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 성공기 [사례;농심, 진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PART.Ⅰ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분석)
◉일본에 대한 개괄적 소개----------------------2
◈일본 시장의 특성-----------------------------6
▣일본 소비자의 특성---------------------------9
PART.Ⅱ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
★사례1>.농심의 성공--------------------------12
☆사례2>.진로의 성공--------------------------15
☞일본 진출! 이렇게 하면 가능하다!------------17


본문내용
1.일본의 소개
(1) 일반사항
▷국명 : 일본
▷위치 : 북위 45도 33분에서 20도25분 사이에 위치, 4개의 주요섬으로 구성
▷면적 : 377,835㎢(세계 61위/200개국)
▷수도 : 도쿄(東京)/TOKYO
▷인구 : 1억2782만명=
▷주요도시 : 동경(1181만), 요코하마, 오사카, 나고야, 홋카이도, 교토
▷정부형태 : 내각책임제
▷국가원수 : 천황(明人:아키히토)
▷수상 :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
▷종교 : 신도(49.4%), 불교(44.7%), 기독교(0.8%)
▷경제력 : 세계 3위(GDP 5조 0,747억 달러)=한국의 약 5배

(2) 경제상황
▷명목 GDP : 4조 6842억 달러
▷실질경제성장률 : -0.75%
▷1일당 GDP : 39,703 달러
▷화폐단위 : Japan Yen (¥)
▷엔환율 : 100엔=1,442원(2012.05.15일 기준)
▷외채 : 774조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재팬(주)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
  • 일본 시장에서 그것도 일본 국민들의 실생활과 직결된 주류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진로 재팬의 선전은 두드러지는 사례가 아닐 수 없다. 지난 1998년 일본시장 내 86개 희석식 소주 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른 진로소주는 그 후 1999년부터 2004년까지 7년 연속 1위를 질주하고 있다. 비록 최근에는 모기업인 진로의 어려움으로 두산경월에게 2년 연속 일본 시장의 1위 자리를 빼앗기기는 하였지만, 과거 일본 진출 초기의 실패를 딛고 다시금

  • [국제마케팅] 진로재팬 성공전략
  • - 목 차 -I. 진로와 일본시장 21) 기업 소개 22) 기업연혁 33) 진로의 해외진출 4Ⅱ. 진로재팬 성공기 61) Localization 62) 고가 전략 73) 이미지 메이킹 84) 유통 125) 조직관리 146) 진로재팬의 미래 14Ⅲ. 마치며 16 17 ◁ 참고문헌 ▷ ◁ 프로젝트를 마치며(후기) ▷Ⅰ. 진로와 일본시장1) 기업 소개“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순수 국민 기업 -진로” 진로는 일본 식민지 치하에 있던 1924년 10월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眞泉釀造商會)라는 이름으

  • [국제경영](주)농심의 중국진출과 진입전략
  • 경제의 끊임없는 발전과 무한한 소비의 잠재력은 많은 한국 기업들에게 있어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따라서 최근 몇 년 사이 중국 진출을 계획하고 시도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 분야도 여러 가지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이다. 대표적인 것이 IT산업 및 식품 산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중국의 성장하는 IT 산업 시장을 뚫어보고자 SK텔레콤 등이 진출하여 있으며, 식품 산업에서는 농심, 동양제과 등이 진출하여 시장점유율을 놓고 현지기업과 경쟁하

  • 진로의 일본시장진출과 마케팅전략
  • 진출하여 단일품목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한 것은 진로소주가 처음이다. 그렇다면 과연 진로소주의 이러한 성과는 어디서 나온 것일까?Ⅰ. 일본시장 진출배경1979년 이란혁명으로 인한 제2차 오일쇼크가 발생하면서 1978년 8월을 분기점으로 후퇴 국면을 보이던 국내경기는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장기불황에 빠져들었다. 이와 같은 국내외 경제환경이 악화된 상황에서 1979년 ‘수출용 진로소주’가 일본시장에 첫선을 보이게 되었다. 이는 기업성장을

  • 국제경영 -신라면 중국진출성공사례
  • 진출 초기에는 매출액의 절반 가량을 광고에 쏟아 부었다.대중교통 내 광고와 대대적인 시식회 등을 통해 신라면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애썼다.그 결과로서 농심은 이제 중국 라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지난해 매출액 13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2005년까지 1억 5000만 달러에 도전한다는 야심찬 목표에 도전하고 있다.4. 현재의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사례농심 辛라면배 세계바둑 최강전 개최농심은 1999년 세계 유일의 국가 대항 단체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