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페덱스[fFedEx]의 전략분석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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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FedEx 전략분석
5. FedEx 성공요인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Introduction

1) FedEx의 발전과 분화
- 페덱스의 주거리 차량운송 시스템을 구축
- 소화물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덱스 프레이트
- 특별한 관리를 요하는 물품의 안전한 배송을 담당하는 페덱스 커스텀 크리티컬
- 국제 무역 시 발생하는 통관대행
- 무역 상담 및 솔루션 제공과 첨단 IT기술력을 제공하는 페덱스 트레이드 네트워크

2) 세계 최대 글로벌 항공 네트워크 구축
- 국제 특송 업체 최대의 항공 운항 노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업체로
자리 잡고 있음.
- 아시아의 필리핀 수빅을 중심으로 하는 아시아 네트워크 아시아 원(Asia One) 이용.
=> 아시아지역 19여가 도시로 익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한국에서 북미지역으로 화물을 보낼 시에도 48시간 안에 운송이 가능.

3)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 연구
- 미국의 우정국과 70억 달러 규모의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
- 미국 내 우편업무에서 우정국이 가정배달을 책임지고 페덱스는 항공 수송을 맡는 쪽으로 구축함.
참고문헌
www.fedex.co.kr
www.fedex.com
www.kola.or.kr
www.kclca.or.kr
www.hli.re.kr
www.elogis.bi
www.klnews.co.k
페덱스방식 - 마단비를라, 고려닷컴, 2007
마케팅 전쟁 - 알 리스, 비즈니스북스, 2006
물류 아웃소싱 산업의 현황과 전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CEO와 고객이 함께 읽는 고객만족 마케팅 - 계도원, 좋은책만들기, 2004
짐 콜린스의 경영전략 - 제임스 콜린스, 위즈덤하우스,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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