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연습 독후감 감상문 서평 황상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1 / 2018.11.1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독립연습』의 주용 내용과 함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본문내용
독립 연습 서른이 넘으면 자기 마음에 책임을 져야 한다를 읽고

“너의 두 발로 딛고 서라“ 칸트의 말이다. 이 말 역시 정신적 독립을 강조한 말이다. 스무 살이 되면 법적으로 성인이 되는 시기다. 마흔 살에는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링컨은 말했는데 그렇다면 서른 살의 의미는 무엇일까? 저자는 서른 살을 정신적으로 독립해야 할 나이라고 말한다.

서른 살이면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나와, 직장에서 말단 사원으로 일하면서 새로운 사람들과 관계 맺고, 또 결혼을 위해 배우자를 찾고 있을 나이다. 그런데 30은 아직 모든 게 서툴다. 특히 사회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관계는 더 힘들기만 하다. 심리적 위기 상황이다. 이것을 잘 해결하지 못하면 삶은 더 힘들어지지만, 지혜롭게 풀면 40대에 얼굴을 책임질 수 있는 힘이 되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책은 이런 위기의 상황에서 30을 바라보는 청춘을 위한 저자의 자아 독립 안내서이다. 이 독립은 자신의 내면에 남아 있는 아이로부터의 완전한 독립이다....(이하생략)
참고문헌
독립연습 / 황상민 지음 /생각연구소 : 한국물가정보,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클리퍼드 기어츠의 주요 생애, 주요 사상, 문화의 해석 줄거리 요약, 내용 요약,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 소감, 나의 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서평-」종교문화연구 창간호, pp.290-293문화라는 것은 사람들이 인식하고 문화의 가치를 부여할 때에야 비로소 그것이 문화가 된다는 것을 그는 강조하고 있다. 즉 어떤 것이라도 본인이 의식하지 못하고 지나친다면 그저 사라질 뿐이라는 것인데, 우리의 주변을 먼저 돌아보는 것에 대해 기술했던 레비 스트로스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 나아가 인류학뿐 아니라 어떤 학문의 연구에서도 주변의 가치 및 인식에 대한 것, 심층적이고 미시적인 연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독립적 취득이 가능한 여섯 가지의 자격증으로 대체됨유럽공통참조기준 개요A1 아주 간단한 문장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구체적으로 원하는 바를 표현하고, 개인의 신상에 관한 질문과 답을 할 수 있다.A2 단순하고 반복적인 상황에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익숙하고 일상적인 것에 관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B1익숙한 관심분야에 대해 간단하면서도 조리 있게 의사표현을 할 수 있다. 꿈, 희망, 계획, 가치관에 관련한 근거를 제시하고 설명

  • (조위수)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감상문, 논설문 등을 요약해서 쓸 수 있다. 정답일반적인 업무와 관련된 간단한 보고서 등을 작성할 수 있다.사적이고 친숙한 소재의 글을 유창하고 정확하게 쓸 수 있다./10.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쓰기 단계를 고르시오.교사가 글감을 제시하고 학습자로 하여금 단락을 구성하도록 하는 단계로 교사와 학생들이 토론을 통하여 대상을 분류하는 작업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주제 선정과 개요 작성, 초안 쓰기까지 유도한다.쓰기 전 단계쓰기 단계

  • [국어교육론] 9, 10학년 쓰기 영역
  • 연습을 하게하고 완결성, 응집성, 통일성을 갖춘 글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활동이 다양하게 다루어져야 할 것이다10-쓰-(6) 창의적으로 글을 쓰려는 태도를 지닌다. 선정이유평소에 자기 나름의 필요에 의해 글을 창의적으로 쓰려고 하는 학생들이 글쓰기의 장점과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을 중시하여 선정하였다. 교수학습 중점① 창의적인 글쓰기의 필요성 알기② 창의적으로 글을 쓰면 어떤 점이 좋은지 알기③ 창의적으로 글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독후감에 대해 길찾기에 나선다전제 : 이 글은 대상을 고등학교로 한정한다글쓴이 : 송승훈) 글쓴이 연락처. 학교: 0346-572-3045 삐삐: 015-930-0588 통신: gurumbae (나우누리)(광동종합고등학교 국어교사) - 이 글을 전국국어교사모임 98년 여름 연수 때 발표된 글입니다 -『들어가며』『1』 책 선정하기1. 무엇이 책을 고를 때 기준이어야 하는가2. 책 선정 방법의 대표적인 실패 : 고전 위주의 목록3. 교사가 꼭 책을 먼저 살펴야 : 빛 좋은 개살구4. 학생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