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신라면블랙사태이후 이미지실추 대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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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신라면블랙사태이후 이미지실추 대응전략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배경
2. 농심 신라면 소개

Ⅱ. 본론
1. 기업환경변화
1) 국내시장 변화
2) 초기 중국시장과 현재의 중국시장
3) 중국시장 내 농심의 위치
4) 경쟁업체 분석
2. 환경변화에 따른 농심의 대응전략
1) 촉진전략
2) 시장진입방법
3) SWOT 분석
4) 4P 전략
5) 핵심경쟁전략
6) 보충 1 : 가격담합 등 이미지 실추의 대응전략
7) 보충 2 : 신라면 블랙 사태 대응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1. 주제 선정 배경
2. 농심 신라면 소개

Ⅱ. 본론
1. 기업환경변화
1) 국내시장 변화
2) 초기 중국시장과 현재의 중국시장
3) 중국시장 내 농심의 위치
4) 경쟁업체 분석
2. 환경변화에 따른 농심의 대응전략
1) 촉진전략
2) 시장진입방법
3) SWOT 분석
4) 4P 전략
5) 핵심경쟁전략
6) 보충 1 : 가격담합 등 이미지 실추의 대응전략
7) 보충 2 : 신라면 블랙 사태 대응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농심이 내세운 향후 경영전략은 다음과 같다. 라면 시장에 집중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화하며, 현지화 신제품 개발에 대해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거점별 영업소 설립하여 2~3급 도시 확대 판매를 한다. 중국의 1등 라면인 캉스푸 라면과의 경영전략의 비교하여 분석결과에 따른 향후 전략, 시장점유율 및 매출을 확대한다. 지역별 현지화, 매운맛의 차별화, 지속적 투자를 통한 비용감소를 시킨다.
이러한 농심의 향후 전략을 살피며 우리조의 의견도 종합해보았다. 현재 중국 라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업체들의 제품들은 모두 중국인의 입맛에 맞추고 있지만, 농심의 제품은 고유의 매운맛을 고집하고 있으며, 가격도 시장 최고 수준으로 잡아서 밀고 나가는 정책을 펴고 있다. 이는 우리 한국인의 입맛에 맞고, 세계 각지에서 즐겨 먹고 있는 신라면의 독특한 매운 맛이야말로 바로 농심 브랜드의 노하우이자 최고의 경쟁력인 것으로 판단하였으며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 또한 향후 10~20년 후 중국의 경제 성장에 비례하여 고품질 제품의 소비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며 신라면의 매출 역시 크게 증가할 것이다
참고문헌
AC Nielsen
농심 신라면 홈페이지 http://www.shinramyun.com
농심 홈페이지 http://www.nongshim.com
신학준, 한국 식품기업의 중국시장 사업전략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학위논문, 2009.
조정, 중국 내 한국 식품기업의 CSR활동과 기업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및 소비자 구매의도의 관계에 대한 실증적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 2011.
농심, 쓰촨성 대지진 구호성금•물품 기탁, 디시뉴스, 2008-05-20
http://www.dcnews.in/news_list.php?code=economy&id=303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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