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리더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선정 이유
2. 하워드 슐츠에 대한 간단한 소개
3. 하워드 슐츠의 생활신조
4.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1) 섬김 리더쉽
2) 신뢰 리더쉽
3) 실행 리더쉽
5. 리더로서의 영향력
1) ‘원두주식 (bean stock)’ 통해 직원들에게 오너쉽 부여
2) 커피에 대한 새로운 인식 창출
3) ‘스타벅스 효과’
4) 노블리스 오블리제의 실현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커피를 갈아 금으로 만드는 기업, 천 년의 커피 역사를 뒤집은 성공 신화, 전 세계 매장 1만2000여 개, 지난 10년간 주가 1500% 상승, 한 달 평균 18회 매장을 방문하는 수천만 명의 충성고객을 가진 세계 최대 커피 체인점. 이는 스타벅스에 대한 수식어들이다. . 1992년에 $17.00로 상장한 이후 이 회사 주식은 50배로 성장했다. 37개국에 11,000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고, 지금도 하루에 다섯개씩 매장을 늘리고 있다. 나는 갑자기 궁금해졌다. 이런 성공의 원천은 과연 무엇일까? 나는 이런 성공의 밑바탕에는 분명, 스타벅스 CEO인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의 힘이 컸으리라 생각되었다. 따라서, 향후에 은행의 지점장(스타벅스 CEO에비해서 매우 소박할 수도 있겠지만) 이라는 한 지점의 우두머리가 되고 싶은 나에게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은 많은 도움이 될 듯 싶어서, 이를 분석하여 벤치마킹 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리더십 이론 i. 리더십의 분류 ii. 특성이론 a) 특성이론의 개념 b) 특성이론의 한계 iii. 행위이론 a) 행위이론의 개념 b) 리더십 행위 (스타일) c)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 iv. 피들러의 상황이론 a) 연구의 의미 b) 리더의 분류 c) 상황의 분류(상황변수) v. 경로-목표 이론 a) 경로-목표 이론이란 (1) 경로-목표이론이란? (2) 경로 목표이론의 리더십 스타일 (3) 리더 특성과 상황의 적합관계 b) 성공적 사례 : 하워드 슐츠 사장(스타벅스) (1) 목표달성의

  • 리더십 사례분석과 중요성 및 훌륭한 리더 양성위한 방안제시 - 리더십 연구레포트
  • 리더십정의,중요성사례분석훌륭한리더 양성방안CONTENTS1. 리더십 정의2. 리더십의 종류(1) 변혁적 리더십(2) 카리스마적 리더십(3) 서번트 리더십(4) 거래적 리더십(5) 감성적 리더십(6) 참여적 리더십(7) 여성적 리더십3. 리더십의 중요성4. 합리적인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한 결정요인5. 리더십 사례분석(1)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2) 히틀러의 리더십(3) 힐러리 클린턴의 리더십(4) 칭기즈칸의 리더십6. 훌륭한 리더십을 갖춘 리더를

  • STARBUCKS STARBUCKS 기업소개 STARBUCKS MISSION STATEMENT STARBUCKS환경사명선언서
  • 스타벅스 매장오픈 (SKT 타워점)2009세계 첫 전 직원 커피 마스터 매장 오픈(센텀노블레스점)SWOT 분석StrengthWeakness•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 • 커피 시장의 선두주자• 품질에 대한 고집 / 실용적인 내부 설계• 규모의 경제 실현으로 원가 경쟁력이 있다.• 신뢰받는 기업 •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고객 충성도• 유능한 CEO, 하워드 슐츠• 과도한 미국풍에 대한 반감• 일회용품 사용• 매장 수의 급격한 증가 • 운영비용이 높다.• 대부분

  • STARBUCKS 조직분석
  • 스타벅스본사&각 매장의 점장전 세계의 매장이 서로 마다 다른 상권 상권매출액 규모점포의 임차조건 등에 차이가 있어 동일한 기준으로 평가하지 않고 매장의 특성에 맞추어 평가 후 차등 지급.점장&매장 종업원매장의 점장은 종업원과의 회의를 통해 개개인의 달성도를 결정평가하여 달성도에 따른 보상.의도적인 경쟁상황을 유발함으로써 핵심인재 간의 자연스러운 적자생존을 유도한다.새로운 조직 분석모형大小大조직질서 명확성

  • 스타벅스의 성공과 리더십
  • 분석스타벅스의 성공요인1. 커피라는 진부한 품목의 재발견2. 고객우선, 고객중심의 경영3. 종업원 중심 기업문화의 선두주자3. 기업 분석배려-관계형 리더십1. 자신의 사무실에서 모든 직원에게 의견을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줌2. 회사의 어려운 상황을 모든 직원에게설명함3. 종업원들 복지혜택을 확대함 4.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의사결정시의 리더십1. 참여적 리더십-전체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느낄 때에는직원을 회의에 소집하여 의견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