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경영전략] 크루즈 상품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 스타크루즈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스타크루즈 소개
2.스타크루즈 SWOT분석
3.스타크루즈 마케팅믹스
(1)PRODUCT
(2)PRICE
(3)PROMOTION
(4)PLACE
(5)PROGRAM
(6)PEOPLE
4.스타크루즈의 STP분석
(1)시장세분화전략
(2)TARGET & MARKETING
5.향후 마케팅 시사점
6.결론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스타크루즈 소개
스타 크루즈는 세계적인 크루즈 관광 목적지로서 아시아 ~ 태평양 지역의 잠재적인 시장성을 개척하기 위한 진취적이고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1993년 9월 2척의 선박으로 크루즈 사업을 시작하였다. 말레이시아에 본사를 둔 스타 크루즈는 아시아 최대의 크루즈 선사일 뿐 아니라, NCL(노르웨이안 크루즈 라인), ORIENT LINE등과 인수 합병하는 등 경이적인 성장을 보이면서 2000년 세계 4대 크루즈 선사의 대열에 올라서 있다.
스타 크루즈는 호주, 뉴질랜드, 중국, 독일,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노르웨이, 필리핀, 싱가포르, 스웨덴, 스위스, 대만, 태국, 영국, 그리고 미국 등 20개 지역이 넘는 곳에 지사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 스타 크루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의 크루즈 산업을 설립하기 위한 지역적인 열망의 성취로 요약되고 있으며, 아시아 ~ 태평양 지역 국가의 관광산업을 진흥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참고문헌
(2) 참고자료
<1>이경모(2004),“크루즈 산업의 이해”, 대왕사
<2>이경모(2006), “이벤트학원론”, 백산
<3>이경모(2006), “관광교통론”, 대왕사
<4>최복수(2006), “관광학개론”, 갈채
<5>김진섭(2004), “관광학원론”,대왕사
<6>문기석(2005),“크루즈 인센티브 여행인식에 관한 연구”,경기대 대학원
<7>홍영호(2004),“크루즈 여행 만족도에 관한 연구”, 경기대 관광전문대학원
<8>하인수(2002),“국내 크루즈 산업의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세종대 대학원
<9> http://www.panstarcruise.co.kr
<10> http://www.oktou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여행사경영론] 국내크루즈 여행상품 개발과 효과
  • < 항공여행사경영론 >국내크루즈 여행상품 개발과 효과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목적2. 연구방법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1. 크루즈산업의 정의 2. 크루즈산업의 특성 Ⅲ. 크루즈산업의 현황 및 사례분석1. 세계 크루즈산업 현황 보고2. 국내 크루즈산업 현황 보고Ⅳ. 국내 크루즈산업의 발전 방안1. 국내 크루즈산업 개발전략 및 효과2. 국내 크루즈상품의 개발Ⅴ. 요약 및 결론Ⅵ. 참고자료- -Ⅰ. 서론1. 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목적

  • (경영학]크루즈 산업의 특성 및 마케팅 전략방안과 활성화 방안 분석조사)
  • Report(크루즈 산업의 특성 및 마케팅 전략방안과 활성화 방안 분석조사 )목 차1. 크루즈의 어원 및 개념2. 크루즈의 특성3. 크루즈의 분류4. 크루즈 관광의 발자취 및 역사5. 크루즈의 마케팅 전략 (4P전략)6. 크루즈의 성공사례 (스타크루즈)7. 세계 크루즈 관광산업의 현황8. 세계 크루즈 관광산업의 공급적인 측면9. 세계 크루즈 관광산업의 수요적인 측면10. 국내 크루즈 관광산업의 개요11. 국내 크루즈 입항 현황 및 전망12. 중점 유치 대상인 동북

  • 국내크루즈여행상품 개발
  • 크루즈는 위락을 위한 선박여행으로 숙박, 식음, 위락시설 등 관광객을 위한 각종시설을 갖추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순수관광유람을 목적으로 유려한 관광지를 안전하게 순항하는 선박여행이라고 정의(이재곤, 국내 크루즈 관광상품 개발방향에 대한 연구 관광경영학연구 제7권 제2호, 2003. 06.).2. 크루즈산업의 특성 1) 크루즈 관광유형취항해역, 목적 등에 따라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분류하면 대양관광 크루즈 관광(Ocean Cruise), 여가관광

  • [관광학원론] 크루즈(Cruise) 사례 분석
  • 크루즈(Cruise)사례발표목 차Ⅰ. 크루즈의 기초 1.크루즈의 정의2.크루즈의 역사3.크루즈의 영향Ⅱ. 크루즈 장점&단점1.크루즈의 장점2.크루즈의 단점Ⅲ. 크루즈 고객 분석Ⅳ. 크루즈 산업 국외&국내현황Ⅴ.크루즈 사례1.국내 크루즈 사례 (팬스타 크루즈) -소개, 선내시설안내, 상품안내2.국외 크루즈 사례(스타 크루즈)-소개, 선내시설안내, 탑승TIPⅥ. 크루즈 관광 TIPⅦ. 결론 Ⅰ. 크루즈의 기초1.크루즈의 정의크루즈 여행이란 한마디로 선박

  • 관광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
  • 사례『여러 업체들의 서비스 실무』과 목 관광서비스론교 수 학 과 학 번 이 름 1. 서론1-1 연구배경1-2 연구목적1-3 연구방법2. 본론2-1 관광서비스의 이론적 고찰1) 서비스의 의의2) 서비스의 특징 3) 관광 서비스의 의의4) 관광 서비스의 분류2-2 실제적 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1) 숙박서비스《사례1》신라호텔의 주차대행 서비스《사례2》리츠칼튼의 고객경영2) 식당서비스《사례3》아웃백의 성공전략《사례3-1》아웃백의 고객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