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전략론 - 한국관광공사 관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1.선정이유
2.한국관광공사 소개
3.기업의 사명,목표,전략
4.한국관광공사 경영전략 사례분석
1)SWOT분석
2)문제점
3)대안
5.결론

본문내용
1.선정 이유

-> 한국관광공사는 1962년 6월 26일 설립한 전문 관광진흥기관으로 초창기에는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설립되었다. 1980년대에 국민 소득증가와 더불어 고속도로 등 대중교통시스템이 편리해 지면서 점점 국내 관광의 중요성이 인식되기 시작했다. 2000년대에 들어서 주 5일제가 활성화 되면서 사람들은 남는 시간을 여가로 즐기거나 과거보다 좀 더 쉽게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되었다. 점점 사람들의 관광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국제 관광산업의 수용태세 발전의 시너지를 통해 세계의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우리 국민의 국내여행 '인트라바운드' 개념을 도입하게 되었다.
이렇듯 한국 관광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한국관광공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한국을 알리고 한국관광에까지 도달하게 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몇 년 전부터 한류라는 바람을 타고 아시아에서 한국 관광의 이미지는 높아지고 있으며, 아시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 우리 기업들이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창출해 내고 있어 한국과 관련한 모든 산업과 문화, 사회 전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관심은 외국인들에게 한번쯤 한국을 방문하고 싶어하는 나라로 만들고 있고, 이러한 욕구를 반영해서 한국관광공사는 전 세계에 광고나 서적, 팜플렛과 같은 홍보물로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다. 나는 구체적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어떠한 방법으로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지, 그러한 홍보물을 통해서 관광객의 변화가 있었는지, 또한 국외 관광 뿐만 아니라 국내 관광객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궁금했다. 그리고, 1962년부터 한국관광공사가 어떠한 발전을 이뤄왔는지, 앞으로의 관광 산업에 대한 전략이나, 방향이 어떠한가에 대한 의문점이 들었다.
참고문헌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2005년 관광동향에 따른 연차 보고서
2007년 한국관광공사 해외마케팅 보고서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논문 참고)
통계청 http://www.nso.go.kr/
관광경영전략 John Trive 저, 최기탁 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관광학] 농촌관광마을에서 사회자본과 리더십
  • 한국농촌은 내적발전을 추구할 수 있는 역량이 매우 취약해진 상태이다. 또한 농촌지역의 사회집단도 감소되는 등 사회자본도 감소(정기환, 2003)되고 있는 상태이다.농촌관광은 지역주민의 합의 형성에 의하여 농촌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도시와 농촌의 공생공존공영의 발전방안이다(류선무, 2003). 농촌관광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의 참여와 노력 및 고유한 발전전략을 스스로 형성해 나가야 한다. 따라서 농촌지역주민의 상호간 신뢰 및 협

  • [국제관광론] 호주의 관광지 활성화 정책이 우리나라에 주는 시사점
  • 관광위원회NTOCVB호주정부호주의 오페라 하우스와 같은 한국의 랜드마크의 필요성So What?국가관광위원회NTOCVB호주정부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한 여행객의 숙박인프라 구축So What?국가관광위원회NTOCVB호주정부내용입력천혜의 DMZ 환경을 이용한 생태관광 벤치마킹참고문헌NTOCVB호주정부호주 관광청 홈페이지호주 대사관 홈페이지한국 관광공사 홈페이지국제관광 전략론 – 이기종 저호주 100배 즐기기 – 박선영, 김상훈 저한국 관광 비즈

  • [도시행정] 기업도시 정책의 성공을 위한 청사진
  • 관광 레저단지 관계장관 회의를 비공개로 열고 기업도시 및 복합레저단지와 관련된 규제완화 방안 등을 담은 투자활성화를 위한 복합도시특별법제정 방안을 검토하였다. 한국경제, 2004.08.10(2) 여당인 열린우리당에서의 A활용열린우리당은 10월 5일 당 전략 기획회의에서 시민단체는 물론 당 내부의 비판 이견이 많은 만큼 논의를 신중하게 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으며 10월8일 건설교통부와 당정협의를 통하여 기업도시 추진 추지와 필요성에 의견

  • 서울프라자호텔 마케팅전략
  • 관광객을 유치하기가 힘들다.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서울 호텔들의 객실 요금은 도쿄(東京), 홍콩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비싼 수준’이라고 인식되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점의 해결책으로 정부가 중저가 숙박시설의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때 중저가라고 하면 1급에서 3급까지의 관광호텔이다. 2007년에는 서울시와 문화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하는 국내 최초 중저가 호텔 체인 브랜드 ‘배나키아’가 출범

  • (축제·이벤트관광 2학년) 게츠(2005)의 스페셜 이벤트의 유형 분류를 참고하여 제시된 8가지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 별로 각각 국내 이벤트 1개와 국외이벤트 1개를 분석한다.
  • 관광 기념품과 연결된 서커스관광산업이 점점 형성하게 되었다. 관광객 수도 초기에 연 5만 명이었던 것에 비해 현재 연 60만 명을 달성하게 되었다. 개업 14년 동안에 오교 서커스 렌트의 고정자산과 총 수입이 3배정도로 성장하고, 직원의 수입도 2배 이상 상승했다. c. 특징과 성공 요인 분석: 15점오교서커스예술제가 개최전략은 첫째, 서커스 예술제의 명명이다. 중국에서 거행되는 ‘오교’로 명명된 중국오교국제서커스 예술제는 바로 중국서커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