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사례조사 - 뚜레쥬르와 빠리바게트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베이커리시장현황

①1940~1980
②1980~1990
③1990~2000
④2001~ 현재

●뚜레쥬르 분석

①회사소개
②회사연혁
③브랜드이미지
④SWOT분석

●빠리바게트분석

①회사소개
②회사연혁
③사훈 및 경영방침
④ SWOT분석
⑤마케팅믹스 (Marketing Mix)


본문내용
베이커리의 시장 현황

우리나라 베이커리 산업은 국가의 경제발전 과정과 면밀한관계가 있으며 1990년대를 맞이하면서 국민소득 증대에 따른 외식산업이 각광을 받으며 관련업종의 한 부분으로 자리를 잡았다.

1940~1980 : 국내 베이커리 업계는 1940년대 초, 자영제과점과 프랜차이즈 베이커리로 구성되어 있었다
1980~1990 : 80년대 중반을 기점으로 선발 프랜차이즈 업체의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높여갔다. 이에 따라 기존 프랜차이즈 업체는 부실점포를 정리하고 외국 베이커리와 합작하는 등 급변한 시장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1990~2000 : '90년대에 접어들면서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업체간 경쟁심화, 외식산업의 급성장이 프랜차이즈 업계의 성장에 변수로 작용하기 시작했으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업체는 높은 성장을 보이는데, 이는 활발한 점포확산을 통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프랜차이즈의 특성이 반영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뚜레쥬르vs파리바게트 비교분석(마케팅,4P,SWOT,해외진출전략)
  • 총성없는 전쟁 -제빵시장 (파리바게트&뚜레쥬르)외식산업.I♡breadContents서론-제빵산업의정의-베이커리의 종류-제빵산업의 특징-제빵산업 프랜차이즈 현황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 비교분석-파리크라상과 CJ푸드빌-매출현황-SWOT분석-4P분석-해외시장 진출사례와 전략.사업계획서서론- 제빵산업의 정의베이커리(Bakery)란?베이커리란 빵이나 과자를 제조하는 곳, 빵과자 판매점, 또는 빵과 과자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장소 등을 말한다.자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 분석
  • 뚜레쥬르에서 일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뚜레쥬르를 제안하였다.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직원도 더 많이 고용하고 더 많은 홍보활동 등을 함에도 불구하고 이에 비해 소극적인 파리바게트보다 더 영업이 되지 않았던 것에 착안한 것이다. 뚜레쥬르에 대해 이야기 하던 중 크라운베이커리 이야기가 나왔는데, 10년 전쯤에는 크라운베이커리가 파리바게트보다 훨씬 많았고 인기가 높았다는 사실을 회상하며 뚜레쥬르보다 더 적합한 마케팅 실패 사례라고

  • 크라운베이커리의 실패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베이커리 카페에서 음료사업이 매출에 큰 도움을 가져오고, 또 음료를 사러 온 소비자들이 더불어 빵도 사게 되는 일이 흔하게 일어난다. 앉아서 쉬며 빵도 먹을 수 있는 베이커리형 카페에서 음료사업을 실시하지 않는다는 것은 경쟁사에 비해 큰 약점으로 다가올 수 있었고, 철수하게 된 배경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③ 낮은 반제품 비율(매장에서 굽는 빵을 비율이 낮음)(구)크라운베이커리는 뚜레쥬르, 파리바게트와 비교해 가장 낮은 반제품 비율을

  • [촉진관리] 뚜레쥬르, 파리바게트 성공프랜차이즈 사례분석
  • 바게트가 약 62% 시장을 점유하며 압도적인 1위를 고수하는 가운데 뚜레쥬르가 약 19%, 크라운베이커리가 약 14%, 신라명과가 약 5%로 뒤를 쫓고 있다. 과거 파리바게트는 크라운베이커리, 신라명과, 고려당 등과 비교하여 두드러진 마케팅전략으로 절대적 시장1위를 달성하였으며 그 시장지위는 계속되어지고 있다. 파리바게트의 독보적인 시장장악에 맞서, 뚜레쥬르는 제빵업계에서의 가장 후발주자로서 단기간에 시장점유율 2위를 기록하며 파리바게트

  • [마케팅전략] 뚜레쥬르(TOUS les JOURS)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전략 뚜레쥬르(TOUS les JOURS)의 마케팅 전략.hwp뚜 레 쥬 르◆ 목 차 ◆-서 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뚜레쥬르)-본 론-1. 한국 제빵업계의 역사와 현황2. 베이커리 업계 현황3. 경쟁사 분석1) 파리바게트 기업2) 파리바게트 vs 뚜레쥬르 비교3) SWOT 분석4) 현 주요 마케팅 전략5) 뚜레쥬르의 문제점4. 우리들만의 마케팅 전략1) 마케팅 안건2) STP3) 4P 전략-결 론-1. 예상 문제점2. 향후 전망-서 론-1. 선정동기최근 웰빙 열풍과 더불어 우리 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