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브랜드분석및 노스페이스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노스페이스 장기적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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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장기적전략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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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웃도어 시장과 노스페이스
아웃도어 시장 성장요인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 2011년 매출과 시장 점유율

2. 노스페이스 마케팅전략
SWOT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마케팅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Brand 일관성 유지
구전 마케팅(매체 이용)

3. 노스페이스의 영향력
구체적 모델을 통해본 영향력
트렌드 반영 커뮤티케이션(3R)

4. 설문지 분석결과

5. 결론 및 장기적전략
본문내용
노스페이스는 런칭 초기부터 크게 두가지 측면에서 브랜드의 일관성을 유지 시킴으로써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중 첫번째는 바로 브랜드 이미지 측면입니다. 우선 노스페이스와 경쟁사들의 광고를 보겠습니다.
노스페이스의 광고에서 항상 강조하는 것은 never stop exploring 즉 extream 한 상황을 강조함으로써 강조합니다. 위험하고 모험적인 장면을 광고에 담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모험에 도전하고 싶어하는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반면 코오롱 스포츠나 네파와 같은 경쟁사들도 처음에는 익스트림한 상황을 강조하는 씨에프를 선보였으나 대부분이 스타마케팅쪽으로 선회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노스페이스는 브랜드의 이미지 측면에서 일관성을 유지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기능성 측면에서는 높은 퀄리티의 품질을 유지함으로써 고객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데요. 노스페이스는 미국에서 시작한 이후로 탐험가들에게 장비를 지원해주고 자체 클라이밍 팀을 운영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피드백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산악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박영석 대장을 이용한 마케팅을 실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박영석대장이 이용하는 브랜드라는 측면을 강조시켜 기능성의 우수함을 각인시키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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