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입위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성공사례분석(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1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입위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성공사례분석(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1)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2)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현황
2.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입전략
(1) 현대자동차 기업 내부요인
① 기업요인
② 제품요인
(2) 현대자동차 기업 외부요인
① 시장규모
② 경쟁구조
③ 정부정책 및 규제
④ 사회/문화적 환경
⑤ 생산관련 요인
(3)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입전략
3.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성공사례분석
(1) 인도 자동차 시장의 특성
① 높은 성장 잠재력
② 소형·저가 자동차 시장
③ 경제 개방 추진 지속
④ 유럽 시장 진출의 교두보
(2)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3)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성공요인분석
- 본문내용
-
현대자동차가 해외진출의 타겟을 인도로 결정한 초기에 논의되었던 진출 방식은 포드(Ford)나 혼다(Honda) 등의 선발 업체들과 마찬가지인 현지 기업과의 합작이었다. 실제로 1995년 당시 현대 자동차 최고경영층이 인도를 방문해 인도의 기업과 합작계약을 거의 성사시키는 단계에 이르기도 했지만 최종적으로 현대 자동차는 단독 투자 방식을 선택했다.
위험도가 크고 인도 자동차 시장에 선례가 없는 단독투자방식의 외국 기업 진출은 분명 현대자동차에게는 커다란 모험이었음에 틀림없다. 과연 현대 자동차가 단독투자방식을 선택하지 않으면 안 되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첫 번째로 경영 문화의 차이로 인한 파트너와의 갈등을 들 수 있다. 인도 기업들과 다국적 기업들은 우선 경영 마인드에서 차이가 난다. 다국적 기업은 대부분 현지에서 이익이 발생했을 때 재투자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늘리려고 한다. 반면 현지 합작사들은 이익을 회수하는데 중점을 둔다. 삼성전자도 이익금 활용 문제 등으로 합작사 비디오콘(Videocon)과 갈등을 겪다 결국 합작관계를 청산했다.
주요 안건의 처리 속도에 대해서도 차이가 난다. 대부분의 다국적 기업은 빠른 의사 결정을 통한 신속한 전략 수립과 실행을 원한다. 반면 인도 기업의 의사 결정은 느린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하지만 만약 결정을 재촉할 경우 이것은 파트너에 대한 결례 혹은 공격적인 행동으로 인식되어 나중에 반드시 후유증이 생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일본의 유아교육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리더십] 역대 대통령 리더십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