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관광지리와 GI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序
Ⅱ. 지리학과 관광개발
1. 지리학과 관광학
2. 관광개발의 종합성
Ⅲ. 관광개발과 GIS
1. GIS의 개념
2. GIS의 활용가능한 부문
Ⅳ. 결 론
- 본문내용
-
지리학자인 울프(Wolfe)는 인간의 관광참여를 위한 공간적 이동을, 산업화시대 이후의 도시집중화, 도시내 직장-주거지 사이의 당일이동과 함께 근대 역사에서 관찰 될 수 있는 인류의 세 가지 집단이동 현상으로 파악하였다. 관광의 기본적 개념인 이러한 공간적 이동은 지리학의 근본적 관심과 일치하였고 따라서 지리학은 오랫동안 관광학에 학문적 기여를 해 올 수 있었다. 한편, 2차 세계대전 이후 대량관광시대를 맞이하여 관광수요는 급증하였고, 우리나라도 급속한 경제성장과 더불어 이와같은 현상이 가속화 되고 있다. 이러한 관광수요에 대한 관광공급은 관광개발의 가장 중요한 부문인데, 최근의 관광수요는 量에서 뿐만 아니라 그 質에서도 매우 다양화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그러므로 그간 관광개발에서 채택하여 온 종래의 여러 방법론들과 지리학에서 관광학에 제공하여 온 공간적 접근법들도 그 효율성을 상실하여 가고 있으며, 따라서 새롭게 변화하는 관광환경에 적합한 관광개발의 새로운 방법론들이 필요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