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전략론 - 글럽메드의 관광 전략에 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클럽메드의 소개와 비전과 사명
(1) 클럽메드의 소개
(2) 클럽메드의 비전과 사명
2. 클럽 메드의 경영 전략
(1) 어떻게 그들은 기존시장에 침투(접근) 했는가 ?
(2) 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3) 효율적 기업구조전략
3. 클럽메드의 성공요인(전략)
(1) G.O 시스템
(2) ‘자유로움’을 주는 이상적인 리조트
(3) 토털 휴양지
(4) 커뮤니티
4. SWOT 분석
Ⅲ. 결 론

본문내용
이번 국제관광전략론 과제로 관광기업의 경영전략을 분석하게 되었다. 우리 수업의 핵심 내용인 기업경영전략의 사례를 조사해 보는 것이 과제의 목적이다. 국제관광전략론 수업을 들으면서 해외나 국내의 관광기업들이 그들의 시장에서의 경쟁우위 하는 방법이나 위기 대처하는 방법 그리고 새롭게 시장에 진입을 하는 방법 등의 많은 사례를 보았다. 예전에는 단순하게 생각했던 것들이 기업차원의 치밀한 계획과 실행 속에 있었다는 사실에 놀라웠었다. 과제를 하기 앞서서는 항상 불안하고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그리고 학점도 중요하지만 하나 더 배운다는 학생 본연의 자세로 과제를 해 나갈까 한다. 솔직히 과제만큼 학생에게 실질적인 지식과 정보를 주는 것도 없다. 수업시간의 교수님께서 해주시는 강의만큼이나 개인과제는 학생들에게 있어 참 배움터가 되곤 한다. 왜냐하면 직접 조사해보고 직접 읽어보고 간접적으로나마 체험 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다.

빌게이츠가 말했던 인생충고 중에 이런 말이 있다.

“ 승자는 과정을 위하여 살고, 패자는 결과를 위하여 산다. 승자는 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패자는 이기는 것도 은근히 염려한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관광 마케팅 (윤세목)
- 클럽메드의 대고객 전략과 성공요인(http://home.pusan.ac.kr/%7Eyhsuh/.repository/yhsuh03/41497.hwp)
- 맥그로우 컨설팅 그룹 (http://www.mcgrow.co.kr/menu02/menuwo_1.htm)
- 클럽메드홈페이지. http://www.clubmed.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관광마케팅
  • 의료관광마케팅Ⅰ. 서론 Ⅰ-1. 의료관광의 정의Ⅰ-2. 의료관광의 발달배경Ⅰ-3. 의료관광의 분류Ⅱ. 본론Ⅱ-1. 국내의료관광산업의 환경 분석Ⅱ-2. 의료관광을 위한 서비스마케팅 이론Ⅱ-3. 의료서비스마케팅Ⅱ-4.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Ⅱ-5. 병원프랜차이즈 전략Ⅱ-6. 해외 의료 관광 마케팅Ⅱ-7. 국내의료서비스 마케팅 사례Ⅱ-8. 대구의료관광Ⅲ. 결론- 대구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Ⅰ. 서론Ⅰ-1. 의료관광의 정의의료관광산업은

  • [서비스경영사례] 현대백화점의 서비스
  • 전략등이 준비가 된다면 좀더 나은 서비스가 생성 될 것이라고 본다.이런 점에서 현대백화점의 CRM시스템이나 문화마케팅 VIP서비스등의 것들은 큰 교훈이 되었고 본보기가 되었다.앞으로 관광분야에 뛰어든 이상 서비스와 뗄 수 없는 관계가 될 것이다. 서비스에 관해 새로운 마인드를 가지게 된 만큼 더욱 열심히 노력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겠다. 그리고 솔직히 처음에는 관광분야가 아닌 일반기업의 서

  • [국제관광] 세계관광 현황과(하와이, 프랑스 사례)과 부산 관광의 실태및 개선방향
  • 세계 관광1)관광 현황2)주요 관광산업3)문제점 및 현안 이에 대한 대응책4)결론관광현황 (인바운드, 관광수입, 관광지출)(1) 인바운드Table 1‐1 International Tourist Arrivals (Unit: million)Year20032004200520062007200820092010Tourist Arrivals697764808847903922880935(Source: www.tour.go.kr)Table 1-1를 보면 국제 관광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세계관광기구 (UNWTO)의 ‘세계관광 바로미터’ 에 의하면 해외 관광객이 도착 기준으로 2010년 1월부터 4월 까지의

  • [호텔관광]호텔서비스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
  • 전략을 수립한다.(3) 준수하여야 할 특유의 기준을 설정한다.(접수후 30분이내에 배달한다 등)(4) 사원 전원에게 서비스 마인드(특히 서비스의 질)를 침투시키고 철저히 행동화시킨다.(5) 회사 전체가 언제든지 전략을 발휘할 수 있는 태세를 갖춘다.이를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연마해 품질향상에 종사하는 사원의 서비스 기술 향상에 적극 활용해야 한다.2) 범용성 고객 만족도 기준글로벌화가 급속하게 진행되어 고객만족경영도 국제적으로 추진할

  • [지역축제]축제의 기본개념과 사회적 연관성
  • 관광객이 증가하였고, 전국적인 축제로 확대해 나갔다. 그러므로 눈축제 발전과정에 여행사와 매스컴의 역할이 크게 작영하였다고 할 수 있다. 훗가이도 타임즈, 훗가이도 신문사, 훗가이도 방송 등이 적극적으로 취급하여 이중으로 상품화하려고 하는 조직이 생겨나게 되었다. 이리하여 전국적으로 유명한 축제가 된 눈축제는 제 18-20회의 l주제를 삿보르 동계올림픽과 만국박람회의 2대 국제 행사를 성공시키자로 나타내는 것과 같이 해외에 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