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면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 성공요인분석과 꼬꼬면 경쟁사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꼬꼬면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 성공요인분석과 꼬꼬면 경쟁사와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

Ⅱ.꼬꼬면 브랜드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이념
3) 성장과정
4) 사회공헌활동
5) 사업영역 및 제품현황

Ⅲ. 라면시장 환경분석
1) 국내라면시장 현황
2) 라면 시장의 트렌드 변화
이전 라면 시장
하얀 국물 쿠데타3) 라면 시장점유율

Ⅳ. 꼬꼬면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Ⅴ. 꼬꼬면 STP 전략 분석 & 4P분석
1) STP 전략 분석
2) 4P분석
상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판매전략(Promotion)

Ⅵ. 꼬꼬면 성공요인분석 및 마케팅전략
1) 꼬꼬면 탄생 및 제품개발배경
2) 셀렙 마케팅전략
3) SNS를 통한 마케팅전략
4) 요리왕 경연대회를 통한 마케팅
5) 광고를 통한 마케팅

Ⅶ. 경쟁브랜드와 비교분석
1) 꼬꼬면 vs 나가사끼 vs 기스면
2) 탄생배경

Ⅷ.결론

Ⅸ. 출처 Ⅰ.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

Ⅱ.꼬꼬면 브랜드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이념
3) 성장과정
4) 사회공헌활동
5) 사업영역 및 제품현황

Ⅲ. 라면시장 환경분석
1) 국내라면시장 현황
2) 라면 시장의 트렌드 변화
이전 라면 시장
하얀 국물 쿠데타3) 라면 시장점유율

Ⅳ. 꼬꼬면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Ⅴ. 꼬꼬면 STP 전략 분석 & 4P분석
1) STP 전략 분석
2) 4P분석
상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판매전략(Promotion)

Ⅵ. 꼬꼬면 성공요인분석 및 마케팅전략
1) 꼬꼬면 탄생 및 제품개발배경
2) 셀렙 마케팅전략
3) SNS를 통한 마케팅전략
4) 요리왕 경연대회를 통한 마케팅
5) 광고를 통한 마케팅

Ⅶ. 경쟁브랜드와 비교분석
1) 꼬꼬면 vs 나가사끼 vs 기스면
2) 탄생배경

Ⅷ.결론

Ⅸ. 출처
본문내용
꼬꼬면의 2차 TV 광고는 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의 TV 광고를 연상시켰다. 광고가 시작되면 ‘꼬꼬면이 제일 맛있을 때?’라는 커다란 글자가 화면을 가득 채우고 물의 양을 ‘500mL를 정확히 지킬 때’라는 답이 나타난다. 이어 ‘꼬꼬면이 제일 맛있을 때?’라는 질문이 다시 한번 반복되고 ‘딱 4분 동안 끓일 때’라는 자막이 나온다. 그리고 개그맨 이경규씨가 꼬꼬면을 먹는 장면이 나타나고 끝난다. 마치 애플의 TV 광고가 아이폰·아이패드의 사진 촬영, 음악 감상 등 대표적인 기능을 설명하는 것으로 끝나던 것과 닮았다. 유명 연예인이 라면을 맛있게 먹는 장면을 중심으로 짜이던 기존의 라면 광고와 다른 방식이다.

지난달 시작한 1차 TV 광고분도 라면 자체보다는 ‘라면에 대한 새로운 생각’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기존 라면과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1차 광고는 새로운 맛을 암시하는 데, 2차에선 맛있게 먹는 법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며 “꼬꼬면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는 점을 감안해 깔끔한 형식을 택했다”고 말했다.
참고문헌
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 형설출판사, 2011.3.15.
여준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원앤원북스, 2011.10.20.
이경태, 「한국경제의 세계화 전략」, 비봉출판사.
Consumer Behavior ; Solomon
On-line상의 소비구전정보 연구; 성영신, 유형렬, 장인숙
기업 이미지와 라면의 맛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 한경애
박혜민, 꼬꼬면 반란 “라면시장에 절대 강자 없다”, 중앙일보, 2011.11.7
꼬꼬면, 위키백과, ko.wikipedia.org
꼬꼬면 이벤트 홈페이지, www.paldokoko.com/User/StoryMain.aspx
마케팅 전략 - 꼬꼬면, blog.naver.com/kadbid/30121920646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_CNM 2th 홍보람, blog.naver.com/cnm_univ/140140911952
기획과 입소문 마케팅의 결합, mytory.co.kr/archives/1776
이경규 꼬꼬면, blog.naver.com/scorpio1101/120139792738
꼬꼬면의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cherry8184.blog.me/120144695270
김명지, `꼬꼬면`을 만든 건 이경규지만, 상품화한 건 한 기업이었다, 조선비즈, 2011.10.25
진향희, 3개월만 315억 매출 이경규 `꼬꼬면` 장학재단 설립된다, 스타투데이, 2011.11.11
꼬꼬면 열풍 꼬꼬면 흥행비결, blog.naver.com/e_adventure/140138802950
꼬꼬면 훨훨 날다, blog.naver.com/uiiam/150119698019
팔도라면 꼬꼬면 홈페이지 http://www.paldokoko.com/User/StoryMain.aspx
중앙일보 ECONOMIST 제 664호 (2002/12.3)
삼양식품 http://www.samyangfood.co.kr
제일기획 http://www.cheil.com
MBC 애드컴 http://www.mbcad.com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
언론재단 http://www.kinds.or.kr
매경이코노미 http://www.mkeconomy.com
파이낸셜뉴스 http://www.finnews.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스포츠서울 http://www.sportsseoul.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양라면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SWOT,STP,4P전략분석및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분석)Competitors (경쟁사분석)Publics제 2절 거시적 환경Demographic EnvironmentEconomic EnvironmentCultural EnvironmentPolitical EnvironmentTechnological EnvironmentNatural Environment제 3장 SWOT 분석제 1절 삼양식품의 SWOT 분석제 2절 오뚜기 SWOT분석제 4장 삼양식품 BCG Matrix 분석제 5장 삼양라면 STP전략분석제 1절 삼양라면 기존 STP 1. S (Segmentation)2. T (Tergeting)3. P (Positioning)제 2절 삼양라면 STP 전략제안S (Segmentation)T (Targeting)P(Positioning)제 6장 삼양라면 마케팅믹스 4P전략제 1

  • 삼양라면 현재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양라면 4P,STP,SWOT분석
  • 경쟁사 분석-농심 (SWOT, STP, 4P)(1) 농심의 SWOT 분석①Strengths (강점)농심의 가장 큰 강점은 국내라면 시장에서 70%라는 아주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그에 따라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 중국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으로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리고 농심사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신라면’이라는 브랜드 파워가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②Weakness (약점)농심사의 대표적인 제품인 신라면에 너무 의존하고

  • 신라면 제품분석과 성공전략분석/ 신라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신라면 글로벌전략 사례/ 신라면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및 확산시키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 7. 신라면의 글로벌 진출전략농심은 아시아에서의 한류의 열기를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에 활용했다. 특히 십대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H.O.T를 농심 홍보용 포스터와 CF의 모델로 기용하여 집중적으로 사용하였다. 원래 농심은 국내에서는 다른 라면업체와는 달리 스타를 기용하지 않고 독특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전달하는 방식을 사용했으나, 해외에서는 시선을 확실히 끌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른 접근법

  • 삼양라면 제품분석과 삼양라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정리
  • 삼양라면 마케팅전략 연구 및 전략제안 < 목차 >1. 삼양식품 기업소개2. 라면시장의 동향3. 삼양라면 PEST 분석4. 삼양라면 SWOT 분석(1) Strengths (강점)(2) Weaknesses (약점)(3) Opportunities (기회)(4) Threats (위협)5. 삼양라면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설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삼양라면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 4P

  • 마케팅 미니북 : 마케팅의4p,stp,swot,plc는과연무엇인가
  •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합니다.1. 4P Mix 란?마케팅에서의 네 가지의 핵심 요소를 말하는 것으로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이며, 마케팅 믹스 라고도 합니다.2. 4P Mix 내용입니다.첫 번째 Product는,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제품으로 상표, 로고, 서비스, 포장, 디자인, 브랜드, 품질 등의 전반적인 요소를 포함한 제품을 말 합니다. 두 번째로 Price는 자신이 생산할 제품에 정하는 가격으로 시장상황 및 유사제품과의 비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