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공급 사슬상에서 부품업체와 제조업체의 협력 단계에 따른 생산 비용함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생산비용][생산][비용][생산비용 요소][생산비용 활용][생산비용 함수][생산비용 분석방법]생산비용의 요소, 생산비용의 활용, 생산비용의 함수, 생산비용의 분석방법(생산비용, 생산비용 요소, 생산비용 활용)
- 제조업체(제조업)의 생산유연성, 공급사슬, 제조업체(제조업)의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제조업체(제조업) 유통경로, 제조업체(제조업) 모바일PC, 제조업체(제조업) 커뮤니케이션만족, 향후 제조업체 제고방안
- [제조업][제조업 생산유연성][제조업 생산비용][제조업 생산기술구조][제조업 생산지수][제조업 생산활동]제조업의 생산유연성, 제조업의 생산비용, 제조업의 생산기술구조, 제조업의 생산지수, 제조업 생산활동
- [부품산업][부품산업 공동기술개발][부품산업 생산비용][부품산업 협력관계]부품산업의 생산비용, 부품산업의 공동기술개발, 부품산업의 협력관계, 항공기 부품산업, 자동차 부품산업, 전자 부품산업 분석
- [생산][생산자본주의][생산양식][생산함수][생산비용][생산이론][자본주의][비용]생산자본주의, 생산양식, 생산함수, 생산비용, 생산이론 분석(생산자본주의, 생산양식, 생산함수, 생산비용, 생산이론, 자본주의)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 론
Ⅱ. 연구배경
Ⅲ. 공급사슬의 생산 운영 비용
Ⅳ. 연구 모델의 설정
Ⅴ. 생산비용 함수의 도출
Ⅵ. 맺음말
- 본문내용
-
최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여러 측면에서 기업경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공급, 생산, 유통, 판매의 단계에서 각 주체에 대한 고객의 구매관련 정보를 실시간 내에 획득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볼 수 있다. 원재료와 부품 공급자들은 그들의 산출물을 투입요소로 하여 생산활동을 영위하는 그들의 고객기업인 제조기업의 구매 정보를 실시간 내에 파악할 수 있고 다시 제조기업은 그들의 고객인 중간 도매업자로부터 주문에 대한 정보를, 중간 도매업자는 소매점으로부터, 소매점은 최종 소비자의 수요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 내에 파악이 가능해졌다. 이러한 가능하게 된 배경에는 우선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POS (Point-Of-Sales), internet, QR (Quick Response) 등 정보통신기술 발전에 기반한 경영환경의 개선을 들 수 있
-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조철휘, “Wal-mart와 P&G의 전략동맹”, Monthly Distribution Journal, 1996,6.
J. A. Carlisle and R. C. Parker, Beyond Negotiation: Redeeming Customer-Supplier Relationships, Wiley, 1989.
Fangruo Chen, "Decentralized Supply Chains Subject to Information Delays", Management Science,45, 8, 1999, 1076-1090.
Marshall L. Fisher, "What is the Right Supply Chain for your Product?", HBR, 75,2,1997, 1-12.
H.L. Lee, P. Padmanabhan, S.Whang," Information Distortion in a supply chain: The Bullwhip effect," Mangement Science 43, 1997, 546-558.
Kurt Salmon Associate, Efficient Consumer Value in the Grocery Industry, The Joint Industry Project on Efficient Consumer Response, Washington D.C., 1993.
J. D. Sternman,"Modeling Managerial Behavior: Misperceptions of Feedback in a dynamic Decision Making Experiment," Mangement Science, vol35, 1989.
Z. Kevin Weng, "The Power of Coordinated Decisions for Short-life-cycle Products in a Manufacturing and Distribution Supply Chain", IIE Transactions, 31, 1999, 1037-1049l.
S. Whang,"Coordiantion in Operations: A taxanomy,"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12, 1995, 413-42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