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과 대한항공 서비스분석및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6 / 2016.02.16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전략연구]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아시아나항공과 비교분석)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분석과 대한항공 기업분석및 대한항공 새로운 마케팅,서비스전략 제안(vs 에어아시아 전략과 비교분석)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사례연구및 대한항공 경영분석과 SWOT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레포트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하고 싶은 말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과 대한항공 서비스분석및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I 대한항공
1. 대한항공 소개
(1) Vision & Mission
(2) 개요
(3) 주요 사업 내용
(4) 수송/수입 실적
(5) 인원
II 대한항공 서비스소개
1. 광고캠페인
(1) 대한항공이 광고마케팅을 하는 배경
(2) 1989년 유럽 노선광고 : 유럽의 아름다움을 알리다.
(3) 2003년 이후, `하늘 가득히 사랑을` 캠페인 : 본격적인 취항지 광고가 시작되다.
(4) 2005년 이후, `Excellence in Flight` : 특별한 당신에게 선사하는 특별한 취항지
(5) 2008년 이후, `Road trip USA` : 그 나라의 Image를 각인시키다.
(6) 2011년 7월,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 고객 참여 적극 유도
2. 문화마케팅
(1) 문화마케팅 배경
(2)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① 3대 박물관(루브르 박물관, 대영 박물관, 에르미타주 박물관) 후원활동
② 문화마케팅 효과
3. A380등 차세대 항공기 도입 및 객실 명품화 프로젝트
(1) A380 도입
(2) A380 서비스
(3) A380 도입효과
(4) 객실 명품화 프로젝트
4. 특별 기내식 서비스 & 최고급 와인 제공
(1) 특별 기내식 서비스
(2) 최고급 와인 제공
5. 스카이패스(마일리지) 제도
6. 전자항공권(E-Ticket) - 자동화 실현(국내선 100%, 국제선 99%)
7. 한가족 / 비동반소아 / 하늘마음 서비스
8. 임직원 안전보건 관리
III. 서비스를 통한 성과
1. 2012 서비스 마케팅 대상 및 다양한 광고제 수상
2. 대한항공, 8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3. 영업이익 증가
- 본문내용
-
② 문화마케팅 효과
루브르 박물관을 후원한 이후, 대한항공은 전 세계인들에게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프리미엄” 기업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더 나아가 루브르 박물관 관람객들의 호평을 얻으며 고객의 충성심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세계 3대 박물관에서 자국어 안내서비스가 되는가의 여부는 해당국가의 위상을 평가하는 척도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활동은 단순히 기업에 돌아오는 이득을 넘어 국가적 위상 및 국민의 자긍심을 높였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
대한항공이 이와 같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사회공헌에 대한 뚜렷한 비전과 기업목표를 가지고 국,내외적으로, 항공기 내,외부적으로 일관성 있는 활동을 펼쳤기 때문이다. 향후 대한항공은 세계적 박물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장기적으로 후원할 계획을 갖고 있어 그 효과는 더욱 커질 것이라 기대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