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성공요인분석과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한킴벌리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성공요인분석과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분석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유한킴벌리 기업선정배경
2.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연혁
(3) 주요생산제품
(4) 혁신기술

Ⅱ. 본론
1. 유한킴벌리 수출현황
2. 유한킴벌리 중국진출사례
(1) 중국 진출 배경
(2) 중국의 시장 상황
(3) 한국과 중국의 무역트랜드 평가
(4) 중국시장 진출과정
1) 철저한 6개월간의 시장조사
2) 초기 유한킴벌리의 중국시장 진출 계획을 세움
3) 대전공장에서 2003년 7월 중국 첫 수출
4) 인지도 없는 기업이 내놓은 프리미엄 기저귀는 소비자들에게 냉담한 반응을 얻음
5) 해결방법 모색
6) 신제품 개발 후
7) 새로운 목표를 세움, 실패
8) 해결책
9) 성공
10) 또 다른 위기
(5) 유한킴벌리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s)
(6) 유한킴벌리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① 신규고객확보
② 홍보전략

3. 성과 및 성공요인 분석
(1)성과
(2)성공요인 분석
1)문화의 이해
2)프리미엄 기저귀 (고급화 전략)
3)선택적 마케팅 활동.


Ⅲ. 결론
1. 유한킴벌리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
2. 시사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프리미엄 기저귀 (고급화 전략)
선발주자이면서 가장 큰 경쟁자인 P&G는 제품 카테고리가 3배나 넓고, 세계 어느 나라를 가더라도 선발진입자의 경쟁적 우위를 가지고 있었다. 일반적으로 후발기업이 진입하면 선발기업인 P&G는 가격을 떨어뜨리는 전략을 많이 사용했다. 그러한 방식으로 연간 약 72조 가량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구조적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면 실패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유한킴벌리는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로 기저귀 시장의 프리미엄층을 확보하였고 이는 P&G가 아무리 가격을 내려도 경쟁에 우위를 가질 수 있었다. 당시 문국현 사장은 영업이나 사후관리 보다는 신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에서 앞서 나가는 리더가 되어야지만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믿었고, 지속적인 R&D투자로 프리미엄 기저귀 점유율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KBS Homepage 신화창조: 중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을 석권하라

AC Neilsen, Value Share

유한킴벌리 2010 사회책임 경영보고서 : 사람이 희망이다.

월간 CHIEF EXECUTIVE 2010년 5월호

문국현 『유한킴벌리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한스미디어

김형수(2007)『中国 流通環境 変化와 韓国 製紙企業의 現地 進出戦略에 관 한 研究』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중국비즈니스학과

유한킴벌리 홈페이지 http://www.yuhan-kimber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환경론] 유한킴벌리의 중국시장 진출
  • 시장환경 분석 375. SWOT 분석 386. STP 전략 407. 4P 418. 하기스의 중국 내 점유율 및 판매액 변화 추이 42Ⅲ. 하기스의 성공 요인 42Ⅳ. 지속적 성장을 위한 노력과 전략, 대안 43Ⅰ. 유한킴벌리 소개1. 주요 연혁 1969. 9. 3 경제기획원에서 외

  • [국제경영] 유한킴벌리 중국진출사례
  • (국제 경영학)최종보고서(유한킴벌리 중국진출사례)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2. 회사 소개1) 회사개요2) 연혁3) 생산제품4) 경영방침5) 하기스Ⅱ. 본론1. 유한킴벌리 현황2. 유한킴벌리의 중국진출1) 진출 배경2) 중국의 시장환경3) 하기스의 중국시장 진출 과정3. 마케팅 믹스 전략4. SWOT분석5. 성공요인 정리6. 시장동종업계의 경쟁사 분석Ⅲ. 결론1. 하우치 그 후1) 유한 킴벌리의 약점2) 나아갈 방향Ⅰ.서론1. 선정 동기(유한킴벌리)유한킴

  • [국제마케팅] 하기스의 중국 시장 성공기
  • 하기스의 중국 시장 성공기01서론사례선정 이유유한킴벌리 기업소개하기스 국내시장 상황 및 중국시장 진출동기02본론03결론1. 중국시장 중국시장환경분석경쟁사분석2. STP분석3. SWOT분석4. 4P전략분석1. 결과 및 현황2. 성공요인3. 직면 문제 및 개선할 점4. 향후 전망Contents. 서론Ⅰ사례 선정 이유선도자 법칙을 깨다!1961년 출시된 P&G의 팸퍼스(Pampers)강력한 경쟁자 없이1위 자리를 고수하기스(Huggies)를 출시하면서 팸퍼스는 매

  • [국제경영] 유한킴벌리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유한킴벌리 중국진출-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1) 회사개요(2) 연혁(3) 주요생산제품(4) 혁신기술Ⅱ. 본론 1. 유한킴벌리의 수출 현황2. 유한킴벌리의 중국 진출(1) 중국 진출 배경(2) 중국의 시장상황(3) 한국과 중국의 무역 트랜드 평가(4) 중국시장 진출 과정(5) SWOT(6) 4P3. 성과 및 성공요인 분석(1)성과(2)성공요인 분석Ⅲ. 결론1.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2. 시사점Ⅳ. 참고문헌  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많은 사람들이 유한

  • 유한킴벌리(하기스)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유한킴벌리하기스 중국 진출 마케팅전략목차1. 기업소개2. 경쟁상태3. 중국시장에서의 차별화전략4. 중국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1. 기업소개유한킴벌리 설 립 : 1970년 3월 30일유한양행40%, 킴벌리클라크60%의 합작투자로 설립.주요업종 : 기저귀, 생리대, 화장지, 병원용품 등 위생용품 및 건강용품 제조, 판매1994년 유한킴벌리 중국 진출2003년 “하우치”란 기저귀를 중국 북경에 진출복경, 남경, 상해, 광주 등 4개 생산기지 설립2009년 중국 기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