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적 브랜드의 광고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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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전략이란 마케팅 전략을 근거로 광고활동을 위해서 입안되는 카피, 매체, 마케팅의 종합적 계획. 광고전략은 ㉠마케팅전략에 따른 광고목적의 설정 ㉡이를 달성하기 위한 대상시장의 선정 ㉢소구 주제의 설정 ㉣매체의 선택과 배분 ㉤광고와 기타 판매촉진 수단과의 조정이라는 과정을 거쳐 책정된다. 광고전략은 주로 일정한 시장에 대해서 매체를 어떻게 결합시켜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이룰 것인가 하는 광고매체전략(media mix)과 일정한 시장에 대해서 어떠한 카피정책(copy policy)으로 소구 효과의 극대화를 이룩할 것인가 하는 광고표현전략으로 구분할 수 있다.
광고를 만드는 것은 단순히 기업에서 제품을 팔기 위한 것으로만 한정해서는 안 된다. 기업PR을 하거나 어떨 때는 무형의 서비스를 광고하기도 한다.
그러나, 모든 광고에 공통적인 것이 있다면 그것은 다분히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호의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노력이라는 점이다. 크게 광고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의 고민부터 출발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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