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페덱스[fFedEx]의 전략분석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FedEx 전략분석
5. FedEx 성공요인
6.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1. Introduction
1) FedEx의 발전과 분화
- 페덱스의 주거리 차량운송 시스템을 구축
- 소화물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덱스 프레이트
- 특별한 관리를 요하는 물품의 안전한 배송을 담당하는 페덱스 커스텀 크리티컬
- 국제 무역 시 발생하는 통관대행
- 무역 상담 및 솔루션 제공과 첨단 IT기술력을 제공하는 페덱스 트레이드 네트워크
2) 세계 최대 글로벌 항공 네트워크 구축
- 국제 특송 업체 최대의 항공 운항 노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업체로
자리 잡고 있음.
- 아시아의 필리핀 수빅을 중심으로 하는 아시아 네트워크 아시아 원(Asia One) 이용.
=> 아시아지역 19여가 도시로 익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한국에서 북미지역으로 화물을 보낼 시에도 48시간 안에 운송이 가능.
3)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 연구
- 미국의 우정국과 70억 달러 규모의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
- 미국 내 우편업무에서 우정국이 가정배달을 책임지고 페덱스는 항공 수송을 맡는 쪽으로 구축함.
- 참고문헌
-
www.fedex.co.kr
www.fedex.com
www.kola.or.kr
www.kclca.or.kr
www.hli.re.kr
www.elogis.bi
www.klnews.co.k
페덱스방식 - 마단비를라, 고려닷컴, 2007
마케팅 전쟁 - 알 리스, 비즈니스북스, 2006
물류 아웃소싱 산업의 현황과 전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CEO와 고객이 함께 읽는 고객만족 마케팅 - 계도원, 좋은책만들기, 2004
짐 콜린스의 경영전략 - 제임스 콜린스, 위즈덤하우스,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