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아동의 발생원인을 기술하고 이를 치료하기 위한 상담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1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DHD 아동의 발생원인을 기술하고 이를 치료하기 위한 상담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ADHD 아동의 발생원인
2. ADHD 아동을 치료하기 위한 상담전략
1) 해결중심 단기 상담
2) ADHD 아동을 치료하기 위한 해결중심 단기 상담
3) ADHD 아동을 치료하기 위한 행동 수정 상담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는 인지, 행동, 정서면에서 결함을 수반하는 아동기에 흔히 나타나는 진단 군이다. 이는 아동의 출생 시부터 주의력결핍/산만성, 충동성, 과잉행동 등의 증후들을 보이는 것이라고 밝혔는데,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에 대한 정의는 학자에 따라 용어에서 차이를 보이나, 주장하는 내용들은 동일함을 알 수 있다.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는 오랫동안 주의력결핍장애/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뇌염후유증 장애, 미소대뇌손상, 과다운동성장애 등으로 명칭이 변천되어 왔으나 1970년대 이후부터 주의력결핍으로 정리되어 과잉행동을 수반한 주의력결핍장애 혹은 과잉행동을 수반하지 않은 주의력결핍장애,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과
- 참고문헌
-
김동일(2007). ADHD 학교상담. 학지사.
강위영 외(1998). 주의력결핍아동의 교육프로그램. 대구대학교출판부.
노재수 (1997). 과잉행동을 수반한 주의력결핍 아동에 대한 일반 아동의 수용태도. 석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
구효진 외(2007). ADHD아동과 일반아동의 감각처리능력에 관한 연구. 정신지체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료사회복지 실천모델 1가지를 선택하여 클라이언트 사정 및 개입 시 활용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기술
- 의료사회복지 실천모델 1가지를 선택하여 클라이언트 사정 및 개입 시 활용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1) 열등감과 보상, (2) 우월에 대한 추구, (3) 가상의 목표, (4) 사회적 관심, (5) 생활양식, (6)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이론에 대한 내용정리는 하지 않습니다)
- 사회복지조사론_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 현재 우리사회의 가장 큰 정신건강 문제(영유아~청소년기까지)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와 개입방안에 대하여 현황자료 및 논리적인 근거를 제시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_사회복지정책의 가치 갈등이 발생하는 예를 하나 들고, 그러한 가치 갈등이 발생하였을 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과제를 제출하시오 수업 시에 언급한 내용외의 가치 갈등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례관리자는 반드시 사회복지사인 것은 아니다, 간호사, 상담사 등 다른 전문직에서도 사례관리자의 역할을 하고자 하며, 전문직간의 갈등이 있다 만약 사회복지사가 사례관리자가 되는 것이 타당하다면 그 이유를 작성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만약 다른 전문직도 사례관리자로써 적합하다면 그 전문을 제시하고 타당한 이유도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 사회복지윤리와철학 윤리강령에 대하여 기술하고 윤리강령이 클라이언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