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CEO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과 정주영회장의 경영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삼성 CEO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양과 질의 비중이 1:99도 안된다. 0:100 이 되어야 한다. 10:90 이나 1:99 로 생각한다면 이것이 언젠가는 5:5로 간다. 한쪽을 0으로 만들지 않는 한 절대로 안된다.” - 이 건 희 회장 - 1987년 46세로 회장 취임 - 1993년 신경영 선언 : 프랑크푸르트 선언 : “나부터 변해야 한다.” “ 처자식 빼고 다 바꾸자.” “양 위주의 경영을 버리고 질 위주로 가자” “질만 높이면 양의 문제는 저절로 해결이 된다.” * 현재 세계 1위: 19개 ⇒ 2010년 50개로 늘린다 - 질경영의 성과 : 1992년 매출 : 35조 7,000억 ⇒ 2004년 매출 135조 5,000억 (4배 증가) - 이익 : 1700억 ⇒ 19조원 (112배 증가) - 삼성전자 브랜드의 가치 : 세계 21위 125억 5,300만달러 (인터브랜드 컨설팅 업체) - 1등주의 삼성 ⇒ 초 일류주의 삼성 소위 ‘한국을 먹여 살린다’는 삼성의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 ‘삼성의 세계-1등주의 연구’에서는 그 힘을 이건희 회장의 ‘용인(用人)’에서 찾았다. “21세기에는 탁월한 천재가 10만~20만명을 먹여 살리는 인재경쟁의 시대, 지적 창조력의 시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한국경제신문 특집기사`삼성전자 왜 강한가`요약 정리-삼성전자의 성공요인 분석 및 토의
  • 삼성전자가 이만큼 성장한 것에 대하여 이건희 회장의 경영수완과 절묘한 투자 타이밍이 큰 역할로 작용했다고 본다. 삼성은 반도체 기업으로 도약하는 기로에 섰을 때가 있었다. 자본을 최대한으로 끌어 들여서 투자할 것인가? 아니면 지금도 호황을 누리고 있는 사업을 잘 이끌고 갈 것인가? 그 때 삼성은 과감하게 투자하였다. 이는 “미덥지 못하면 맡기지를 말고, 썼으면 믿고 맡기라”는 최고경영자의 신념에 의한 것으로 파악된다. 현대의 정주영

  • [조직관리]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 조직구조연구와 사례 조사
  • 삼성은 대표적인 기업으로 큰 주가를 올리고 있다. 현대의 정주영 명예회장은 한국의 50대 기업인 중 1위로 선정되었고 삼성의 이건희 회장 역시 대학생이 가장 닮고 싶어하는 인물 1위에 선정되는 등 두 기업의 성공으로 인해 기업의 CEO에 대한 평가와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현대 그룹은 금강산 관광의 무리한 추진과 경영권 분쟁으로 부진한 상태이나 금강산 관광사업이 안정권에 접어들고 경영권 분쟁도 차츰 마무리가 되어 가면서 다시 한번 그 저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목 차1. 세종대왕의 리더십2.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3. 김대중 전 대통령과 김정일의 리더십4. 삼성 초대 CEO 이병철 회장의 리더십5. 현대 전 CEO 정주영회장의 리더십6. 장보고의 리더십7. 삼성 CEO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8. 알렉산더의 리더십9. 현대자동차 정몽구 회장의 리더십10. 잭 웰치의 리더십11. 히딩크의 리더십12. 역사상 가장 큰 부자, 존 록펠러의 리더십13. 조선조 정조의 리더십14.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리더십15. 칭기즈칸의 리더십16. 강

  • [조직행동] 정주영과 이건희의 리더십분석
  • 삼성은 한국 경제에서 중요한 위치에 올라 있다. 과거 한국 경제를 상징하는 정주영 회장과 현재를 대표하는 이건희 회장. 두 분이 한국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기여한 점은 무수히 많기 때문에, 모두 서술하기에는 너무도 방대하다. 그렇기 때문에 두 분의 대표적인 경영 사례와 리더십을 통해서 대학생인 우리들이 배워야 할 자세, 21세기 주역이 될 우리들이 앞으로 어떤 점을 더 연마해야 하는지를 짚고 넘어 가겠다.Ⅱ. 선정한 CEO의 성장 과정

  • [경영학] 삼성의 경영이념
  • 삼성의 경영이념1. 서론 브랜드 가치 125억 달러로 세계 21위(Interbrand 선정), 수출 500억원 돌파로 한국 전체 수출의 21%를 차지, 삼성그룹 매출 135조 5천억, 이건희 회장 FT(Financial Times)선정 존경받는 기업인 21위(이상 2004년), Fortune 선정 존경받는 최상위 기업 ‘글로벌 올스타 39위’에 진입, 이건희 회장 미 Times 선정 세계 100대인물에 선정(이상 2005년) 이렇게 많은 수식어를 달고 있는 삼성은 이제 한국을 넘어선 세계 초우량기업으로 우뚝 섰다. 1938년 당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