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세븐 777 기업 경영분석과 쓰리세븐 마케팅전략과 쓰리세븐 위기극복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9 / 2016.02.19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쓰리세븐 777 기업 경영분석과 쓰리세븐 마케팅전략과 쓰리세븐 위기극복위한 전략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1) WHY 777 ?
2) ‘5막 경쟁 드라마’에 입각한 기업 분석 시도
3) 쓰리세븐의 ‘5막 경쟁 드라마’ 적용

Ⅱ. 예견 경쟁
1) 쓰리세븐 기업 소개
2) ‘예견 경쟁’이란?
3) 창업 과정 및 ‘예견 경쟁’의 관점에서 해석

Ⅲ. New Power 준비 경쟁
1) 전략적 의지
2) 전략적 청사진
3) 주도권 확보

Ⅳ. 초기 시장 경쟁
1) 손톱깎이 산업의 특성
2) 시장 진입 시기의 경쟁 기업 및 시장 상황
3) ‘New Power` 및 초기 상황 분석을 제품/서비스에 구현

Ⅴ. 주류 시장 장악 경쟁
1) 국제 마케팅 전략
2) 원가 구조 개선을 위한 전략
3) ‘보잉-777’과의 상표 특허권 분쟁

Ⅵ. 정상에서의 경쟁
1) 경쟁 기업을 물리치고 세계 점유율 1위 차지
2) 1위 유지를 위한 ‘쓰리쎄븐의 전략’
3) ‘사업 다각화’를 통한 위기 타개 및 새로운 도약의 시도
4) 크레아젠 인수 후 상황 및 회장 별세 후 상황

Ⅶ. 패자부활전
1) 현재 쓰리세븐 의 손톱깎이 산업에서의 위치
2) 현재 쓰리세븐의 마케팅 전략 분석(SWOT분석, 4P분석)
3) 쓰리쎄븐 이 처한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예견 경쟁 및 뉴파워 준비 경쟁


참고문헌
본문내용
(2)해외시장에서의 예견 경쟁 및 뉴파워 준비 경쟁
브라질, 러시아, 아프리카는 세계적으로 인구 강국일 뿐만 아니라 최근 급속도로 진행된 산업개발, 자원개발로 인해 경제력이 크게 발전하였다. 그래서 우리조는 경제력 발전이 위생/미용 뷰티 제품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측하고 신시장 개척이 쓰리쎄븐의 도약에 디딤돌이 될 것이라 예측한다. 신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기업의 인지도를 확보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최근의 추세를 생각해볼 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가장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만의 특화된 제품들을 알릴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거나 동영상을 제작하여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에게 알린다면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와 함께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현지에서 인기 있는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을 공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이렇게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애호도를 통한 다양한 사업다각화 역시 쓰리쎄븐의 미래 전망을 밝게 할 것이다.
참고문헌
김승범, 『한국 최고의 브랜드』, 서울: 흐름출판, 2005
고경호, “(주)쓰리쎄븐-조폐공사-CTP, 잠상주화 제조기술 주목”, <대전일보>, 2011.01.19
서지현, “저력의 중기 3사 ‘변신’ 몸부림”, <국민일보>, 2004.10.05
쓰리쎄븐, ‘(주)쓰리쎄븐’ 공식블로그, “우리나라 손톱깎이 역사를 아시나요?”, 2012.10.31
정효진, “[코스닥] 쓰리쎄븐, 단기급등 부담 ‘시장수익률’-현대”, <머니투데이>, 2003.04.30
KBS 신화창조의 비밀 제 41편 “30억 세계인이 함께 쓴다! 국산 손톱깎이 세계시장 공략기”, 2004.09.03
정진건, “[Kotra 공동기획] 우리가 모르는 세계1등 한국기업”, , 2011.12.29
쓰리쎄븐 공식 홈페이지, www.threesevencorp.com
쓰리쎄븐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ithreeseven
한국무역협회, “한국의 거상”-세계인의 절반이 쓰는 손톱깍이, 한국경제 신문사, 2004.03.30
박상준, 세계 최강 777 손톱깎이 "새해엔 제2신화", <한국일보>, 2010.01.30
김상욱, 쓰리쎄븐, 미 Revlon사에 10.5억 수출, <이데일리>, 2003.03.27
박수진, “쓰리쎄븐, 상속세 때문에 지분매각까지…"가업승계 힘들어요", <한국경제>, 2012.11.16
이형규, 이희평 충남북부상의 회장 ‘벨금속공업’경영, <충청투데이>, 2012.05.17
정용미, 중외신약 쓰리쎄븐 매각 주식400만주 67억에 계약,<헤럴드경제>,2010.3.29
안승찬, 중외홀딩스, 쓰리쎄븐 경영권 인수, <이데일리>, 2008.05.30
이웅, 쓰리쎄븐,작년 환율하락등으로 23억 적자, <머니투데이>, 2005.02.17
김윤경, 쓰리쎄븐, 미 월마트와 37.6억 공급계약, <이데일리>, 2004.05.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연구] 쓰리세븐(777) 의 해외 진출 사례
  • 777)이다. 쓰리쎄븐에서 ‘7’은 행운을 의미하는 럭키 세븐(lucky seven)에서 본따왔고, ‘쓰리’. 천. 지. 인을 의미한다고 김 회장은 말한다. 1975년 대성 산업사에서 시작하여 1981년에는 (주) 대성금속공업으로 이름을 바꾼 김 회장은 2001년 마침내 (주)쓰리쎄븐으로 정식 명칭을 바꾼다. 그 후 쓰리쎄븐은 많은 위기와 도전을 거쳐 2003년에는 마침내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되고 그 후 코스닥에까지 등록되는 기염을 토했다. 물론 김형규 회장 홀로 이 기업

  • [국제마케팅] 쓰리세븐 성공전략
  • 쓰리세븐 성공전략-목차-1. 기업연혁 및 소개2. 쓰리세븐의 선정동기3. 시장 상황 분석4. 쓰리세븐의 브랜드전략5. 쓰리세븐의 경쟁자 분석(벨금속)6. 4P 분석7. 해외시장 진출 전략8. 쓰리세븐의 현재 문제점 및 해결방안9. 참고문헌1. 기업연혁 및 소개기업 사명 : 작지만 양질의 제품 생산으로 전세계에 아름다움과 건강전달“ 1975 대성금속 창립(現 김형규 회장)1979 서울사무소 개설(무역사무소) 1982 손톱깎이 의장등록 제38601호 수출의 날 기념,

  • [국제경영] 쓰리세븐 해외진출 전략 사례(북미시장)
  • 전략분석과 경쟁우위ⅰ) SWOT분석ⅱ) BCG매트릭스 분석ⅲ) STP전략ⅳ) 4P분석Ⅳ. 경쟁사 분석 (벨금속)Ⅴ. 마무리ⅰ) 문제점 및 해결방안ⅱ) 향후전망과 계획Ⅰ. 쓰리세븐 소개ⅰ) 회사의 연혁 및 성장 과정(1) 기업 시작․ 설립일 : 1981년 8월 13일․ 주요제품 : 손톱깎이, 매니큐어세트 등․ 자본규모 : 174억 ․ 자산규모 : 315억(2005년 3월말 기준)․ 종업원수 : 192명․ 사업장소재지 : 충청남도 천안시 삼용동 276 -1 (2) 조직도 및 주요 경영진(3) 성장

  • [국제경영]777(쓰리세븐)중국진출 전략
  • 기업의 관점에서 보자면 이와 같은 유대관계는 부정적인 측면이 강하다고 할 수 있다. 중국에서 외국인 투자를 개방•확대함에 따라 중국 관료들의 권한이 막강해졌고, 이들은 이러한 권한을 가지고 고용, 시장, 시설, 정부승인에 대한 각종 특혜 등에 대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이다.중국진출 전략1. 제품 개발과 디자인쓰리 세븐은 손톱깎기 하나에서도 최고의 기술을 자랑한다. 이러한 평가는 여태까지의 쓰리 세븐 자사의 지속적인 연

  • [마케팅] 쓰리세븐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777쓰리세븐 회사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1. 쓰리세븐의 역사 및 소개2. 해외진출 과정의 역경• 극복 과정2.1 신뢰는 생명이다2.2 품질로 승부를 걸다2.3 부가가치의 창출2.4 새로운 유통 경로의 확보2.4.1 월마트를 뚫어라2.5 위기를 기회로2.5.1 미국 보잉사와의 상품권 분쟁2.5.2 중국의 복제품2.5.3 911 테러 이후 미국 비행기 탑승객의 손톱깍기 휴대 금지3. 매출과 번창4. 성공 요인 및 해결방안5. 결론PROLOGUE지난 1997년 10월, 중국 경공업 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