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 정의및 기술사례조사,서비스종류및 스마트카 SWOT분석과 스마트카 앞으로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마트카 정의및 기술사례조사,서비스종류및 스마트카 SWOT분석과 스마트카 앞으로의 전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1. 스마트 카의 현황
1.1 IT기기로써의 스마트카
1.2 기업별 스마트카 사업추진 현황

2. 기술 사례 소개
2.1 텔레매틱스
2.1.1 V2V
2.1.2 V2I
2.2 무인운행시스템
2.2.1 APA
2.2.2 UVO
2.2.3 무인자동차

3. 서비스 종류 별 비즈니스 모델
3.1 무인 자동차의 수익 모델
3.1.1 헬스케어
3.1.2 홈네트워크와 연동
3.1.3 자동차 비서
3.1.4 차내광고
3.1.5 개인화된 자동차 디자인
3.1.6 V2V 메신저
3.2 서비스 아키텍처

4. SWOT 분석 및 ERRC
4.1 SWOT 분석
4.1.1 강점
4.1.2 약점
4.1.3 기회
4.1.4 위협
4.2 ERRC
4.2.1 제거
4.2.2 줄임
4.2.3 증가
4.2.4 창조

5. 전망 및 결론
본문내용
스마트폰, 태블릿PC등에서 각종 가전기기까지 PC화되는 현상이 진행중에 있다. 이런 근황에 따라 자동차와 연동된 스마트 디바이스 및 클라우드 컴퓨팅 등은 긍정적인 반향을 불러올 수 있다. 또한 관련 업계(이동통신사, 제조사, 결제대행사, 금융사 등)과의 협력은 동반성장의 시너지 효과 또한 도모할 수 있다. 특정한 기업이 아닌, 현재 스마트 자동차 시장 전체적 흐름을 두고, 미래에 지향해야 할 점을 파악하기 위해 SWOT분석을 해 보았다. 외부 환경의 분석관점은 소비자 이고, 내부 환경의 분석관점은 스마트 자동차의 제조사 이다.

4.1.1 강점 ? 풍부한 기술 보유, 확장성 능력
제조사는 앞다투어 기술을 개발하고 보유하여 풍부한 기술력을 갖고 있다. 또한 기존의 자동차 판매 경험이 있어, 유통, 신제품 홍보 등 영업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4.1.2 약점 - 가치사슬의 관리 문제, 목표가치의 상충
기존의 제조 공장은 수직적 가치사슬을 갖고 약간의 수평적 가치사슬을 가졌지만, 스마트 자동차가 활성화 되면서 그에 참여하는 이해관계자가 많아지게 된다. 수평적 가치사슬 관리 능력이 약점이 될 수 있다. 또한 저렴한 비용 (원가의 절감)과 충분한 테스트(시간과 비용을 들여 품질의 향상) 이라는 두 가치가 상충하여 이를 적절히 조합해야할 과제가 있다.

4.1.3 기회 - 스마트 디바이스 열풍, 기술의 발달 가속, 협력 이해관계자의 증가
최근 스마트 디바이스의 열풍이 불면서 이에 대해 참여하는 기업이 많아졌고, 기술의 발달 속도가 가속화 되고 있다. 발달된 기술은 제품의 수명주기, 라이프 사이클을 빠르게 하면서 경쟁을 심화 시킬 것이다. 이는 소비자에게 있어서, 품질의 상향을 기대 할 수 있다.

4.1.4 위협 - 기술 표준화
스마트 자동차의 컨텐츠가 풍부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이를 선택적으로 수용하게 된다. 그러나, 수 많은 컨텐츠의 기술 표준이 다르면 사용하는 기술 간의 충돌이 빈번할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국제적 조직의 적극적 개입으로 기술의 표준화를 이루어야 할 것이다. 또한 제조사는 자사의 기술 규격을 적정한 수준에서 개방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및 해외투자 활동 현황 소개제 3장. 투자 실패 사례 조사제 1절. 투자 실패 사례 소개제 2절. 투자 실패 요인 분석제 4장. FDI 타당성 분석제 1절. FDI 이론적 타당성 분석제 2절. FDI 실무적 타당성 분석제 2절. FDI 전략적 수단 및 방법의 타당성 분석제 5장. 결론제 1절. 산업의 현주소 및 향후 전망제 2절. 투자 철수 / 새로운 투자처 추전※. 참고문헌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대상해외투자 사업 활동 보고서로써 본 연구는 자동차 산업의 다국적 생산기

  • [식품산업]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 분석 및 시장동향분석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경쟁관계 분석국내 햄버거 시장의 영원한 맞수 롯데리아와 맥도날드가 매장수 경쟁부터 홈배달 서비스까지 모든 부문에서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패스트푸드 산업의 경쟁의 이유를 다음과 같이 마이클 포터의 산업 구조분석모델을 통해 알아봤다. 마이클 포터의 산업 구조분석모델에 따르면 산업 경쟁을 결정하는 요소에는 5가지가 있다. 잠재적 진입 기업, 공급자와 구매자의 교섭력

  • [자동차시장]세계자동차산업 분석
  • 및 특징 236. 르노 그룹(Renault Group) 23(1) 사업내용 및 특기사항 23(2) 르노의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24(3) 르노의 닛산인수배경과 구조조정 247. BMW 25(1) 회사연혁 25(2) 사업내용과 특기사항 258. 현대자동차(Hyundai Motors) 26(1) 회사연혁 26(2) 1999년도의 영업분석 27(3) 2000년의 현대자동차 27(4) SWOT 분석 27III. 자동차 시장의 동향과 전망 291. 자동차산업의 구조개편 가속 29(1) 완성차업체의 집약화 급진전과 플랫폼 통합 29(2) 부품업체의 대규모화 30(3) 역할

  • 현대자동차의 스마트카 시장진출 전략분석과 구글,도요타의 스마트카 진출전략과 비교분석및 현대자동차 스마트카 시장진출 과제분석및 향후방향분석
  • 스마트카 기술의 수준이 상당한데, 완성차 업체 중에서 그 기술의 품질이 최상위라고 할 수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러한 도요타가 현대자동차의 가장 큰 경쟁사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렇듯 현대자동차의 협력 업체이면서 경쟁 업체인 두 기업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현대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Ⅱ. 본론1. 스마트카의 정의 및 시장 현황 1) 스마트카의 정의자동차와 IT의 융합이 이루어짐에 따라 스마트카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TEAM PROJECT
  • 사례로 본 계열사들 간의 시너지③ Telecommunication technology / 위치정보 관련 서비스(LBS)의 발전과 현대자동차□ 텔레매틱스의 정의□ 텔레메틱스의 필수요건과 기능 □ Trend of telematics 분석(디지털 컨버전스, 현대 소비자 경향)□ 시장환경 분석(1) 국내 텔레매틱스 시장규모 전망(2) 텔레매틱스 서비스 시장의 특징(3) 텔레매틱스 서비스 시장 구조(4) 텔레매틱스 시장의 수익구조□ 경쟁자 분석(1) 텔레매틱스 시장 분류(2) 텔레매틱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