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 성공전략분석과 향후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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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 성공전략분석과 향후전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매리어트 호텔이란?
Ⅰ. 기업 소개 및 배경

2. 메리어트 호텔의 역사
기업 역사

3. 기업 현황
1. 주요 사업 부문
1) 호텔 리조트 사업
2) 메리어트 실버 사업
3) 메리어트 유통 사업

2. 국내 사업 현황
1) JW 메리어트 서울
2) 르네상스 서울 호텔
3) 리츠칼튼 서울 호텔
4) 코트야드 서울 타임 스퀘어
5)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3. 동종 업계 현황
1) 호텔신라
2) 롯데호텔
4. 메리어트 호텔의 경영 철학

4. 메리어트호텔 서비스 패키지 평가
1. 지원 설비
2. 보조용품
3. 정보
4. 명시적 서비스
5. 묵시적 서비스

5. 매리어트 호텔 분석
(1) 경영 환경 분석
1. SWOT분석 (국내 사업 기준)
1) Strenth
2)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2. 마이클 포터의 5가지 요인 모델
1) 기존 경쟁자
2) 신규 진입자
3) 대체제의 위협
4) 구매자의 교섭력
5)공급자의 교섭력

3. 매리어트 경쟁우위 전략
*집중화전략
1) 웨딩
2) 미팅과 이벤트
*차별화전략
1) 최저 요금 보상제도
2) 메리어트 리워즈
3)스페셜 패키지
4) 철저한 서비스 교육

(2) 매리어트 마케팅 전략
1. STP 분석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2) Targeting(목표시장 선정)
3) Positioning(브랜드 포지셔닝)

2. 매리어트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6. 메리어트 호텔의 성공요인분석
1) IT 환경과 통합 통한 고객 관계 강화
2)고객화 전략
3)브랜드 확장전략
4)내부마케팅 전략
5)서비스 전략
6)채용 전략

7. 메리어트 호텔 향후전망

8. 참고문헌.
본문내용
(3) IT 기술 적용
1) project reach out (PRO)
콜센터의 시(時) 분할 판매를 증가시키기 위한 것으로, 단시간 내에 많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화를 통한 판촉을 위한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메리어트는 많은 고객들에게 휴가처 공동 시설 판매 판촉에 이용한다.
2) MARSHA 예약 시스템
메리어트 인터네셔널은 다음 3가지 방식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첫째는 GDS(The Global Distribution System, 여행업계 글로벌 예약판매시스템) 방식으로, 전세계 각지의 항공사, 대형 여행사, 여행대행사를 통해 예약하는 것이다. 둘째는 전화예약 방식으로, 고객이 직접 메리어트의 무료 예약전화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고, 셋째는 온라인을 통해 MARSHA 예약시스템에 직접 접속할 수 있다. 이 중 어떤 방식을 취하더라도 즉시 예약 확인이 가능하다. MARSHA를 통해 객실을 예약하는 고객은 매년 메리어트의 객실 이용 총고객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3)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을 도입하여 고객 관리 및 분석을 통해 잠재적 고객까지 확보하고 있다. 프론트 오피스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 운영 중인 모든 자사 숙박시설의 예약사항을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자사 숙박시설의 변화된 사항과 예약 취소 상황에 대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모든 고객에게 전달한다.
참고문헌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http://www.marriott.com/default.mi
http://www.marriott.co.kr/default.mi
리츠칼튼 서울 http://www.ritzcarltonseoul.com/index.asp
호텔 신라 http://www.shilla.net/kr/index.jsp
롯데호텔 http://www.lottehotelseoul.com/kr/
리츠칼튼, 꿈의 서비스/조셉 미첼리/비전과 리더십/2009
아시아나 마일리지 있으면 전세계 메리어트호텔 이용 (파이낸셜뉴스 2004-10-2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0146699
리츠칼튼서울, 20일 프랑스 고궁 스파 `떼마에` 亞 최초 오픈 (한국경제 2011-12-15)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12158355t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111228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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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말 내용이 꼼꼼해서 좋았어요
  • 74402***
    (2020.12.07 21:4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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