활발고객 서비스품질 향상예시3. 내적 서비스 외의 전략전략SO 전략 (다양한 이벤트 + 스마트폰의 이용 증가)WO 전략 (고칼로리 메뉴 + 웰빙 트랜드 확산)소셜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마케팅인지도를 향상고객들의 의견을 보다 쉽게 수용육류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 마케팅 전략(1) 아웃백의 입점 전략외식업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점포가 ‘어디에 입점 했느냐’ 이다. 이 중요성을 아는 아웃백은 한국 시장에서 후발주자로써 입점하는 장소를 시장을 선도하는 TGIF나 베니건스가 이미 입점하여 상권을 형성해 놓은 곳에 입점하는 방법을 선택했었다. 하지만 작년부터 상황은 변하게 되었다. TGIF 와 베니건스는 매출이 저조한 매장들의 문을 닫고, 시장점유율 1위인 아웃백이 오픈하는 곳에 맞추어 점포가 들

  • [기업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의 성공 사례
  • 외식업체들 코리아 성공 신화한국 시장에서 유별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미국계 외식업체들은 배스킨라빈스, 베니건스, TGI 프라이데이스, 스타벅스, 아웃뱃스테이크 등이 있다. 이들 업체들의 매장 규모와 매출 기록을 보면 모두 한국시장에서 전세계 1위 규모의 매장, 전세계 1위의 매출 기록을 거두었다. 이들은 미국 본사의 브랜드 파워 만을 의지하면서 앉아서 장사한 것이 아니다 한국 파트너들은 본사의 선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다. 이 덕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