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월마트 세계시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월마트 소개
MIS 시스템
핵심전략&성공사례
한국시장에서의 실패
본문내용
월마트 소개

1962년 창립자인 샘 월튼은 벤튼빌이라는 작은 시골마을에서 『월마트 디스카운트 시티』라는 슈퍼마켓 체인점으로 시작


아칸소 주 서북부 일대에 월마트 점포를 계속 늘려 5년 만에 점포수가 24개가 되었고, 1968년에는 인근 미주리 주와 오클라호마 주로 진출



1970년 첫 점포를 세웠던 로저스 인근의 벤턴빌에 본사를 두었으며 38개의 점포에 1500명의 직원을 둔 중견 업체가 되었다. 중남부 여러 주에 점포망을 확충, 1975년 125개 점포에 직원수가 7500명에 달하고, 1980년에 급격히 성장



2002년 처음으로 포춘 500에서 첫 번째 순위 자리에 올라 규모 면에서 미국 제 1의 기업으로 등극하였다. 또한 2003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로 선정되어 유통업계 최초로 세계 1위 기업이 된 데 그치지 않고, 경영 실적과 윤리 경영 모두에서 세계를 재패했음을 입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의 실패를 가져왔다. 다른 국가들에서는 한국만큼의 처참한 실패를 경험하진 않았지만, 지역의 특수성과 문화적 차이를 인지하지 못함으로써 월마트와의 차별화를 내세운 코스트코 등의 경쟁사에게 해외시장의 상당 영역을 빼앗기게 되었다. 코스트코(Costco)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48 Million 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급 브랜드 제품을 할인 가격에 파는 전략으로, 고급 소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는 높아 졌으나, 합리적인 측면도 포기할

  •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 세계적인 조절장치를 찾아볼 수가 없으며, UN이든 WTO든 혹은 IMF든 다국적기업의 전략이 사적 이윤의 추구를 넘어 모든 지역에서 일반이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하는 조절은 불가능하다. 자본의 세계화는 극복될 수 없으며, 일종의 역사의 종말인 것인가? 공산주의 체계가 붕괴하고 있는 시점에서 모든 국민경제를 하나의 기업으로서 경영하고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은 신화이다. 세계화라는 테마가 이보다 더한 신화에 빠져들지는 않을 것인가? 전세계의 경제

  • [마케팅원론] 맥도날드의 성공전략
  • 시장은 이미 2000억 달러(약 260조원) 규모로 커졌으며 매년 16%씩 성장하고 있다.참고자료 라이터스 편집부 2006.01.25 맥도날드 http://www.mcdonalds.co.kr업코리아 경제 이진우 기자 2006.10.25파이낸셜뉴스 기타 유인호기자 2003.10.09국민일보 경제 유병석 기자 2009.05.06한국경제 생활/문화 한경닷컴 김은영 기자 2009.05.09포커스신문 생활/문화 이윤경기자 2009.05.08아주경제 세계 민태성 기자 2009.01.29

  • [국제경영] 글로벌기업의 소싱전략 -월마트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 세계화의 흐름을 바탕으로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간주하고 활동하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는 글로벌 기업이 출현하게 되었다. 또한 글로벌 기업들의 세계적 기업 활동을 위해서는 자기 기업만의 독특한 경영전략은 필수적이며 그러한 전략 중에서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글로벌 기업의 소싱전략이다. 구체적으로, 이번 연구를 통하여 파악하고자 하는 것은 글로벌 기업 월마트의 소싱전략이며, 이에 대해 살펴보기에 앞서 글로벌 소싱이란 무엇

  • [경영학원론]기업성공사례 -‘월마트’ 성공 전략
  • 월마트는 低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확고부동한 低가격 경영이념을 정착시키고, 효율적인 매장 구조를 배치하며, 바람직한 공급업체와의 관계 설정에 주력하고, 현장경영을 중시했다. 이런 여러 가지 독특한 전략이 어우러져 시너지를 냈다고 볼 수 있다.이 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전략은 일찌감치 물류정보화시스템 구축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했다는 사실이다. 월마트의 정보네트워크 시스템은 민간업체가 갖춘 것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