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공급 사슬상에서 부품업체와 제조업체의 협력 단계에 따른 생산 비용함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 론
Ⅱ. 연구배경
Ⅲ. 공급사슬의 생산 운영 비용
Ⅳ. 연구 모델의 설정
Ⅴ. 생산비용 함수의 도출
Ⅵ. 맺음말
본문내용
최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여러 측면에서 기업경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공급, 생산, 유통, 판매의 단계에서 각 주체에 대한 고객의 구매관련 정보를 실시간 내에 획득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볼 수 있다. 원재료와 부품 공급자들은 그들의 산출물을 투입요소로 하여 생산활동을 영위하는 그들의 고객기업인 제조기업의 구매 정보를 실시간 내에 파악할 수 있고 다시 제조기업은 그들의 고객인 중간 도매업자로부터 주문에 대한 정보를, 중간 도매업자는 소매점으로부터, 소매점은 최종 소비자의 수요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 내에 파악이 가능해졌다. 이러한 가능하게 된 배경에는 우선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POS (Point-Of-Sales), internet, QR (Quick Response) 등 정보통신기술 발전에 기반한 경영환경의 개선을 들 수 있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조철휘, “Wal-mart와 P&G의 전략동맹”, Monthly Distribution Journal, 1996,6.
J. A. Carlisle and R. C. Parker, Beyond Negotiation: Redeeming Customer-Supplier Relationships, Wiley, 1989.
Fangruo Chen, "Decentralized Supply Chains Subject to Information Delays", Management Science,45, 8, 1999, 1076-1090.
Marshall L. Fisher, "What is the Right Supply Chain for your Product?", HBR, 75,2,1997, 1-12.
H.L. Lee, P. Padmanabhan, S.Whang," Information Distortion in a supply chain: The Bullwhip effect," Mangement Science 43, 1997, 546-558.
Kurt Salmon Associate, Efficient Consumer Value in the Grocery Industry, The Joint Industry Project on Efficient Consumer Response, Washington D.C., 1993.
J. D. Sternman,"Modeling Managerial Behavior: Misperceptions of Feedback in a dynamic Decision Making Experiment," Mangement Science, vol35, 1989.
Z. Kevin Weng, "The Power of Coordinated Decisions for Short-life-cycle Products in a Manufacturing and Distribution Supply Chain", IIE Transactions, 31, 1999, 1037-1049l.
S. Whang,"Coordiantion in Operations: A taxanomy,"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12, 1995, 413-42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공급망 통합86 m-commerce 전략 수립과정90 단계별 m-commerce 어플리케이션91 유무선 가치사슬의 통합91Ⅰ. 서 론1. 연구배경 및 목적전 세계 많은 이동통신 사업자와 컨텐츠 업체들은 차세대 인프라로 자리잡는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인 M-커머스(Mobile commerce)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PC를 능가하는 무선단말기, 폭발적으로 증가한 휴대폰 가입자 수, e-commerce를 넘어 시장규모 등의 수치는 M-커머스 시장의 가능성

  • 경제학원론 용어 정리
  • 공급사슬 관리공급사슬관리는 새로운 정보기술과 기업의 자원을 그 수요에 맞게 배치하여 조직을 재구축하고, 그 수요가 최종 소비자에게 정확히 공급되도록 하여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강화시켜주는 최적화 프로세스를 말한다. 기업들은 scm을 통해 고객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면서 비용도 최소화하여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공장관리시스템경영 의사 결정과 생산 정보에 관한 계획, 창출, 제어가 직결되는 공장의 종합 정보 시스템.*공정관리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공급하기 위해서④ 수익성이 높은 우수고객을 파악하기 위해서60 다음 중 유형제품에 여러 가지 무형적 서비스들이 부가된것은?① 확장제품 ② 전문제품③ 핵심제품 ④ 복합제품61 다음 중 홍보의 성격과 거리가 먼 것은?① 사회성 ② 공공성③ 친근성 ④ 유료성62 다음은 다양한 유통경로상 갈등의 내용이다 어느 유형의 내용 .인가?주로 수직적 갈등으로써 경로상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 ,의 관계처럼 다른 단계에 있는 구성원들 간에 흔히 발

  • [경영정보] SCM의 구축 방법과 효과, 사례와 발전 방향
  • 비용과 최고의 고객만족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영패러다임.”이다.공급자로부터 최종 수요자까지의 각각의 단계상에서 정보, 물자, 현금의 흐름에 대해 총체적인 관점으로 각 단계간의 상호 관계를 조절하고 관리함으로서 효율성을 최대화시키기 위한 전략적 경영기법으로 정의할 수 있다. 부품 및 자재 조달 업체에서 제조회사, 도매상, 소매상, 고객에 이르기까지 유통 공급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상호 협력 하에 정보기술을 활용함으로

  • [공급사슬] 재고관리및 리스크풀링
  • 제조업의 물류비용 : 매출원가의 10-15%(2) 외부적 불확실성 증대- 수요, 주문납기, 수량, 품질 등 외부적 불확실성 심화- 불확실성을 제조 부문에서 수동적으로 흡수, 대응하는 데 한계- 외부로부터의 변동을 저 코스트 정보를 활용하여 적극 대응이 요구됨(3) Bullwhip 현상의 심화- 공급망 Network의 복잡화에 따른 지연 및 왜곡현상 심화- 유통업체의 동태적 행태- 공급체인 상의 정보공유 및 전달, 상호협력, 조정의 중요성 부각(4) 기업 활동의 Global화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