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과 대한항공 서비스분석및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6 / 2016.02.16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과 대한항공 서비스분석및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I 대한항공
1. 대한항공 소개
(1) Vision & Mission
(2) 개요
(3) 주요 사업 내용
(4) 수송/수입 실적
(5) 인원

II 대한항공 서비스소개
1. 광고캠페인
(1) 대한항공이 광고마케팅을 하는 배경
(2) 1989년 유럽 노선광고 : 유럽의 아름다움을 알리다.
(3) 2003년 이후, `하늘 가득히 사랑을` 캠페인 : 본격적인 취항지 광고가 시작되다.
(4) 2005년 이후, `Excellence in Flight` : 특별한 당신에게 선사하는 특별한 취항지
(5) 2008년 이후, `Road trip USA` : 그 나라의 Image를 각인시키다.
(6) 2011년 7월,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 고객 참여 적극 유도

2. 문화마케팅
(1) 문화마케팅 배경
(2)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① 3대 박물관(루브르 박물관, 대영 박물관, 에르미타주 박물관) 후원활동
② 문화마케팅 효과

3. A380등 차세대 항공기 도입 및 객실 명품화 프로젝트
(1) A380 도입
(2) A380 서비스
(3) A380 도입효과
(4) 객실 명품화 프로젝트

4. 특별 기내식 서비스 & 최고급 와인 제공
(1) 특별 기내식 서비스
(2) 최고급 와인 제공

5. 스카이패스(마일리지) 제도

6. 전자항공권(E-Ticket) - 자동화 실현(국내선 100%, 국제선 99%)

7. 한가족 / 비동반소아 / 하늘마음 서비스

8. 임직원 안전보건 관리

III. 서비스를 통한 성과
1. 2012 서비스 마케팅 대상 및 다양한 광고제 수상
2. 대한항공, 8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3. 영업이익 증가
본문내용
② 문화마케팅 효과
루브르 박물관을 후원한 이후, 대한항공은 전 세계인들에게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프리미엄” 기업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더 나아가 루브르 박물관 관람객들의 호평을 얻으며 고객의 충성심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세계 3대 박물관에서 자국어 안내서비스가 되는가의 여부는 해당국가의 위상을 평가하는 척도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활동은 단순히 기업에 돌아오는 이득을 넘어 국가적 위상 및 국민의 자긍심을 높였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

대한항공이 이와 같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사회공헌에 대한 뚜렷한 비전과 기업목표를 가지고 국,내외적으로, 항공기 내,외부적으로 일관성 있는 활동을 펼쳤기 때문이다. 향후 대한항공은 세계적 박물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장기적으로 후원할 계획을 갖고 있어 그 효과는 더욱 커질 것이라 기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1. 대한항공 소개(1) 기업개요(2) 비전 및 미션(3) 경영목표(4) 규모2. 환경 분석(1) 항공서비스의 본질(2) 외부 환경 분석(3) 산업 환경 분석1) 기존 기업 간의 경쟁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3) 대체재와의 경쟁4) 구매자와 공급자의 교섭력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마케팅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KOREAN AIR마케팅 성공전략분석INDEX1.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개요(2) 대한항공 경영목표2. 항공시장 상황분석3. 대한항공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s)4. 대한항공 경쟁사분석5.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6. 대한항공의 다양한 서비스마케팅 사례(1) 내부마케팅 전략(2) 문화마케팅 전략(3) 유스마케팅 전략(4) 중

  • [마케팅]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SWOT, STP, 4P)
  • 항공사. ( Excellent Management → Best Management Airline )대한항공은 Global Leading Airline으로서의 위상강화를 위해 안전 및 경영혁신에 전력을 다해 기업이미지를 높이는 동시에 국제화, 지식화, E-Business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4) 규모1) 수송실적 (IATA기준) 상기 데이터는 2007년 수송 실적으로, 2008년 3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수입 실적 상기 데이터는 2007년 수입 실적으로, 2008년 2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환경 분석(1) 항공서비스의 본질1) 항

  • 대한항공 마케팅,경영전략분석 & 대한항공 SWOT분석및 서비스전략연구 & 대한항공 향후전략대안연구
  • 대한항공의경영,마케팅 사례분석-목차1. 대한항공 기업분석(1) 기업규모(2) 기업운영2 대한항공 외부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3. 대한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4. 대한항공의 경영전략(1) 시장개척전략(2) 전략적제휴 전략5.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1) 컬러마케팅 전략(2) 다이렉트마케팅 전략(3) 서비스마케팅 전략(4)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5) 포지셔닝전략6. 대한항공의 전략적대안7. 결론 및 시사점< 참고자료 >1

  • 대한항공 기업 핵심역향과 대한항공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 마케팅방안
  • 대한항공기업전략-목차-1. 대한항공 기업소개와 역사2. 대한항공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3. 항공산업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대한항공 기업전략과 마케팅(1) 인사관리전략(2) 사회공헌활동 (CSR)(3) 전략적제휴 전략(4) 서비스마케팅(5) 광고전략(6) SNS 마케팅5. 미래 마케팅방안 제시(1) 공격적 마케팅전략 제시(2) 방어적 마케팅전략 제시1. 대한항공 기업소개와 역사대한항공의의 역사는 1929년에 신용욱이 설립한 조선비행학교에서부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