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학] 글로벌소싱 성공사례 - DEL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글로벌소싱: 제조업체들이 해외 진출 때 값이 싼 현지의 부품을 사용함으로써 생산단가를 낮추려는 행위를 말한다. 이는 결국 부품을 세계 각처에서 싸고 신속하게 조달함으써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부품조달의 현지화와 동시에 국제화로 해석할 수 있다. 해외건설공사에 있어서를 해외건설공사를 수주한 업체가 공사 전분야를 도맡아 처리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공정별로 유명한 국내외 업체에 하도급을 주어 건설하는 방식이다. 단순 시공보다 현장관리에 투입해야 하는 인건비가 적게 들뿐만 아니라 부가가치도 높일 수 있는 건설관리사업(CM)분야의 일종이다.

글로벌 소싱 성공적인 사례- Dell
Dell
1984년에 설립된 컴퓨터 제조업체인 델은 다이렉스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여 경쟁업체들에 비해 늦은 시장 진입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PC산업의 극심한 불황기였던 2001년에도 세계시장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운송론] 글로벌로지스틱스의 현황 및 체계
  • 성공적인 글로벌화를 달성하기 위한 Global Logistics, 그리고 Operations와 Logistics의 관계 및 통합화(Integration)에 관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이 글은 먼저 Logistics와 Global Logistics가 무엇인지 살펴보기 전에 preview 형식으로 글로벌 기업과 국제경영활동의 변화에 대하여 살펴보고, 본격적으로 Logistics와 Global Logistics 및 Logistics System, 그리고 Operations와 Logistics의 통합의 내용을 살펴보고 실제 기업들 중에서 Global Logistics 체제의 구축에 성공한 사례를 살펴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 사례이다. 참고문헌구철모 외 2명, e 비즈니스 전략 : 선행요인과 결과, 한국경영과학회, 2006곽원섭 외 2명, e비즈니스에서 신뢰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의 관계분석, 한국중소기업학회, 2005박기남 외 1명, e비즈니스 분야에서의 복잡계론 접목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시스템학회, 2009학회, 2008심상렬, e비즈니스의 글로벌화를 위한 과제,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3성낙일 외 2 명, 우리나라 기업의 e-비즈니스 시스템 도입현황과 성과 실증분석, 한국정

  • SCM에 관하여 레포트
  • CHAIN구축기 업조달제조지원물적 유통정보흐름고 객공 급 자재고흐름Dell의 SCM 성공요인 2CASHCONVERSIONCYCLE“-8일”인터넷 구매, 발주CELL 방식조립FERERAL EXPRESS 연계Dell의 SCM 성공요인 1PC의 인터넷 판매FEDERAL EXPRESS와 물류연계Supply chain 연계무재고 경영Dell의 SCM성공요인 3부품회사 Dell SUPPLYCOMMERCE공급능력납기생산계획가격생산진척고객정보판매동향생산계획생산진척수요예측Supply commerce : Rhythm package + Primire Home page정보정보

  • [운영관리] e-SCM 사례연구 -인터넷기업사례
  • 사례연구를 통한 시사점1. 사례를 통해서 본 e-SCM의 전략적 이슈 ① 물류정보(EDI, 바코드 등)의 표준화 ② 파트너간 정보협력의 구축- 오프라인과의 적절한 협력 구축 ③ CPFR(협력적 계획, 예측, 보충)의 구축 ④ 고객중심적 마케팅 전략의 구축 ⑤ 카테고리의 관리의 도입E-SCMⅢ. 사례연구를 통한 시사점2. e-SCM의 성공을 위한 전략 ① 주요 핵심 가치사슬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들의 아웃 소싱 전략 ② 오프라인 사업과의 적절한 제휴 ③ e-SCM의 협

  • 국내 및 해외기업의 글로벌 아웃소싱 전략
  • 글로벌 소싱의 기회와 위험요소, 전략 방향삼성과 애플의 이익차이에서 볼 수 있듯이, 글로벌 소싱은 성공했을 때 비용절감으로 엄청난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위험요소도 분명히 존재한다. 품질 저하, 재고•물류비용 증가, 불안정한 공급원, 환율 변동, 아웃소싱 업체의 예기치못한 문제 등이 위험 요소로 꼽힌다. 기회와 위험요소는 복잡하고 다양한 상관관계를 맺고 있다. 글로벌 소싱의 성공 여부는 기회위험 요소 사이에서 위험 요소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