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 정의및 기술사례조사,서비스종류및 스마트카 SWOT분석과 스마트카 앞으로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마트카 정의및 기술사례조사,서비스종류및 스마트카 SWOT분석과 스마트카 앞으로의 전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 목차
-
1. 스마트 카의 현황
1.1 IT기기로써의 스마트카
1.2 기업별 스마트카 사업추진 현황
2. 기술 사례 소개
2.1 텔레매틱스
2.1.1 V2V
2.1.2 V2I
2.2 무인운행시스템
2.2.1 APA
2.2.2 UVO
2.2.3 무인자동차
3. 서비스 종류 별 비즈니스 모델
3.1 무인 자동차의 수익 모델
3.1.1 헬스케어
3.1.2 홈네트워크와 연동
3.1.3 자동차 비서
3.1.4 차내광고
3.1.5 개인화된 자동차 디자인
3.1.6 V2V 메신저
3.2 서비스 아키텍처
4. SWOT 분석 및 ERRC
4.1 SWOT 분석
4.1.1 강점
4.1.2 약점
4.1.3 기회
4.1.4 위협
4.2 ERRC
4.2.1 제거
4.2.2 줄임
4.2.3 증가
4.2.4 창조
5. 전망 및 결론
- 본문내용
-
스마트폰, 태블릿PC등에서 각종 가전기기까지 PC화되는 현상이 진행중에 있다. 이런 근황에 따라 자동차와 연동된 스마트 디바이스 및 클라우드 컴퓨팅 등은 긍정적인 반향을 불러올 수 있다. 또한 관련 업계(이동통신사, 제조사, 결제대행사, 금융사 등)과의 협력은 동반성장의 시너지 효과 또한 도모할 수 있다. 특정한 기업이 아닌, 현재 스마트 자동차 시장 전체적 흐름을 두고, 미래에 지향해야 할 점을 파악하기 위해 SWOT분석을 해 보았다. 외부 환경의 분석관점은 소비자 이고, 내부 환경의 분석관점은 스마트 자동차의 제조사 이다.
4.1.1 강점 ? 풍부한 기술 보유, 확장성 능력
제조사는 앞다투어 기술을 개발하고 보유하여 풍부한 기술력을 갖고 있다. 또한 기존의 자동차 판매 경험이 있어, 유통, 신제품 홍보 등 영업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4.1.2 약점 - 가치사슬의 관리 문제, 목표가치의 상충
기존의 제조 공장은 수직적 가치사슬을 갖고 약간의 수평적 가치사슬을 가졌지만, 스마트 자동차가 활성화 되면서 그에 참여하는 이해관계자가 많아지게 된다. 수평적 가치사슬 관리 능력이 약점이 될 수 있다. 또한 저렴한 비용 (원가의 절감)과 충분한 테스트(시간과 비용을 들여 품질의 향상) 이라는 두 가치가 상충하여 이를 적절히 조합해야할 과제가 있다.
4.1.3 기회 - 스마트 디바이스 열풍, 기술의 발달 가속, 협력 이해관계자의 증가
최근 스마트 디바이스의 열풍이 불면서 이에 대해 참여하는 기업이 많아졌고, 기술의 발달 속도가 가속화 되고 있다. 발달된 기술은 제품의 수명주기, 라이프 사이클을 빠르게 하면서 경쟁을 심화 시킬 것이다. 이는 소비자에게 있어서, 품질의 상향을 기대 할 수 있다.
4.1.4 위협 - 기술 표준화
스마트 자동차의 컨텐츠가 풍부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이를 선택적으로 수용하게 된다. 그러나, 수 많은 컨텐츠의 기술 표준이 다르면 사용하는 기술 간의 충돌이 빈번할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국제적 조직의 적극적 개입으로 기술의 표준화를 이루어야 할 것이다. 또한 제조사는 자사의 기술 규격을 적정한 수준에서 개방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