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의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케팅 조사 성공 사례
빙그레 메로나

소비자를 연구하라.
상품을 성공시키려면 소비자의 흐름을 파악하라.
1991년 경기침체로 아이스크림,빙과류 업계가 고전하는 가운데도 단일제품으로 무려 209억여원의 매출을 기록한 메로나가 주는 교훈이다.
빙그레는 1991년 4월 메로나 라는 아이스바를 시중에 선보였다.
초록색 빛깔, 사각형의 형태, 멜런향에 2백원짜리 제품이었다. 신제품이라고는 하지만 온갖 희한한 제품이 판치는 아이스크림시장에서 눈에 뛸 정도는 아니었고 TV광고의 모델도 非유명인으로 채워졌다.
모두들 여름 한철 팔리고 마는 평범한 신제품제도를 여겼다. 메로나를 출시한 후 빙과류의 소비자 반응은 제품을 깔고 한달정도 지나야 확인할 수 있게 마련인데, 1주일만에 반응이 왔다. 곳곳에서 물건을 주문하였지만, 생산설비를 늘리는 대는 한계가 있어 한 때는 일부지역에선 제품이 달려 점포주가 단골에게만 내놓고 파는 경우까지 생길 정도였다.
회사에서는 메로나가 성공하리라고는 미리 짐작하고 있었다.
제품 아이디어로부터 개발, 광고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의 의견을 철저하게 반영키 위해 소비자 반응조사를 거듭하였다.
그래서 제품출시와 함께 광고도 자신있게 끌고 나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조사 - 화이트 맥주의 성공사례와 8.15콜라의 실패사례
  • 성공할 수 없게 되었다. 결국 기업환경의 변화는 기업 경영 방식의 변화를 요구하며, 기업을 비롯한 조직과 그 경영자들의 성공과 실패는 이러한 변화에 대한 적응여부에 따라 결정된다. 많은 경영자들은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의 경영방식을 교훈으로 자신의 기업의 목적에 가장 알맞은 경영전략을 선택하여 현시대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나가야 할 것이다.*참고문헌1) KMA마케팅위원회 편저,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6』, KMAC 2

  • 국내외 관광 또는 MICE 도시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조사
  • 성공 사례를 창출하였으며, 이러한 성공을 유지하고 미래에도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관광 마케팅, 문화와 자연환경의 보존, 체험적인 콘텐츠의 개발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태백 지역은 국내 관광의 중요한 명소로서 계속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2. 국내 관광 실패 사례2.1 레고랜드의 유치와 발생한 문제레고랜드의 국내 유치는 기대와 함께 다양한 문제를 발생시켰으며, 이러한 문제들은 실패의 원인과 실패 요인으로

  • 국내외 관광 또는 MICE 도시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조사
  • 성공 사례를 창출하였으며, 이러한 성공을 유지하고 미래에도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관광 마케팅, 문화와 자연환경의 보존, 체험적인 콘텐츠의 개발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태백 지역은 국내 관광의 중요한 명소로서 계속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2. 국내 관광 실패 사례2.1 레고랜드의 유치와 발생한 문제레고랜드의 국내 유치는 기대와 함께 다양한 문제를 발생시켰으며, 이러한 문제들은 실패의 원인과 실패 요인으로

  • [마케팅 조사] 월마트 국내 진출 실패사례, 이마트 중국진출 성공사례 비교
  • 성공사례와 월마트의 실패사례에 대해 논해 보았다. 위에서 논한 사례들로 인해 이 두 유통업체에 대해 잘 알 수 있었고, 우리나라에서 만큼은 이마트가 월마트보다 앞선 1등 할인 업체인 것을 다시금 각인 할 수 있게 되었다. 월마트의 사례로 볼 때 아무리 세계적으로 거대한 기업이라 할지라도 자만으로 인해 진출하려 하는 시장에 대해 분석을 철저하게 하지 못 하면 도태된다는 평범하지만 되새겨 봐야할 교훈도 얻을 수 있었다. 할인점 뿐만이 아니

  • 월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 및 구성과 마케팅 실패사례와 실패요인 조사분석
  • Report( 월마트의 소개 및 구성과 마케팅 실패사례와 실패요인 조사분석 )목 차1. 들어가며2. SWOT 분석3.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요인 4. 성공을 위한 대안1. 들어가며지난 22일 국내 할인업계 시장 점유율 1위인 이마트가 미국계 할인점인 월마트를 인수했습니다. 얼마전 이랜드가 프랑스계 할인점 까르푸를 인수한 이래로 두 번째인데요 월마트마저 이마트에 인수됨으로써 국내유통시장에는 외국계 할인점이 거의 사라지고 있습니다. 세계 유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