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대
21세기로 접어들면 풍족하고 여유로운 삶을 향유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가치관 또한 이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게 된다. 사람들은 이미 삶의 기반을 어느 정도 갖추게 되었으며 삶의 포인트는 ‘어떻게 하면 더 질 높은 삶을 누릴 수 있을까?’에 맞춰지게 된다. 이러한 변화의 시대에서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하여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아이템을 개발하려는 방법을 모색하지 못한다면 자연적으로 그 회사는 도태하게 된다.
이처럼 고객의 선택권은 바로 기업의 성패를 위협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발전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핵심은 바로 고객이 원하는 욕구와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안철수연구소`의 기술경영
  •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 안철수연구소의 기술경영처음 교수님께서 기술경영 사례라는 주제에 대해 자율성을 보장한 레포트를 내주셨을때 난 그 강의실자리에 앉아 바로 안철수 연구소에 대해서 알아보고 작성해야겠구나하고 생각했다. 외국기업보단 우리나라 기업을 알아보는것이 낳을것 같았고, 우리나라 기업의 사례중 중고등학교때부터 익히들어온, 단순한 성공때문이 아니라, 윤리와 건전한 철학의 기반을 통한 존경받는 성공을 이뤄

  • 기술경영의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개념과 과정 및 유형
  •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운다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것이라고 하겠다. 벤치마킹은 단순한 비교의 도구가 아니다. 장기적인 연구를 관리하는 것부터 제품개발과 출시에 이르기까지 다른 기업에 대해 벤치마킹하는 것은 기술혁신의 구조(structure)와 과정(process)의 실행에 대한 가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다. 그 결과 최근 많은 학자들이 기술혁신의 과정 및 기술경영의 과정을 선도기업의 최괴의 사례로부터벤치마킹하고 학습하여야 할 것

  • [경영,경제] `안철수연구소`의 기술경영
  •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 안철수연구소의 기술경영처음 교수님께서 기술경영 사례라는 주제에 대해 자율성을 보장한 레포트를 내주셨을때 난 그 강의실자리에 앉아 바로 안철수 연구소에 대해서 알아보고 작성해야겠구나하고 생각했다. 외국기업보단 우리나라 기업을 알아보는것이 낳을것 같았고, 우리나라 기업의 사례중 중고등학교때부터 익히들어온, 단순한 성공때문이 아니라, 윤리와 건전한 철학의 기반을 통한 존경받는 성공을 이뤄

  • 마쓰시타 고노스케 일본기업 조사의 목적 의 마쓰시타 고노스케 생애와 경영
  • 경영이념이나 경영방침 등에 대해서 알아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1997년 INF 이후, 현 노무현 정권에 이르기까지 극심한 경제침체에서 좀처럼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현실을 볼 때, 일본의 선진 경영기술이나 전략은 우리나라의 경제불황을 타개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그렇다면 우리는 일본의 무슨 기업을 조사해야 할 것이며, 어떠한 경영이념을 배워야 하는 것일까? 나는 그 해답으로서 마쓰시타 전기(松下電器)의 창시자 마

  • [벤치마킹][벤치마킹 방법][일본기업 벤치마킹 사례][벤치마킹 성공 가이드]벤치마킹의 개념, 벤치마킹의 필요성과 벤치마킹의 실패요인, 벤치마킹의 방법 및 일본기업 벤치마킹 사례로 본 벤치마킹의 성공 가이드
  • 대해서 저항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대해 W. Edwards Deming은 “채택하지 말고, 적용하라”고 충고한다. 경영기술(business practices)은 특정한 경영 환경과 기업 문화의 상황 속에서 구체적인 기업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다. 어떠한 두 기업도 이러한 영역에서 서로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으며, 상이한 환경과 문화에 들어맞도록 고쳐야 하는 영역들에 대해 엄격하게 검토하기 않고서는 한 기업의 경영기술을 다른 기업으로 곧바로 이전할 수 없다.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