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기업분석과 경영분석및 KT&G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T&G 기업분석과 경영분석및 KT&G 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0. 서론

1.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1.1 KT&G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
1.2 KT&G 마케팅 전략과 연계된 제품개발 및 서비스 전략
1.3 KT&G 제품군별 마케팅 전략
1.4 KT&G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1.5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1.6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2. KT&G의 전반적인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2.1 KT&G 대표적인 핵심 제품의 부품 조달 체계
2.2 KT&G 주요 생산 공정
2.3 KT&G 완제품의 고객에로의 인도 완료까지의 흐름 및 체계 분석

3. KT&G의 전반적인 조직/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3.1 KT&G 최고경영층의 리더쉽
3.2 KT&G 전반적인 조직 운영
3.3 KT&G 재무제표 분석
3.4 KT&G 주식 동향 분석

4. 결론, 소감

참고문헌 0. 서론

1.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1.1 KT&G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
1.2 KT&G 마케팅 전략과 연계된 제품개발 및 서비스 전략
1.3 KT&G 제품군별 마케팅 전략
1.4 KT&G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1.5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1.6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2. KT&G의 전반적인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2.1 KT&G 대표적인 핵심 제품의 부품 조달 체계
2.2 KT&G 주요 생산 공정
2.3 KT&G 완제품의 고객에로의 인도 완료까지의 흐름 및 체계 분석

3. KT&G의 전반적인 조직/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3.1 KT&G 최고경영층의 리더쉽
3.2 KT&G 전반적인 조직 운영
3.3 KT&G 재무제표 분석
3.4 KT&G 주식 동향 분석

4. 결론, 소감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여곡절 끝에 기업조사 프로젝트 주제로 KT&G를 정하였을 때 막막했던 기억이 난다. 기존의 단순한 웹서핑으로 해결 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와는 달리 쉽게 자료를 구할 수 없었다. 도서관에서 관련서적을 찾아보고 KT&G에 직접 메일을 보내고 전화해보면서 필요한 자료들을 하나씩 구할 수 있었고 자연스레 KT&G를 포함한 대기업의 구조와 제조 과정, 홍보, 마케팅에 대해 많이 배우게 되었다. 마케팅 부분을 조사하여 분석 할 때 단순한 광고 속에도 여러 가지 마케팅 기법이 사용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제조 공정 및 유통 부분을 조사 할 때에는 단순해 보이는 담배에도 재료부터 유통까지 매우 복잡한 과정이 체계적으로 조직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직접 재무제표를 분석하고 재무비율을 구하는 과정에서는 이론으로만 알고 있던 것을 실제로 적용시켜 비교해 보면서 공부가 많이 되었다.

KT&G는 세계 5위의 담배제조 회사이다. 하지만 담배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KT&G가 정확히 어떤 회사인지 알지 못한다. 이러한 약한 브랜드파워가 KT&G의 가장 큰 약점일 것이다. 물론 담배회사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기업이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될 수 있다. 하지만 금연의 세계화 속에서도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우리나라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KT&G가 긍정적으로 브랜드파워를 강화시킨다면 더욱 더 세계적인 기업이 되지 않을까 싶다.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
KT&G(http://www.ktng.com/)
KTGO(http://ktgo.or.kr/)
전자도서관(http://dlibrary.go.kr/)
국회도서관(/http://www.nanet.go.kr/)
한국산업연구원(www.ecl9001.co.kr/)
매일경제(http://www.mk.co.kr/)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
팍스넷(http://paxnet.moneta.co.kr/)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1080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520414
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1106/e2011060717243970070.htm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204042011253&sec_id=561901&pt=nv
http://news1.kr/articles/655018
http://www.taxtimes.co.kr/hous01.htm?r_id=164064
http://www.design.co.kr/section/news_detail.html?info_id=58067
http://mdesign.design.co.kr/in_magazine/sub.html?at=view&p_no=16&info_id=48097&c_id=0001000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0073272
커져라 상상력, 강해져라 마케팅 / 리더스북 / 김민주 / 2008.9
한국형 마케팅 성공하례Vol.11 / KMAC / 2011.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 Telecom 사업현황, 마케팅 전략
  • 전략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신규사업 4. 수출CDMA 서비스 상용화 기술을 가지고 중국과 몽고, 베트남 등에 진출해 있는 상태올 2월에는 합작형태로 중국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선별적인 투자와 외국 진출을통해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개발이나 동북아 시장 진출에서 유리한 고지”*Ⅶ. 채용정보 16*Ⅶ. 채용정보17*참고 자료SK 텔레콤 홈페이지http://www.sktelecom.com마케팅 자료http://www.naver.comhttp://www.kmarketing.co.kr/ (한국 마케팅 연

  • SK텔레콤과 NTT도코모의 생산전략 비교 SK텔레콤 생산전략 NTT도코모 생산전략
  • 및 글로벌화 등과 같은 경영현안과 관련하여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고 사업기반을 다지기 위해 주식분할을 실시하고 사채를 발행하여 재무능력을 강화하였다. 둘째 2000년에 회사명을 NTT에서 분사하면서부터 기업브랜드로 사용하여 유저들과 투자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익숙해진 ‘NTT 도코모’로 변경하였다. 글로벌화의 전개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주로 선호하는 방식으로는 M&A나 전략적 제휴가 있으며, 가입자 기준으로 세계최대의 이동통신사업자

  • KT 기업분석및 문제점도출,해결방안,향후방향
  • 기업(Happy Customer) 등 KT의 5대 경영방향을 의미한다.KT는 앞으로 수동적 경영방향에서 벗어나 올레 경영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나갈 것을 계획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 통신 기업이다.2. 기업선정배경요즘 가장 사업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가장 이슈되고 있는 시장은 통신 시장이다. 4g 도입으로 인해 전보다 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기업들은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다양한 경영전략들을 세우고 있고 그에 따른 보고서 역

  • SKT(SK텔레콤) vs KT 기업 경쟁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G LTE 서비스 상용화 및 LTE폰 출시SKT 기업연혁글로벌 경영전략 3조글로벌 경영전략 3조SKT와 KT의 경쟁전략 비교분석#02SKT와 KT의 경쟁전략이동통신산업 1차 대전 - 광고전쟁글로벌 경영전략 3조#02SKT와 KT의 경쟁전략이동통신산업 1차 대전 – 보조금 전쟁글로벌 경영전략 3조#02SKT와 KT의 경쟁전략이동통신산업 1차 대전 – 브랜드 마케팅전략글로벌 경영전략 3조다양하고 저렴한 할인 혜택 차별화된 요금제TTL ZONE과 같은 휴식공간 제공TTL 카드

  • HRD 전략과 사례 동양그룹 HRD KT G HRD 교보생명 HRD
  • 전략의 의의1. HRD정의2. HRD전략의 중요성Ⅲ. 각 회사의 경영방침소개1. 동양그룹2. KT &G3. 교보생명Ⅳ. 사례연구 현황과 비교1.각 회사의 HRD전략1) 동양그룹2) KT & G3) 교보생명2. HRD전략 차이Ⅴ. 시사점 및 결론Ⅰ.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1. 연구의 배경정보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사회, 정치, 문화, 교육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다. 지식기반사회가 되면서 기업들은 급격한 환경의 변화를 맞이하면서 이러한 환경에서 기업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