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입위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성공사례분석(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입위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성공사례분석(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1)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2)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현황

2.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입전략
(1) 현대자동차 기업 내부요인
① 기업요인
② 제품요인
(2) 현대자동차 기업 외부요인
① 시장규모
② 경쟁구조
③ 정부정책 및 규제
④ 사회/문화적 환경
⑤ 생산관련 요인
(3)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입전략

3.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성공사례분석
(1) 인도 자동차 시장의 특성
① 높은 성장 잠재력
② 소형·저가 자동차 시장
③ 경제 개방 추진 지속
④ 유럽 시장 진출의 교두보
(2)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3)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성공요인분석
본문내용
현대자동차가 해외진출의 타겟을 인도로 결정한 초기에 논의되었던 진출 방식은 포드(Ford)나 혼다(Honda) 등의 선발 업체들과 마찬가지인 현지 기업과의 합작이었다. 실제로 1995년 당시 현대 자동차 최고경영층이 인도를 방문해 인도의 기업과 합작계약을 거의 성사시키는 단계에 이르기도 했지만 최종적으로 현대 자동차는 단독 투자 방식을 선택했다.
위험도가 크고 인도 자동차 시장에 선례가 없는 단독투자방식의 외국 기업 진출은 분명 현대자동차에게는 커다란 모험이었음에 틀림없다. 과연 현대 자동차가 단독투자방식을 선택하지 않으면 안 되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첫 번째로 경영 문화의 차이로 인한 파트너와의 갈등을 들 수 있다. 인도 기업들과 다국적 기업들은 우선 경영 마인드에서 차이가 난다. 다국적 기업은 대부분 현지에서 이익이 발생했을 때 재투자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늘리려고 한다. 반면 현지 합작사들은 이익을 회수하는데 중점을 둔다. 삼성전자도 이익금 활용 문제 등으로 합작사 비디오콘(Videocon)과 갈등을 겪다 결국 합작관계를 청산했다.
주요 안건의 처리 속도에 대해서도 차이가 난다. 대부분의 다국적 기업은 빠른 의사 결정을 통한 신속한 전략 수립과 실행을 원한다. 반면 인도 기업의 의사 결정은 느린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하지만 만약 결정을 재촉할 경우 이것은 파트너에 대한 결례 혹은 공격적인 행동으로 인식되어 나중에 반드시 후유증이 생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분석다.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PPT] 현대자동차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글로벌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방향
  • 글로벌마케팅 발표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현대자동차 개요(2) CEO 소개(3) 경영철학2. 현대자동차 성공비결3. 현대자동차 SWOT분석4. 현대자동차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현대자동차 마케팅 4P전략6.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전략(1) 중국진출 마케팅전략(2) 미국진출 마케팅전략(3) 인도진출 마케팅전략7. 현대자동차의 CRM전략8. 현대자동차 향후방향제언CONTENTS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967년 미국 포드자동차와의 합작으로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제 1장. 서론최근 한국기업들은 세계시장의 개방화추세에 따라 과거 어느때보다도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다. 1980년대까지만 해도 우리기업의 주요 국제화전략은 국내에서 부족한 생산자원을 싸게 수입하여 국내에서 만든 완제품을 해외 주력시장에 수출하였던 것이 고작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기업의 국제화전략은 수출뿐만 아니라 현지생산, 판매를 토대로 해외에서 시장영역을 넓혀가고

  • [다국적기업론] 현대 자동차 인도 시장 진출
  • < 목차 >Ⅰ.서론1. 현대 자동차 기업 개요Ⅱ.본론1. 현대 자동차 성공요인(1) 산업우위 (2) 입지우위 (3) 내부화 우위 (4) 독점 우위2. 현대 자동차 글로벌 기업화 전략(1)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기업으로의 변화(2) 생산, 판매 시장지배(3) 품질 경쟁력 강화(4)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전략(5) 다국적 기업 성숙기의 현대(6) 글로벌 빅 5가 되기 위한 전략3. 현대 자동차 인도 시장 진출 (1) 인도 내 자동차 산업 분석(2) 인도 시장 투자 매력(3) 외국기업 분석

  •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글로벌경영 사례
  • 시장 잠식 저지에 성공한 특별한 사례이다. Anycall은 1999년 유럽 휴대폰 시장에 처음 진입한 이후 6년 만에 두 자리 수 점유율을 달성하기도 하였다. 현재에는 세계시장 점유율 3위에 해당한다. 이러한 Anycall의 성장결과는 Anycall의 제품혁신을 통한 새로운 제품 개발, 서비스제공, 마케팅 전략의 성공이라 할 수 있다. Anycall이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