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시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1. 제품소개
2. 오리온 초코파이의 환경분석
3. 경쟁사 분석
4. 오리온 초코파이의 높은 해외시장 점유율 요인분석
①국내시장의 성숙기
②SWOT
③STP
④4P
5. 초코파이에 대한 설문지조사
6.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초코파이
①기업의 방향
②초코파이의 성공요인
③초코파이의 문제점
④우리들의 생각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제품의 탄생
1970년대 초 동양제과의 한연구원이 해외연수 중 호텔식당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 을 코팅한 과자를 보고 영감을 받은 것에서 오리온 초코파이가 탄생하게 된다.
약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을 통해 수많은 시제품을 만들어 실패를 거듭하다 1974년 4월 오늘날과 같은 초코파이가 출시되었다. 당시 국내 제과업계에는 볼 수 없었던 전혀 새로운 형태의 과자로 차와 곁들일 수 있는 주식 대용의 고단백, 고칼로리를 가진 영양식으로 개발된 초코파이는 상류층을 주 Target으로 고급스러움에 주력하였다.
2) 제품의 특징
비스킷(기지), 마쉬멜로우, 초콜릿으로 이루어진 파이로 30여년간 이어온 장수브랜드다. 국내에서 인기만큼이나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글로벌파이로 성장했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오리온홈페이지 http://www.chocopie.co.kr/
- 롯데제과홈페이지 http://www.lotteconf.co.kr/
- 크라운홈페이지 http://www.crown.co.kr/
- 해태제과홈페이지 http://www.ht.co.kr/
- 마케팅원론<학현사> 안광호 외 2명
- 네이버블로그-mciimc님의 블로그
- www.designflux.co.kr-윤대영 중국디자인에 대하여
- www.asiae.co.kr
- KBS 신화창조의 비밀 제 8편 100원짜리 과자의 도전 13억 중국대륙의 입맛을 잡아라
- http://cafe.naver.com/ssuchinese 중국의 가족계획
- 네이버 블로그 - I am Happy, too!! 님의 블로그
- www.yahoo.co.kr
- www.hanatou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정신간호학 양극성 장애 case study 케이스스터디 (간호진단 5개, 간호과정 3개, a+보장, 피드백 수정 완료, 교수님 극찬하신 케이스 스터디 입니다)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5,6,7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 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