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경영사례분석과 딤채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니아 딤채 경영전략분석과 딤채 마케팅전략 분석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위니아만도 기업소개
2) 딤채 선정배경

Ⅱ. 본론
1) 하나 혹은 더 많은 도전의 접근
- 브리콜로지 선택
2) 무에서 유로 창출
① 투입 (기술, 노동, 규정/제도)
② 소비자 Need 충족시키는 제품

Ⅲ. 결론
- 딤채의 성장
- 딤채 마케팅전략의 시사점
본문내용
둘째, 가전제품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전무

딤채가 처음 출시 되었을 때, 위니아 대리점에서는 에어컨 회사에서 무슨 김치 냉장고냐며 판매를 꺼려했었다고 한다. 위니아의 내부 사람들마저 가전회사로서의 인식이 자리잡히지 않아 있었던 것이다.

위니아의 딤채와 에어컨이 성공을 거둔 것은 사실이나, 여전히 다른 경쟁회사들에 비해 가전제품 브랜드로서 인지도가 떨어지는 것 역시 사실이다. 그리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소비자들의 의식이 대기업을 선호하는 쪽으로 변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현재는 위니아의 축적된 기술이 1위의 자리를 유지하게 해주나 곧 다른 경쟁업체(특히 대기업의 경우) 역시 기술투자로 품질이 우수해질 것이고 그렇게 되면 딤채의 시장점유율은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참고문헌
http://www.dimchae.com/
http://bms.unionsteel.co.kr/union/webzine/biz/biz_0236.asp
http://www.etnews.com/news/special/2643159_1525.html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0&aid=0000104607
http://news.donga.com/3//20090919/8811335/1
http://elecblog.danawa.com/120151604892
스캣 권업 한국경제신문사(2012)
맛있는 온도를 잡아라 '딤채' (동영상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딤채의 성공 마케팅전략과 문제점 해결 방향
  • < 목 차 >Ⅰ. 서론-(p.2)1. 목적2. 사례 선정의 이유Ⅱ. 회사 소개-(p.2~5)1. 회사 개요2. 경영 이념3. 연혁4. 품질 활동Ⅲ. 환경 분석-(p.5~p.9)1. 가전시장의 현황2. 김치냉장고의 시장 환경 분석Ⅳ. 김치냉장고 딤채는.-(p.9~p.20)1. 딤채의 어원2. 딤채와 김치의 원리3. 딤채의 출시배경4. 4P분석5. STP 분석6. 딤채의 마케팅 전략Ⅴ. 경쟁사-

  • [기술경영] 김치냉장고 `딤채` 기술경영 사례
  • 기술경영 1 조기술경영 사례 보고서김치냉장고 “딤채”목 차Ⅰ.머리말Ⅱ.기업 소개Ⅲ.“딤채”의 탄생배경1.위니아만도(주)의 사업다각화2.“딤채” 새로운 틈새시장의 창조3.부가효과Ⅳ.기술의 사업화 과정1.기술개발 과정2.“딤채”의 기술력Ⅴ.사업화 및 마케팅1.SWOT 분석2.4P 분석3.마케팅 성과 및 성공요인Ⅵ.매출 현황 및 사업성과1.매출 현황2.소비자 만족도Ⅰ. 머리말 - 왜 “딤채”를 사례조사 했는가?만도의 ‘딤채’

  • 시장분석과 마케팅
  • 마케팅 기능 대체 4. 마케팅의 종류1) DB(데이터 베이스) 마케팅2) 타켓(Target) 마케팅3) 맞춤 마케팅(One-to-One Marketing)4) 지역 마케팅5) 공생 마케팅(Symbiotic Marketing)6) 그린(Green) 마케팅7) 감성 마케팅8) Scene 마케팅(PPL ; Product Placement)9) 관계 마케팅10)귀족 마케팅 (Noblesse Marketing)11) 스포츠 마케팅12) 충격 마케팅5. 시장분석과 마케팅 사례( 시장분석/ 마케팅전략)1) 빙그레 바나나우유2) 딤채 김치냉장고3) 닌텐도4) 베스킨라빈스5)실패사례-피자헛/파

  • [경영조직] 위니아 조직 경영 및 전략 제언
  • 전략2) 경쟁사 분석3) 딤채의 성장과 위기3. 위니아의 변화와 혁신 노력1) 조직원들의 사고 전환2) 성과제 월급3) 선행 개발팀4) 위니아의 계획 -WAF1210 4. 위니아 문제점 도출1) 체계적인 직원 교육 프로그램 전무2) 혁신 제품의 부재 - 선행 개발팀에 대한 지원 미비3) 문화적 문제III. 사례연구 - iriver의 사례1. 아이리버의 성장과 위기2. 아이리버 위기의 원인3. 아이리버 사례를 통해 살펴본 딤채가 나아갈 방향IV. 위니아 조직 경영 및 전략 제언1.

  • [경영]김치냉장고 분석- 위니아 딤채,LG김치냉장고1124,삼성 다맛,대우 콤비 김장고 명품
  • 위니아 딤채만도 공조 회사소개상품철학상품 기획 및 개발제품 특징과 기능마케팅 전략▷ 국내시장 ▷ 마케팅 MIX 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장경쟁에서의 전략시장성과▷ 성공요인▷ 해외시장▷ 김치냉장고의 공헌도2.2 LG김치냉장고11242.3 삼성 다맛마케팅▷ Only 다맛 캠페인 ▷ 스타마케팅▷ 아줌마 마케팅2.4 대우 콤비 김장고 眞品마케팅▷ 품질 비교 분석▷ 브랜드 경쟁력 우위▷ 김치냉장고 온라인 고객만족 조사(2001.8.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