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아동의 발생원인을 기술하고 이를 치료하기 위한 상담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DHD 아동의 발생원인을 기술하고 이를 치료하기 위한 상담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ADHD 아동의 발생원인

2. ADHD 아동을 치료하기 위한 상담전략
1) 해결중심 단기 상담
2) ADHD 아동을 치료하기 위한 해결중심 단기 상담
3) ADHD 아동을 치료하기 위한 행동 수정 상담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는 인지, 행동, 정서면에서 결함을 수반하는 아동기에 흔히 나타나는 진단 군이다. 이는 아동의 출생 시부터 주의력결핍/산만성, 충동성, 과잉행동 등의 증후들을 보이는 것이라고 밝혔는데,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에 대한 정의는 학자에 따라 용어에서 차이를 보이나, 주장하는 내용들은 동일함을 알 수 있다.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는 오랫동안 주의력결핍장애/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뇌염후유증 장애, 미소대뇌손상, 과다운동성장애 등으로 명칭이 변천되어 왔으나 1970년대 이후부터 주의력결핍으로 정리되어 과잉행동을 수반한 주의력결핍장애 혹은 과잉행동을 수반하지 않은 주의력결핍장애,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과
참고문헌
김동일(2007). ADHD 학교상담. 학지사.
강위영 외(1998). 주의력결핍아동의 교육프로그램. 대구대학교출판부.
노재수 (1997). 과잉행동을 수반한 주의력결핍 아동에 대한 일반 아동의 수용태도. 석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
구효진 외(2007). ADHD아동과 일반아동의 감각처리능력에 관한 연구. 정신지체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ADHDAttention Deficit Hyperactivi
  • 아동< 목 차 >Ⅰ. 들어가는 말 1pageII.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의 정의 1~7page1. 개념 12. 원인 2-33. 증상 및 행동특성 3-54. 전개과정 5-7Ⅲ.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의 진단 및 치료 7~12page1. 진단 7-102. 치료 10-12Ⅳ.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의 사례 12~13page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부모의 역할 13~14pageⅥ.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교사의 역할 14~16pageⅦ.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상담방법 16pageⅧ. 결 론 16pageⅨ.

  • 의약학 ADHD란 레포트
  • ADHD 아동은 학업 수행에서의 문제, 대인관계의 문제, 감정문제, 반사회적 행동으로 인한 문제로 가족은 물론 사회에 물의를 일으켜 사회적 손실도 크며, 또한 ADHD의 발견과 치료에는 많은 비용과 끊임없는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 이에 ADHD 아동을 초기 진단하여 약물치료와 함께 부모교육과 상담, 가족치료, 특수교육, 인지행동치료 등 도움을 주어야하는데 가족의 도움뿐만 아니라 사회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이다.그래서 우리는 ADHD에 대해

  • [간호학]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아동에 대하나 교사의 역할
  • 이 ADHD에 관련되어 있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연구자들 대부분은 과학적 심리과정에 관계없이 중추신경계의 각성 기능에 일부 이상이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ADHD의 일부는 외상, 전염병 혹은 질병으로 인한 대뇌손상에서 비롯되는 구조적 장애들로 설명될 수 있을 것이다. 과학자들은 컴퓨터 단층촬영 주사법과 자기공영 영상법 등과 같은 복잡한 기술들을 사용하여 ADHD 아동들의 대뇌 구조상의 이상을 알아내려고 시도하고 있으나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아동의 진단과 치료00
  • 이나 국민의 장애인에 대한 의식 구조도 아직 미흡한 수준에 머물러 있음을 알게 되었다. 광범위한 장애 유형 중에서 유독 발표자가 아동기 정신장애와 정신지체-자폐아ADHD를 다룬 이유는 자폐증이 정서장애 및 정신지체의 분류 속에 포함되어 있다가 발달장애의 한 분야로 독립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점과 정확한 원인과 치료에 대한 보고가 확실하게 나와 있지 않으면서도 그 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다른

  • [ADHD] ADHD에 대해 알아보고 교사가 대처해야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ADHD원인, ADHD치료-
  • ADHD 치료방법1) 의학적 접근 : 약물 치료2) 인지 행동 훈련 및 사회성 기술 훈련3) 가족상담 및 부모교육4) 교육적 중재6. ADHD아동에 보건교사가 대처해야하는 방법(보건교사의 역할)1) 정신과의 아동상담2) 부모의 상담 및 교육3) 약물치료 및 입원치료4) 특수교육7. ADHD아동에 담임교사가 대처해야하는 방법(담임교사의 역할)Ⅲ. 결론Ⅳ. 참고문헌ADHD에 대해 알아보고 교사가 대처해야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Ⅰ. 서론현재 우리나라 아동 480만 명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